그분과 그분의 말씀을 사랑함으로 율법을 지켜 그분과 하나 되는 것
그분과 그분의 말씀을 사랑함으로 율법을 지켜 그분과 하나 되는 것   아가서가 성경에 포함된 것은 주님의 주권이다. 소위 그리스도인이라 하는 몇몇 사람들은 아가서를 신성한 책으로 보지 않고 성경에 포함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실 아가서는 가장 신성한 책이다. 이 책에서 추구하는 자는, 『나는 나의 사랑하는 자에게 속하였고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게 속하였다』(6:3)고 말한다. 만일 우리에게 아...
아침 2011-10-24 419 hit ,0 vote , 0 scrap
옛 언약과 새 언약이 다 결혼 언약임
옛 언약과 새 언약이 다 결혼 언약임   구약 전체   구약 전체가 약혼의 방식으로 언급되어 있다. 그 이유는 이사야서, 예레미야서, 에스겔서, 호세아서 등 모두가 그분의 아내인 그분의 백성에 대해 언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분의 백성은 그분과 이혼하려고까지 했지만, 주님은 그들을 다시 그분에게로 데려오셨다. 그분은 그들이 다시 그분과 약혼하기를 원하셨다. 호세아 2장 19절-20절에서 약혼에 관...
아침 2011-10-24 569 hit ,0 vote , 0 scrap
그분의 신부가 되도록 교회를 거듭나게 하심
그분의 신부가 되도록 교회를 거듭나게 하심   주 예수님께서는 그분의 신부가 되도록 교회를 거듭나게 하셨다(요 3:3, 5, 29-30). 주님은 신성한 생명과 신성한 본성을 가지신 신랑이시다. 만일 우리가 그분의 신부가 된다면 우리도 또한 신성한 생명과 신성한 본성을 가질 것임에 틀림없다. 이를 위해, 거듭남은 필수적이다. 신성한 생명과 본성을 떠나서는 결코 그리스도의 동반자가 될 수 없을 것이다. 요한복음...
아침 2011-10-24 266 hit ,0 vote , 0 scrap
사람과 하나님의 로맨스
사람과 하나님의 로맨스   배필을 얻으실 목적으로 사람을 창조하심   역대로 하나님은 사람과 로맨스를 가지셨다. 하나님은 배필을 얻으실 목적으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사람을 창조하신 그분의 의도는 주로 종을 취하려는 것이 아니었다. 만일 우리가 성경을 순수하게 색안경을 쓰지 않고 읽는다면,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목적이 배필을 얻는 것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전사가 아니라 사랑하는 자이시...
아침 2011-10-24 287 hit ,0 vote , 0 scrap
그분의 신부가 되도록 교회를 거듭나게 하심
그분의 신부가 되도록 교회를 거듭나게 하심   주 예수님께서는 그분의 신부가 되도록 교회를 거듭나게 하셨다(요 3:3, 5, 29-30). 주님은 신성한 생명과 신성한 본성을 가지신 신랑이시다. 만일 우리가 그분의 신부가 된다면 우리도 또한 신성한 생명과 신성한 본성을 가질 것임에 틀림없다. 이를 위해, 거듭남은 필수적이다. 신성한 생명과 본성을 떠나서는 결코 그리스도의 동반자가 될 수 없을 것이다. 요한복음...
아침 2011-10-24 252 hit ,0 vote , 0 scrap
하나(Oneness)에 관한 두 예
하나(Oneness)에 관한 두 예   1. 접붙임   우리는, 우리를 하나님과 하나 되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생명임을 보았다. 이 생명 안의 하나는 어떤 나무의 가지를 다른 나무에 접붙이는 것으로 예증될 수 있다. 접붙임은 신진대사의 과정을 포함한다. 죽은 막대기는 함께 못 박히거나 함께 접착될 수 있지만 접붙여질 수 없다. 오직 살아 있는 것만이 접붙여질 수 있다. 함께 접붙여지는 두...
아침 2011-10-24 263 hit ,0 vote , 0 scrap
율법
율법 율법을 주심에 관하여 출애굽기 20장 1절은 큰 의미가 있다. 『그리고 하나님이 이 모든 말씀으로 일러 가라사대』(원문 참조). 여기서 접속사 그리고(and)는 20장을 19장과 연결시킨다. 출애굽기 19장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백성을 그분의 산으로 인도하여 그분과 교통하게 하셨음을 본다. 하나님은 백성을 애굽에서 불러내어 그분의 산에서 그분 자신께로 모으셨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과 교통하기 위해 하늘로부...
아침 2011-10-24 257 hit ,0 vote , 0 scrap
만나 - 작은
만나 - 작은   사람의 관념과는 반대로, 만나는 작았다(출16:14下). 보통 사람들은 큰 것을 귀중하게 여기며, 우리는 종종 주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작음을 찬양한 찬송가를 찾아 볼 수 있는가? 많은 찬송가들을 보아왔지만 그리스도의 작음을 찬양한 찬송은 찾지 못했다. 건축 재료들은 매우 크지만, 음식은 우리 입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작아야 한다. 우리가 취하는 음식은 먹을...
아침 2011-10-23 235 hit ,0 vote , 0 scrap
주님을 따르는 데 있어서 절대적이지 않은 사람
창세기를 쓸 때 하나님의 영은 롯의 처의 이름을 언급하기를 원치 않았다.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라의 이름은 여러 번 언급되었지만 롯의 아내의 이름은 언급되지 않는다. 그것은 언급할 가치가 없었다. 그 가련한 성도는 남편의 뒤에서 걸으며 소돔 성을 돌아보았다. 그녀는 아마 자기의 자녀와 집과 다른 소유들을 돌아보았을 것이다. 그녀의 모든 소유는 소돔에 남아 있었다. 그녀의 몸은 그 성에서 이끌려 나왔지만 그녀의 관심과 마음과 갈망...
아침 2011-10-23 291 hit ,0 vote , 0 scrap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 안에 역사해 들어오신 그리스도를 소유해야 한다.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 안에 역사해 들어오신 그리스도를 소유해야 한다. 이런 이유로 바울은 그리스도께서 자기 안에 계시되었고(갈 1:15-16) 그의 안에 그리스도께서 살고 계시며(갈 2:20) 그의 안에 그리스도께서 형상을 이루셨으며(갈 4:19) 그에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빌 1:21)라고 말했다. 바울은 그리스도를 살았다. 다소의 사울이었을 때 그는 유대교라는 다메섹을 통과하며 많은 것을 얻었다. 그...
아침 2011-10-23 359 hit ,0 vote , 0 scrap
하나님의 백성을 마음을 덮는 너울B
고린도후서 3장의 구절들을 잘 읽어본다면 거기에서 말한 너울은 특별히 구약 성경의 의문(儀文)임을 알게 될 것이다. 심지어 성경까지도 너울이 될 수 있다. 성경에 있는 글자까지도 살아 계신 주님을 보지 못하도록 우리를 덮는 너울이 될 수 있다. 만일 성경의 문자가 우리에게 너울이 될 수 있다면 모든 것-당신의 아내, 당신의 남편, 당신의 친구들, 당신의 아이들, 당신 자신, 당신의 형제 자매들, 당신의 선한 행동, 당신의 나쁜...
아침 2011-10-23 330 hit ,0 vote , 0 scrap
하나님의 백성의 마음을 덮는 너울
하나님의 백성의 마음을 덮는 너울 구약과 신약은 모두 우리의 마음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구약은 우리의 온 마음을 다하여 주 우리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우리에게 명한다. 계시록에서 우리는 교회의 하락이 주님을 향한 첫째가는 사랑의 상실에서 시작되었음을 본다. 이것은 마음과 관계되어 있다. 우리가 지적했듯이 고린도후서 3장에서 바울은 너울이 모세의 얼굴 위에 있지 않고 백성의 마음에 있다고 말한다. “사실 오늘날까지도 모세...
아침 2011-10-23 604 hit ,0 vote , 0 scrap
이스라엘 백성의 위치
이스라엘 백성의 위치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택정하신 자들, 그분이 선택하신 백성이었다. 땅의 모든 백성들 가운데 이스라엘만 하나님에 의해 선택되어 그분의 유일한 백성이 되었다. 또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경륜을 성취하기 위한 하나님의 포도나무였다. 하나님은 항상 포도나무가 자라서 무언가 산출할 수 있도록 필요한 햇빛, 공기, 비, 비옥한 토양, 기타 많은 것들로 풍성하게 방문해 주셨다. 하나님의 경륜 안에서 포도나무는 ...
아침 2011-10-23 397 hit ,0 vote , 0 scrap
아내, 처녀
2. 아내 성경은 우리를 이 세상에서 과부라고 말했다. 그뿐 아니라 로마서 7장에서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아내와 같다고 했다. 과부와 아내의 차이를 아는가? 과부란 남편이 없고 의지할 데가 없는 사람을 말하고, 아내란 남편이 있고 의지할 데가 있는 사람을 말한다. 가정에서 경제적인 책임을 누가 지고 있는가? 그 책임은 아내에게 있지 않고 남편에게 있다. 만약 남편이 아내가 번 돈으로 가정을 꾸려 간다면 그것은 순서가 뒤바...
아침 2011-10-23 331 hit ,0 vote , 0 scrap
과부의 마음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이 그분의 백성과 자녀를 대표하는 데 있어서 늘 여인을 사용하신다. 성경은 하나님의 자녀를 여인, 즉 과부와 아내와 처녀로 비유하고 있다. 이 세상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과부인 동시에 아내이자 처녀이다. 이 세상에서 과부와 아내와 처녀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그러나 누가복음 18장은 그리스도인이 과부의 위치에 있다고 말하고, 로마서 7장에서는 그리스도인이 아내의 위치에 처해 있다고 말하고, 고...
아침 2011-10-23 517 hit ,0 vote , 0 scrap
그들에게 가시어 배에 오르시니, 바람이 그쳤다.
마가복음 6장 51절 :“그들에게 가시어 배에 오르시니, 바람이 그쳤다.”주님이 오시자 모든 것이 좋아졌다. 주님께 감사하고 찬양하자. 바람은 거스르지만 영원히 거스르지는 않는다. 노 젓는 것이 괴롭지만 영원히 노 젓는 것은 아니다. 어쩌면 주님이 바로 옆에 계실지도 모른다. 우리는 세상에서 능히 괴로움을 이겨낼 수 있다. 우리 뒤에는 주님이 이미 우리를 위해 죽으셨고, 앞에서는 주님이 다시 오신다. 뒤에는 주님의 사랑의 강권...
아침 2011-10-23 332 hit ,0 vote , 0 scrap
마지막 단계의 길(마가복음 6장 45절-48절)
마지막 단계의 길(마가복음 6장 45절-48절) 예수님께서 즉시 제자들을 재촉하시어 배를 태우시고 건너편 벳새다로 먼저 가게 하셨으며, 그동안에 무리를 돌려보내셨다. …그분은 홀로 육지에 계셨다. 바람이 거슬러 불어 제자들이 노를 젓느라고 괴로워하는 것을 예수님께서 보시고, 밤 네 번째 파수 시간쯤에 바다 위를 걸으셔서 제자들에게로 오시어 그들 옆을 지나가시려 하셨다. 이 구절은 우리 주님에게 정한 길이 있음을 말해...
아침 2011-10-23 562 hit ,0 vote , 0 scrap
탕자의 회개
누가복음 15장 23절은 “또 살진 송아지를 끌어내다 잡아라. 우리가 먹고 즐거워하자.”라고 말한다. 이 구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기쁨, 즉 사람을 구원하신 하나님의 기쁨을 말해 주고 있다. 우리는 한 죄인이 구원받을 때 그 죄인이 얼마나 기쁠까를 생각한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죄인 한 명을 구원할 때 하나님이 얼마나 기뻐하시는지를 보지 못했다. 만약 우리가 이것을 보았다면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누가복음 1...
아침 2011-10-23 256 hit ,0 vote , 0 scrap
로마서 8장-고난 받는 사람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랑B
1. 로마서 8장-고난 받는 사람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랑   이 세상에서 모든 믿는 이들에게는 각자 특별한 체험과 고난과 환경이 있다.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든지 그 답변은 오직 그리스도의 사랑이다. 이것이 바울이 로마서 8장에서 말한 것이다. 당신에게 백 가지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그 어려움을 해결하는 길은 그리스도의 사랑이다. 어떤 성도에게는 환난이 닥치고, 어떤 성도에게는 곤고가 심하고, 어떤...
아침 2011-10-23 297 hit ,0 vote , 0 scrap
로마서 8장-고난 받는 사람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랑
1. 로마서 8장-고난 받는 사람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랑   이 세상에서 모든 믿는 이들에게는 각자 특별한 체험과 고난과 환경이 있다.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든지 그 답변은 오직 그리스도의 사랑이다. 이것이 바울이 로마서 8장에서 말한 것이다. 당신에게 백 가지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그 어려움을 해결하는 길은 그리스도의 사랑이다. 어떤 성도에게는 환난이 닥치고, 어떤 성도에게는 곤고가 심하고, 어떤 성도는...
아침 2011-10-23 345 hit ,0 vote , 0 scr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