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 새 예루살렘(4) (1)
주의 회복 안에 있는 오늘날의 교회 생활은 새 예루살렘의 전(前) 단계와 축소판이어야 한다. 우리는 삼일 하나님으로 조성되며 삼일 하나님과 함께 존재하며 삼일 하나님과 함께 사는 사람이어야 한다. 날마다 우리는 삼일 하나님을 누릴 필요가 있으며 그럴 때 우리는 자연히 삼일 하나님을 표현한다. 이것은 우리의 현재의 체험이어야 하며 영원 안에서 미래의 운명이 될 것이다. 요한계시록은 약속과 부르심으로 끝난다. 요한 계시...
진리100선 2012-06-18 602 hit ,0 vote , 0 scrap
100-3 새 예루살렘(4)
신성한 모든 풍성의 실재화이신 그 영의 삼일의 표현은 삼일 하나님의 완성이신 만유를 포함함 안에 있다. 요한 계시록 22장 1절에는 하나님과 및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나온 생명수의 강이 있다. 삼일 하나님은 이 강 안에서 우리에게 도달하시며 삼일 하나님의 도달함은 신성한 모든 풍성의 실재화이시다. 이 도달하는 강은 아버지의 어떠하심과 소유하신 모든 것, 그리고 아들의 어떠하심과 소유하신 모든 것을 실지로 매우 실제적인...
진리100선 2012-06-15 526 hit ,0 vote , 0 scrap
100-2 새 예루살렘(4)
삼일의 표현의 둘째 면은 신성한 모든 풍성의 체현이신 아들의 표현이다. 근원의 모든 어떠함과 근원이 소유한 것은 아들 안에 체현된다. 신성한 모든 풍성의 체현이신 아들의 이 삼일의 표현은 그분의 인격 안에 있으며 그분의 역사와 함께 있다. 요한 계시록에서 어린양은 구속하시는 인격이시며 인격이신 이 구속자는 등이시다(21:23). 등이신 어린양은 전적으로 표현을 위한 것이다. 모든 전구는 그들 안에 담은 빛을 표현하기...
진리100선 2012-06-14 551 hit ,0 vote , 0 scrap
100-1 새 예루살렘(4) (1)
새 예루살렘에서 성은 진주문과 열두 층의 보석으로 건축된 벽옥의 성곽이 있는 금으로 된 산이다. 금은 신성한 본성 안에 있는 하나님을 표현하며, 진주는 죽음과 부활 안에 있는 그리스도를 표현하며, 보석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으로 인한 그분의 변화시키는 역사 안에 계시는 그 영을 표현한다. 새 예루살렘에서 우리는 신성한 모든 풍성의 근원인 아버지와 신성한 모든 풍성의 체현인 아들과 신성한 모든 풍성의 실제화...
진리100선 2012-06-13 577 hit ,0 vote , 0 scrap
99-10 새 예루살렘(3) (1)
하나님의 이름 서른아홉째 항목은 하나님의 이름이 모든 찾는 자들의 이마 위에 적혀 있다는 것이다. 우리 이마 위에 있는 하나님의 이름은 우리가 하나님께 속했고, 더구나 우리가 하나님과 하나라는 것을 상징한다. 하나님의 이름이 우리의 이름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분과 하나이기 때문이다. 여자가 결혼할 때 그녀는 남편의 이름을 취한다. 그녀는 남편의 이름으로 불린다. 그러므로 우리 이마 위에 쓰인 하나님의 이름...
진리100선 2012-06-12 533 hit ,0 vote , 0 scrap
99-9 새 예루살렘(3)
- 열두 가지의 다양성 그 성의 열두 기초석은 열두 종류의 보석들로 이루어져 있다(계 21:19-20). 이것은 다양성 안에서의 하나를 상징한다. 한 돌도 같지 않다. 베드로는 한 색이고 요한은 또 다른 한 색이다. 사도들 가운데 나타난 열두 색이 있다. 이는 참된 다양성이다. 그러나 또한 이 다양성 가운데 하나가 있다. 오늘날의 베드로와 요한은 하나가 되지 않은 것같이 보인다. 이것이 참으로 문제이다. 요...
진리100선 2012-06-11 609 hit ,0 vote , 0 scrap
99-8 새 예루살렘(3)
- 하나님의 간증 첫째 사도들은 하나님의 건축이요, 예수의 간증인 이 성이 사람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에게서 난 것임을(갈 1:10-12) 의미한다. 사도들 중 누구도 사람으로부터 인한 자가 없다. 모두 하나님으로부터 인한 자들이다. 이것이 참 간증이므로 우리는 자신에게 이 원칙을 적용해야 한다. 교회 생활에서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 인한 것이어야 한다. 어떤 것도 사람으로 인한 것이 있어서는 안 된다. 만약 어...
진리100선 2012-06-08 507 hit ,0 vote , 0 scrap
99-7 새 예루살렘(3) (1)
정사각형의 성 스물아홉째 항목은 그 성이 하나의 큰 사각형이라는 것이다. 계시록 21장 16절은 “그 성은 네모가 반듯하여 장광이 같은지라 그 갈대로 그 성을 척량하니 일만 이천 스다디온이요 장과 광과 고가 같더라”고 말한다. 그 성의 척량은 세 치수가 같은데 각 치수가 일천 스다디온의 열두 배이다. 그 성이 완전한 네모라는 것으로부터 우리는 교회 생활에 조금도 기울어진 것이 없어야 한다는 원칙을 배워야 한...
진리100선 2012-06-07 552 hit ,0 vote , 0 scrap
99-6 새 예루살렘(3) (1)
성의 치수 스물넷째 항목은 이 성이 같은 크기의 세 차원―길이, 넓이, 높이―을 가졌다는 것이다(계 21:16). 온 성경에서 세 차원이 모두 같은 구조물이 있다면 오직 지성소(至聖所)뿐이다. 성막에 있든지, 성전에 있든지 지성소는 항상 세 차원이 같다. 성막에서 그것은 10곱하기 10곱하기 10규빗이었고, 성전에서 그것은20곱하기 20곱하기 20규빗이었다(왕상 6:20). 새 예루살렘의 온 성은 길이와 넓...
진리100선 2012-06-06 526 hit ,0 vote , 0 scrap
99-5 새 예루살렘(3)
생명의 교통 열여덟째 항목은 이 성에 참된 교통이 있다는 것이다. 이 교통은 보좌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문들에 이른다. 이 교통은 생명의 공급(나무)과 생명의 길과 함께 있는 생명의 흐름(강) 안에 있다(계 22:1―2). 그러나 이 교통은 우리 가운데 있는 교통일 뿐 아니라 우리와 하나님 사이에 있는 교통이다. 그것은 수평적일 뿐 아니라 또한 수직적이다. 우리가 생명 공급을 누리며, 생명의 길에서 행하며, 생명...
진리100선 2012-06-05 498 hit ,0 vote , 0 scrap
99-4 새 예루살렘(3) (1)
한 흐름, 한 나무, 한 길 열두째 항목은 오직 생명의 한 흐름, 생명의 한 나무, 생명의 한 길이 있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의 길이 나의 길과 다르다면, 무언가 잘못된 것이다! 당신이 잘못되었든지 내가 잘못되었든지, 아마 우리 둘 다 잘못되었는지도 모른다. 만약 아무도 잘못되지 않았다면, 그때 우리는 같은 길 안에 있어야만 한다. 왜냐하면 오직 한 길만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도시들은 너무 많은 길들...
진리100선 2012-06-04 466 hit ,0 vote , 0 scrap
99-3 새 예루살렘(3) (1)
성막 넷째 주요 항목은 새 예루살렘이 바로 하나님의 성막이라는 점이다(계 21:3). 성막은 세 가지 기본적인 사상을 전달하는데 이는 바로 거함과 안식과 표현이다. 교회는 그러한 성막이어야 한다. 교회는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곳이요, 하나님께서 안식하시는 곳이요, 자신을 표현하시는 곳이어야 한다. 신부 다섯째 항목은 이 성이 또한 신부라 불린다는 것이다(계 21:9―10). 신부는 몇 가지 중요한...
진리100선 2012-05-29 538 hit ,0 vote , 0 scrap
99-2 새 예루살렘(3)
왕국을 나타내는 성 둘째 주요 항목은 이 하나님의 일의 최종적인 완성이 다만 하나의 장막이나 성막일 뿐 아니라 하나의 성이라는 것이다. 장막은 그렇게 강하거나 영구적이지 않다. 그러나 이 장막은 또한 한 성이다. 성경적인 의미에 의하면 성은 권위를 행사하기 위한 중심이다. 그러므로 그 성은 왕국을 상징한다. 새 예루살렘은 거처인 장막일 뿐 아니라 그것은 또한 왕국의 중심인 성이다. 역사의 초기 단계에 한 작...
진리100선 2012-05-26 462 hit ,0 vote , 0 scrap
99-1 새 예루살렘(3)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 첫째 항목은 이 성이 창조로부터 시작해서 모든 세대들을 거친 하나님의 건축의 일의 최종적인 결론이라는 것이다. 사도 요한이 그의 이상 가운데서 처음 본 것은 새 하늘과 새 땅이다(계 21:1). 그것에 이어 그는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부터 내려오는 것을 보았다. 하늘과 땅은 하나님의 창조하시는 일을 대표하고,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건축하시는 일을 대표한다. 이것은 창조의 첫 번째 일에 이...
진리100선 2012-05-25 452 hit ,0 vote , 0 scrap
98-2 새 예루살렘(2) (1)
더 나아가서 새 예루살렘은 삼일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mingling)의 최종 완성이다. 만일 하나님에게 목적이 없으셨다면 그분이 우리와 연합하시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자주 괴롭힌다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하나님을 얼마나 괴롭히는가를 생각해 보라. 예를 들어서, 어떤 부모에게 세 자녀가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다룰 방법이 없다. 이 아이는 개구쟁이이다. 우리 아버지이신 하나님에게는 수십 억의...
진리100선 2012-05-24 599 hit ,0 vote , 0 scrap
98-1 새 예루살렘(2) (1)
새 예루살렘은 성경에 있는 신성한 계시 전체의 최종 완성이다. 성경 육십육 권의 결론은 새 예루살렘에 관한 성경의 마지막 두 장에 포함되어 있다. 새 예루살렘은 성경 육십육 권의 최종 산출물이다. 성경 육십육 권은 한 가지 항목인 새 예루살렘으로 완성되는 수많은 것들을 다루고 있다. 성경에 있는 모든 적극적인 것들은 하나의 결과인 새 예루살렘을 가질 것이다. 우리 중 몇몇은 새 예루살렘에 나타난 신성한 계시의 모든 ...
진리100선 2012-05-23 447 hit ,0 vote , 0 scrap
97-3 새 예루살렘(1)
따라서 새 예루살렘은 구약과 신약의 모든 성도들의 구성체이다. 이 모든 성도들은 하나님에 의해 거듭나며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가진 하나님의 아들들이 된다.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으로 말미암아 그들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변화되어, 과정을 거친 삼일 하나님의 모든 어떠하심을 유업으로 받기 위해 성숙되고 자격을 갖추며 하나님과 그들 자신들을 위한 상호 거처가 되기 위해 하나님의 영원한 건축으로 함께 건축될 수 있다. ...
진리100선 2012-05-22 452 hit ,0 vote , 0 scrap
97-2 새 예루살렘(1)
때가 찰 때(갈 4:4), 즉 하나님께서 율법을 선포하실 때의 그분의 목적에 이르렀고 율법이 충분히 사용되었다고 결정하셨을 때, 그분은 육신이 되어 율법의 시대를 끝내시고 은혜의 시대를 여셨다. 그 때 하나님은 다시 옛 창조에 속한 사람에 대한 새 창조의 역사를 하시는 방식을 율법의 요구대신 은혜의 공급으로 바꾸셨다. 은혜의 시대는 그리스도의 첫 번째 오심부터 그분의 재림까지로 천년 왕국 시작의 경계표가 될 것이다....
진리100선 2012-05-21 471 hit ,0 vote , 0 scrap
97-1 새 예루살렘(1)
옛 창조 안에 있는 모든 시대들 안에서 새 창조에 대한 하나님의 역사의 결과의 총체 새 예루살렘은 옛 창조 안에 있는 모든 시대들 안에서 새 창조에 대한 하나님의 역사의 결과의 총체의 표적이다. 네 시대는 열조들의 시대, 율법의 시대, 은혜의 시대, 의(義)의 시대이다. 하나님은 그분의 영원한 계획, 곧 그분의 경륜에 따라 만물과 인류를 창조하셨을 때부터 그분의 영원한 경륜의 목적을 성취하시기...
진리100선 2012-05-19 449 hit ,0 vote , 0 scrap
96-3 부르심 (1)
하나님의 이기는 자는 누구인가? 하나님의 이기는 자들은 「자아」를 죽음의 위치에 서게 하면서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다. 이 무리들은 언약궤를 메고 요단 강을 건넌 제사장들처럼 죽음의 위치에 서 있음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을 지나가게 한다. 그들이 원수를 이긴 것은 어린양의 피로 인한 것이다. 첫째로 그리스도의 피로 혈기에 속한 생명을 부어냄으로 사탄...
진리100선 2012-05-18 492 hit ,0 vote , 0 scr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