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국제 현충일 섞임 특별 집회 -그리스도인의 생활 메시지5(2024.07.28)
교회 주보
부산교회집사실 2024-07-26 , 조회 (12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메시지 5


하나님의 장엄한 집에서부터 나오고

하나님의 장엄한 집을 위한,

생명의 사역이 수반되는 생명의 흐름을

누림으로써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함



하나님의 집에서 나오는 생명의 흐름을 누림(겔 47:1-12)


하나님의 궁극적인 움직임

하나님의 궁극적인 움직임은 하나님의 영광 곧 하나님의 표현을 위해 하나님의 온 존재로 사람을 적심으로써 생명과 본성과 요소와 본질에 있어서 사람을 신화(神化)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사람 안에서 움직이시는 것이다(고후 3:18, 요일 3:2).


생명의 흐름

첫 번째, 물은 문지방 아래에서 흘러나온다(겔 47:1). 물이 흐르려면 반드시 문지방, 곧 출구가 있어야 한다. 우리가 주님께 더 가까이 가고 주님을 더 많이 접촉한다면, 교회로부터 생수가 흘러나오게 하는 출구가 있을 것이다. 두 번째, 흐름은 동쪽인 하나님의 영광의 방향으로 흐른다. 교회 안의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영광을 추구하고 주의한다면, 생수가 교회로부터 흘러나올 것이다. 세 번째, 물은 집의 오른쪽에서 흘러나온다. 성경에서 오른쪽은 가장 높은 위치, 곧 첫째 위치이다. 생명의 흐름이 반드시 우리 안에서 으뜸의 위치를 가져 우리의 생활과 일에서 통제하는 요인이 되어야 한다(계 22:1, 골 1:18하). 마지막으로 물은 제단 옆으로 흐르는데, 이것은 우리가 생명의 흐름을 누리기 위해서는 십자가의 처리와 완전한 헌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생명의 흐름의 증가를 위해 주님에 의해 측량됨

생명의 흐름을 증가시키기 위해, 우리는 놋의 사람이신 주님께 측량을 받아야 한다(겔 40:3, 47:2-5, 계 1:15). 측량하는 것은 시험하고 점검하고 심판하고 점유하는 것이다. 완전한 단위인 천 규빗(비교 시 84:10)을 네 번 측량한 것은 주님께서 우리 온 존재를 차지하시고 철저히 점유하시도록, 피조물인 우리가 주님께 철저하게 측량 받아야 함을 가리킨다(사 6:1-8). 우리가 주님께서 우리를 시험하시고 점검하시고 심판하심으로 우리를 점유하시게 허락해 드릴수록, 흐름은 더욱더 깊어진다. 주님께 더 많이 측량 받을수록, 우리는 더욱더 생명의 은혜의 흐름에 규제받고 제한받으며, 결국에는 흐르시는 삼일 하나님 안에 완전히 잠기게 되고, 흐르시는 삼일 하나님에 의해 떠밀려 갈 것이다. 흐르시는 삼일 하나님은 우리가 그 안에서 헤엄치는 강이 되신다. 우리는 한 면으로 우리의 모든 자유를 잃어버리지만, 또 다른 면으로는 참으로 자유롭다(겔 47:4-6).


생명의 흐름의 결과

생수의 흐름의 첫째 결과는 양식을 위해 열매를 맺는 많은 나무들을 산출한다. 둘째, 결과는 건조하고 메마른 땅에 물을 주고 죽음의 물을 치료한다. 셋째 결과는 이 흐름이 여러 종류의 생명을 산출하고, 흘러가는 곳마다 생명을 가져다준다. 강이 이르는 곳마다 모든 것이 살아날 것이다. 생명의 흐름이 가져오는 넷째 결과는 증가이다.


생명의 사역을 가진 건축하는 이가 됨(고후 3:6)

생명의 사역자는 영적인 씨를 뿌리는 씨 뿌리는 자이고,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백성 안에 심어 주는 심는 자이고, 그리스도로 사람들을 적셔 주는 물 주는 자이며, 낳는 이인 아버지로서 자신이 낳은 자녀들에게 생명을 나누어 주는 자이고 먹이는 자이고, 금과 은과 보석으로 건축하는 건축자이다.

주님의 회복 안에서 새 언약의 사역자들인 우리는 씨 뿌리는 이로서 생명을 나누어 주어 다른 이들 안에 그리스도를 자라게 하고 산출해야 한다.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 안에 심기 위해, 우리는 우리의 영 안에서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참되게 체험하는 것, 생수의 통로 곧 신성한 관개 시설이 되어 생명수를 다른 이들에게 공급해야 한다. 사도들의 건전한 가르침은 생명 공급이 되는 건강한 가르침을 사람들에게 전하여 그들을 양육하거나 치료해야 한다. 또한 온전하게 된 믿는 이들은 추구하는 이들에게 삼일 하나님을 공급하여 그들이 변화되도록 해 준다. 이러한 변화는 삼일 하나님의 속성들이 그들 안으로 일해 넣어져 그들의 미덕들이 됨으로써 그리스도의 유기적인 몸인 교회를 건축하여 새 예루살렘을 완결함으로써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을 성취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


그리스도인 생활의 네 가지 중요한 실행

나는 내가 구원받고 주님께 부름받은 것을 말할 때마다 눈에서 눈물이 난다. 나는 항상 유 목사님을 기억하고 그분께 감사할 것이다. 후에 주님께서 나의 고향에서 교회를 세우셨을 때 나는 그곳에서 진리를 전파했다. 1932년 아니면 1933년에 유 목사님이 와서 우리의 집회에 참석했다. 유 목사님은 자신이 방문하던 청년이 진리를 전파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했다. 그분의 방문은 참으로 효과적이었다.

우리가 사람들을 방문하는 한, 그것으로 충분하다. 많은 때 우리의 말은 적절하지 않은데, 그것은 우리가 그들의 내적 상태를 모르기 때문에 그들에게 상처를 주고 그들을 기분 나쁘게 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즐거운 얼굴로 사람들을 찾아간다면 그들은 위로를 받고 감동될 것이다. 그들은 주님도 교회도 그들을 잊지 않았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것은 성령께 그들 안에서 일하실 좋은 기회를 드릴 것이다.

우리가 모두 이 원칙을 붙잡기 바란다. 방문하는 문제에 있어서 우리는 반드시 먼저 기도할 부담을 가진 후, 주님의 인도에 따라 방문해야 한다. 우리가 가는 것은 좋다. 우리가 가는 것 자체만으로도 충분하다. 이것은 성도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가져다 줄 것이고, 그들은 사랑과 기쁨을 느낄 것이다. 우리는 방문하면서 빠른 결과를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빠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종종 역효과를 가져오고 많은 좌절을 가져온다. 너무 많은 힘을 들일 필요가 없다. 우리는 다만 부담을 가지고 나가서 사람들을 방문해야 한다. 나는 참으로 이것에 대해 유 목사님의 방문에서 큰 공과를 배웠다.


주님의 마음을 우리의 마음으로 취함

우리는 반드시 주님의 마음을 우리의 마음으로 취하고 잃어버린 양을 소중히 여기고(눅 15:4-6), 오랫동안 집회에 오지 않은 형제자매들을 사랑하고, 그들을 찾기 위해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사람들을 방문하려면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야 할 뿐 아니라 상당히 많은 고려를 해야 하지만, 주님께서 지불하신 대가는 이것보다 훨씬 더 크다. 우리는 교회 생활을 중단한 이러한 성도들을 어린 양처럼 우리의 어깨에 메고 교회로 데리고 오고자 하는 영을 가져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밖으로 행동을 취하고 내적으로 부담을 가져야 한다. 이렇게 할 때 그들은 조만간 교회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성령의 일을 의지함

우리는 성도들을 찾을 때 반드시 성령의 일을 의지해야 한다. 나는 내가 집회로 돌아간 것이 전적으로 성령의 일이었다고 믿는다. 성령께서 나를 돌아가게 하셨다. 성령의 일은 누가복음 15장에서 등불을 켜고 잃어버린 동전을 찾는 여인과 같다. 성령은 주님의 말씀으로 성도들을 비추실 수 있고, 그들을 찾을 때까지 찾으신다(8-9절).


아버지의 사랑으로 사람들을 사랑함

우리는 반드시 아버지의 사랑으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해야 한다. 우리 모두는 누가복음 15장에서 탕자를 열렬히 환영한 아버지의 이야기를 안다. 아들은 제정신이 들어 집으로 돌아오려 할 때 자기 아버지에게 할 회개의 말을 생각했다(18절). 집에 돌아온 날 그는 그의 아버지에게 “나는 더 이상 아버지의 아들이라고 할 자격이 없습니다.”(21절)라고 말했지만, 아버지는 그의 노예들에게 “어서 그 제일 좋은 겉옷을 내어다 입히고, 손에 반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겨라. 또 살진 송아지를 끌어내다 잡아라. 우리가 먹고 즐거워하자. 왜냐하면 나의 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잃었다가 되찾았기 때문이다.”(22-24절)라고 말했다. 이것은 아버지에게는 그의 아들에 대해 사랑밖에 없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우리는 반드시 주님의 마음을 우리의 마음으로 취해야 한다. 우리의 형제자매들이 돌아올 때 우리의 마음은 반드시 그들에 대한 사랑으로 충만해야 하고, 반드시 그들에게 그리스도를 공급해야 한다. 아버지는 다만 살진 송아지를 잡아 자기 아들이 돌아온 것을 축하하자고 말했다. 그는 과거의 일을 언급하거나 자기 아들의 상처를 건드리지 않았다. 그는 과거를 잊어버렸다. 교회 생활을 중단했던 성도들이 그들의 과거를 꺼내려고 하더라도 우리는 주님의 은혜로 인하여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 주어야 한다. 우리는 그들에게 오직 그리스도만을 공급해야 한다. 누가복음 15장에 있는 그 겉옷은 그리스도이고, 살진 송아지도 그리스도이다. 그러므로 형제자매들이 돌아올 때 우리는 우리가 체험하고 누린 그리스도를 필요에 따라 공급할 수 있다. 이렇게 할 때 우리는 그들을 점차로 회복시킬 것이다.(교회의 증가와 확산 11장 교회 생활을 중단한 성도들을 찾고 회복함 257-260쪽)



[다음세대의 일]


교회 안에서 어린이의 일의 중요성(3)

실행 방면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일들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어린이의 일을 인도하는 사람에게 달려 있으며, 집을 여는 사람과 어떻게 접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함께 부담을 받은 이들이 어린이의 복음과 일의 방면에서 충성을 다하면 된다. 만일 우리 가운데 한 사람 한 사람이 집을 열어 어린이들을 초대할 수 있다면,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집회 장소가 생기게 되는 것이며 또한 인력도 얻게 되는 것이다. 이에 더하여 교재는 전담하는 사람이 준비하면 되는데, 이렇게 한다면 적은 노력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다만 원칙적인 면만 언급하고 그다음의 일들은 여러분의 실행에 달려 있고, 또 각 집회소의 장로들이 이 일에 협력하며 강력하게 밀어주는 것에 달려 있다. 이렇게 한 해 또 한 해 계속해 나간다면 많은 이들이 더해질 것인데, 교회 안에서 시작된 어린이의 일이 인수 증가의 요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 일은 실로 장로들이 협력하며 강하게 밀어줄 가치가 있다.

집회소에서 어린이 집회를 담당할 교사에 대한 안배에 있어서, 시작할 때는 다만 집회에 오는 사람들 가운데 비교적 젊은 형제자매들을 찾아서 안배하면 된다. 어린이들을 학년별로 혼합하여 방 하나에 두세 명의 형제자매들을 안배하여, 이야기를 들려주거나 그들을 인도하여 찬송을 부르게 하거나 혹은 비디오를 보여 줄 수 있다. 이 방면의 봉사에 너무 많은 인력을 배치할 필요는 없고 다만 이십 세부터 삼십 세 정도의 사람들이라면 다 어린이를 돌볼 수 있다. 비록 이 일이 쉽고 가벼워 보여도 반드시 온 교회가 총동원되어야만 상당히 많은 인수를 얻을 수 있으며 게다가 이렇게 계속해 나간다면 끊임없이 인수가 증가할 것이다.

교재 방면의 문제는 우리가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아무런 준비가 없이 시작해서는 안 되며 이 분야의 일을 추진하는 형제들이 편집할 필요가 있다. 교재의 내용을 기획하는 것 역시 여러 방면에서의 기도와 교통을 통해 다양한 방면의 길을 찾아내야 한다. 원칙적으로 교재가 다 준비되면 성도들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인지에 대하여 결정하면 된다. 집회는 판에 박힌 방식으로 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여러 방면이 있어야 한다.


기도로 형제자매들이 동역하는 것이 필요함

이번에 우리가 어린이의 일에 대하여 인도할 때 이 일은 원칙적으로 다방면적이다. 어린이 집회의 장소와 시간, 방식, 교사 그리고 목적에 다양한 방면이 있으며 또한 각 방면 안에 다양한 방면이 있으므로 아무런 속박을 받지 않아야 한다. 우리는 이렇게 함으로써 다만 어린이를 양성할 수 있기를 바라고, 그들이 더 많은 믿지 않는 어린이들을 데리고 올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통하여 믿지 않는 가정에 복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랄 따름이다. 이것은 돌 하나로 여러 마리의 새를 잡는 것과 같다. 따라서 우리는 이 일을 가볍게 여기지 말아야 하며 또한 이 일을 위해 기도하기를 바란다.

만일 여력이 있다면 여러분이 다 이 일에 뛰어들기를 바라며 더욱이 연장한 자매들은 그들의 아이들이 이미 장성하여 성인이 되었으므로 실질적으로 집을 열 수 있다. 한 주에 한 번 어린이들을 초대하여 집에서 어린이 집회를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는 것은 그다지 힘든 일이 아닐뿐더러 장기적으로 해나갈 때 틀림없이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이다. 이 일에는 모든 사람들의 협력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전시간자나 반시간자 및 캠퍼스 복음의 일을 위하여 안배된 이들을 제외하고 삼십 세 이하의 모든 형제자매들은 책임을 겸임하여, 어린이 교사가 필요할 때 거절할 수 없다는 규정을 만들 수 있다. 시간이 겹치지 않는다면 모든 이들은 다 어린이 집회의 교사의 일을 겸임해야 한다. 삼십 세 이상의 전시간자나 반시간자들도 또한 한 가지 일을 겸임할 수 있는데 바로 소그룹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비록 소그룹 안에 전적으로 그 일을 강하게 밀어주는 형제가 있지만 여러분 모두가 소그룹 집회에 참석하여 소그룹의 중진이 되어 소그룹 집회를 강화시켜야 한다.(교회 생활을 위해 다음 세대를 양성함 10장 교회 안에서 어린이의 일의 중요성)


마태복음 19장 13절 - 15절

그때에 사람들이 어린아이들을 예수님께로 데려와, 안수하시고 기도해 주시기를 바랐으나, 제자들은 그들을 꾸짖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어린아이들이 나에게 오는 것을 허락하고, 막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천국이 이와 같은 사람들의 것이기 때문입니다.”라고 하시고 어린아이들에게 안수하신 후, 거기서 떠나가셨다.


[교회의 기도 사역]

Ⅰ. 사역을 위한 기도(유럽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을 위 하여 - 1 / 문서의 일 - 2)

1. 프랑스 사람들이 회개하여 죄들이 용서받을 수 있도록

2. 문서의 일을 강화하심으로 온 땅에 당신의 말씀이 흘러가게 하십시오.


II. 북한 복음화를 위한 기도

남북한의 긴장이 완화되게 하십시오. 평안 가운데 왕국 복음이 전파될 수 있는 환경을 열어 주십시오.


III. 2024년 부산교회 봉사 방향을 위한 기도

1. 주일 인수 5%의 증가를 위하여

2. 활력 그룹마다 1명의 침례를 주도록

3. 가정 집회 인수를 주일 집회의 1.5배가 되도록

4. 교회 생활 인수를 주일 집회의 2배가 되도록


Ⅳ.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

1.진리를 사랑하고 추구하도록 하여 주십시오.

2. 부산교회 중고등부 섞임[8/3(토) ~ 8/4(주일)]이 모두에 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성도들 소식]

1. #3 - 침례

장전·부곡소그룹 신문곤 형제님, 이성호 형제님이 7/21(주일), 침례받았습니다.


[부산교회 광고]

■ 2024년 부산교회 중고등부 섞임 안내

▷ 일시 : 8/3(토) ~ 8/4(주일)

▷ 장소 : 통영비치캐슬호텔

▷ 대상 : 중고등부 학생, 차상위 봉사자, 봉사자

▷ 비용 : 30,000원

※ 각 구역 봉사자는 취합 후, 7/29() 오후 8시까지 도주호br(010-9654-7280)에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농협 351-0321-0480-63, 도주호)


■ 부산교회 방문, 섞임 안내

서울교회 강서대지역 형제자매님(어린이, 학부모, 봉사자) 28명이 8/9(금) ~ 8/11(주일)까지 부산교회 6구역을 방문하여 섞임을 갖습니다.(숙소는 청사포 교육관)


[금주의 추구]

7/28(주일)

7/29(월)

7/30(화)

7/31(수)

8/1(목)

8/2(금)

8/3(토)

욥 21-24장

욥 25-29장

욥 30-31장

욥 32-34장

욥 35-37장

욥 38-40장

욥 41-42장

롬 7장

롬 8:1-17

롬 8:18-39

롬 9:1-18

롬 9:19-33

롬 10장

롬 11:1-12

▶ 라이프스타디 추구 : 골로새서 M63 ~ M64

▶ 금주의 소그룹 추구 : 요한복음 15장


[인수통계(2024년 7월 15일 ~ 2024년 7월 21일)]

구역

재적

침례

생활

복가소지/생양교건

계층별(주일) 인수

24년

목표

5%

목표

누적

교회

생활

복음

실행

가정

집회

소그룹

집회

주일

집회

유초

(생활)

중고

대학

청직

장년

1구역

122

128

28

4

147

8

94

76

127

13

4

10

14

99

2구역

143

150

41

16

204

11

150

101

155

16

10

4

15

126

3구역

99

104

22

5

140

1

101

66

105

7

10

12

83

4구역

70

74

11

4

81

4

68

44

75

6

9

3

3

60

5구역

123

129

22

2

123

3

63

86

122

4

6

3

3

110

6구역

123

129

32

9

165

11

86

74

138

9

5

5

6

122

680

714

156

40

860

38

562

447

722

55

34

35

53

600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