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4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
사도행전에 계시되신 그리스도는 부활 안에 계신다
주님은 하나님이시자 부활로서, 파괴할 수 없는 생명을 소유하신 분이시다. 그분께서 항상 살아 계신 분이시기 때문에 죽음은 그분을 붙잡을 수 없다. 오히려 죽음은 그분께 패배당했고 그분은 죽음에서 일어나셨다.
주님의 부활이 사도들의 증언의 초점이었다. 이 증언은 그분께서 육체 되심, 인성, 인간 생활, 죽음, 부활, 승천, 하늘에서의 사역과 행정, 다시 오심을 지향하게 해 준다. 이와 같이 모든 것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사도들의 증언은 … 모든 것을 포함한 것이었다.
그리스도의 승천
사도행전 2장 36절에서 베드로는 “그러므로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아 두십시오,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주님과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습니다.”라고 선포한다. 예수님은 모든 것을 소유하시기 위해 주님이 되셨고, 하나님의 위임을 수행하시기 위해 그리스도가 되셨다. … 주 예수님은 이미 하나님에 의해 임명되셨지만, 하나님의 위임을 수행하시기 위해 여전히 승천 안에서 그리스도의 직무 안으로 취임하셔야 했다. 위에 절에서 ‘주님’은 소유를 가리키고 ‘그리스도’는 위임을 가리킨다는 사실에 우리 모두가 깊은 인상을 받기 바란다.
부활은 생명의 문제인 데 비해, 그리스도의 승천은 위치의 문제이며 위치는 권위의 문제이다. 주님의 승천은 하늘들에서의 주님의 생활과 사역의 개시(開始)였다. 이러한 개시는 그분을 새로운 영역 안으로, 곧 지금 그분께서 사시고 사역하시는 곳인 하늘들 안으로 이끌었다. 또한 주님의 승천은 그분을 새로운 단계 안으로, 곧 부활한 사람이 하늘들에서 하나님의 행정의 중심으로서 사시는 단계 안으로 이끌었다. 승천하신 그리스도는 또한 보좌와 영광을 얻으셨고 우주 안의 모든 권위를 얻으셨다. 승천하신 그리스도는 하나님께 기름부음을 받은 분으로서, 복음의 확산과 교회의 건축을 이루어 내는 하나님의 위임을 수행하신다.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
사도행전 3장 15절에서 ‘창시자’라고 번역된 헬라어 단어는 ‘아르케고스’이며, 이 단어는 ‘창시자’, ‘기원’, ‘기원자’, ‘최고 지도자’, ‘대장’을 의미한다. 여기서 이 단어는 생명의 기원 혹은 기원자이신 그리스도를 가리키며, 따라서 ‘생명의 창시자’는 앞 절의 ‘살인자’와 대조를 이룬다.
‘창시자’라는 영어 단어는 생명이 거룩하고 의로운 분이신 이 치료자에게서 비롯된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 치료자는 단지 병을 고치는 능력만을 갖고 계신 것이 아니라, 바로 그분 자신께서 생명의 근원이시자 기원이시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생명의 창시자이시자 기원자이시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생명이 있다면 또한 치료도 있다. 사람들이 병드는 이유는 생명이 약하기 때문이다. 의학 박사들은 우리의 생명이 약할 때 병들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생명이 강하다면 그 생명이 죽음을 삼켜 버릴 것이다.
영도자이시자 통치자로서 그분은 우리를 구원하시려는 목적을 위해 땅을 다스리고 계신다. 그분은 우리가 구원받도록 다스리고 계신다. …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선택하셨고, 그런 다음 땅의 왕들의 통치자이신 주 예수님께서 권위를 행사하시어 알맞은 때에 우리가 그분을 믿을 수밖에 없는 어떤 환경을 조성하셨다고 믿는다. … 우리는 이미 그리스도께 ‘붙잡혔고’ 그리스도 안에 ‘붙잡혀 있다’. 그뿐 아니라 우리는 교회 생활 안에 붙잡혀 있다. 주님은 그분의 주권에 따라 우리를 붙잡으셨다.
사도행전 20장 28절에서 바울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교회를 ‘자신의 피로’ 사 오셨다고 말한다. 이것은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귀한 사랑과 하나님께서 보시는 교회의 귀중함, 교회의 뛰어난 가치를 가리킨다. … 이것은 하나님께 보물인 교회의 가치를 언급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
본질적인 영과 경륜적인 영의 충만을 위해 기도함
사도행전 11장 24절은 본질적인 영의 내적 충만을 언급하고, 사도행전 4장 31절은 경륜적인 영의 외적 충일을 언급한다. 사도행전 11장에서 바나바는 본질적으로, 내적으로 성령이 충만한 사람이었다. 사도행전 4장에서 제자들은 외적으로, 경륜적으로 성령이 충일했다. 그래서 그들은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다. 본질적으로 그리고 경륜적으로 그 영이 충만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백이 필요하다. 우리는 모두 죄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시인해야 한다. 우리는 거듭났지만 몸, 곧 육체 안에 있고, 지금도 이 땅에서 많은 더러운 것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물질적으로 말하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손을 얼마나 많이 씻는가? 어떤 의사는 우리에게 의사들은 그들의 손을 자주 씻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병에 덜 걸린다고 말했다. 여러분이 병에 걸리지 않기 원한다면, 하루에 열두 번이라도 여러분의 손을 씻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하루에 여러 번 철저한 자백을 해야 한다. 여러분이 그 영의 충만을 얻었을지라도, 여러분의 아내에게 불쾌한 표정을 짓기만 해도 그 영의 충만을 손상시킨다. 그래서 여러분은 철저히 자백함으로써 여러분 자신을 조절받도록 해야 할 뿐 아니라 정결하게 되도록 해야 하며, 또한 자신을 내적으로 올바르게 해야 하고 더불어 외적으로 올바른 분위기도 지녀야 한다. 그러면 여러분은 다시 한 번 본질적인 영의 충만을 누릴 것이다. 항상 이렇게 하라.
여러분의 기도들 중 많은 기도가 단지 좋은 직장들, 좋은 차들, 좋은 교육을 위한 기도일지도 모른다. 그러한 기도들은 여러분의 인격을 더럽힌다. 그것에 대해 잊어버리라. 매일 20분을 철저한 자백을 하기 위해 사용하라. “주님, 나의 마음을 정결하게 하시고, 나의 생각을 정결하게 하시며, 나의 감정을 정결하게 하시고, 당신보다 다른 어떤 것을 사랑하는 나의 사랑을 정결하게 하십시오. 주님, 나의 뜻과 나의 결정과 나의 목적을 정결하게 하십시오.” 여러분 자신을 완전히 정결하게 하라. 여러분은 반드시 내적으로, 본질적으로 그리고 외적으로, 경륜적으로 그 영의 충만을 갖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권위를 가지고 나감
만일 여러분이 앞의 다섯 가지 중점들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분명히 그리스도의 능력과 권위를 가지고 나가는 데 장비되고 자격이 갖춰지고 준비될 것이다. 문 두드리러 나가는 것은 여러분이 문이 열리도록 명령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때때로 여러분은 “문아, 내가 두드리니 열려라.”라고 말해야 한다. 사람이 거기에 있을 때, 소리 내지 말고 조용히 이렇게 명령하라. “사람아, 내 말을 들으라. 내가 들어가게 하라.” 여러분은 <인생의 비밀>을 읽고 있는 동안에, 천사들과 귀신들에게 승천하신 그리스도의 권위를 가지고 이 사람에게 읽어주고 있다고 말하라. 타이베이의 많은 훈련생들이 이것을 체험했다. 그들은 사람들이 양들 같이 되는 것을 보고 놀랐다. 그들은 믿고 침례를 받으라는 여러분의 명령을 따른다. 과거에 우리가 사람들에게 말했을 때, 우리는 이러한 깨달음이 없었다. 우리는 우리가 받은 바로 그 권리를 사용하지 않았다. 우리는 그들에게 침례를 받으라고 명령할 수 있는 우리의 권위를 사용하려는 의도가 없었다. 오히려 우리는 새사람들에게 침례를 받기 위해서는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우리의 권리를 포기했다. 새사람들을 즉시 삼일 하나님 안으로 침례 주는 여러분의 권위는 어디에 있는가?
많은 훈련생들은 새사람들이 주님을 영접한 후, 즉시 그들에게 침례를 주는 것이 실제로 효력이 있고 사람을 기쁘게 한다는 것을 간증할 수 있다. 그것은 사람들을 변화시킨다. 어떤 불교 가정에서는 부모들이 침례를 받은 후 옆에 서 있는 어린 자녀들과 함께 부처 우상에게, “부처야, 이제 우리에게는 예수님이 있다. 우리는 너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에게는 네가 필요 없다. 너는 없어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다음에 그 부모들은 자녀들의 면전에서 그 우상들을 없애 버렸다. 이것은 놀랍다! 이것이 그리스도의 권위이다. 우리는 어떤 지위를 가지고 나간다. 우리는 사람들을 얻기 위해 권위를 가지신 그분이 보낸 대사들이다(고후 5:20). 여러분이 이와 같이 나갈 때 모든 귀신들이 도망갈 것이다. 마귀는 그 사람을 마치 한 마리 어린 양처럼 여러분의 손 아래에 남겨둔 채 사라져 버릴 것이다.
나는 동역자들과 장로들이 이 방식에 따라 나가기 바란다. 집회소에서 메시지들을 전하는 것에 대해 잊어버리라. 우리는 여러 해 동안 그렇게 해 왔다. 그것은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다. 열매 맺기 위한 문 두드리기의 자격 요건들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린다. 그 자격 요건들은 바로 적극적으로 필사적임, 절대적인 헌신, 끊임없이 주님 안에 거함, 말씀으로 충만하게 적셔짐, 본질적인 영과 경륜적인 영의 충만을 위해 기도함, 그리스도의 권위를 가지고 나감이다. 나가기 위해 여러분에게는 그리스도 주님이 있고, 그분의 말씀이 있고, 그분의 영이 있고, 그분의 권위가 있다. 여러분은 완전히 장비된 군인이다. 누가 여러분에게 저항할 수 있고, 여러분에게 대항할 수 있는가? 이것이 우리가 나가는 방식이다.(필사적이고 유일하게 복음을 위해 삶 제2장 열매 맺기 위한 문 두드리기의 자격 요건들)
[다음세대의 일]
시대를 전환하는 이기는 다음 세대를 산출함
주님께서는 매 시대마다 움직이셨다. 이 움직임은 신실한 주님의 종들을 통해 수행되어 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주님께서는 신실한 일꾼들을 통해 움직이고 계신다. 특별히 마지막 이 시대에 주님께서는 그분의 경륜의 목표인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시고 이기는 자를 산출하고 계신다.
그분의 경륜을 성취하시기 위하여 먼저 주님께서는 우리를 주님의 이기는 이들, 즉 주님의 정상적인 그리스도인들이 되게 하신다. 그런 다음 우리를 새로운 부흥 안으로 인도하시어 이 시대를 전환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의 마음의 갈망 안에 있는 우리 모두는 우리가 처해 있는 시대가 어떤 시대이고 하나님에게서 온 현재의 계시가 무엇이며, 우리가 어디에 있어야 하고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며 우리가 어떠한 흐름 가운데 들어가야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시간은 촉박하고 주님께서 다시 오실 날은 가까워지고 있다. 우리는 반드시 주님의 긍휼을 받아, 신성한 계시의 최고봉에 도달하고, 하나님-사람의 생활을 하며, 활력 그룹들 안에서 하나님을 따라 사람들을 목양하여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현재의 회복 안에서 새로운 부흥을 가져와 시대를 전환하는 그분의 이기는 이들이 되어야 한다. 이러한 이기는 이들은 하나님께서 이 시대에서 나아가실 길이 된다.
주님의 움직이심의 장래와 주님의 회복의 확산은 전적으로 다음 세대에 달려있다. 하나님이 청년들을 불러서 하시는 일은 대부분이 시대를 전환하는 일들이었다. 하나님께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위하여 사용하시고, 시대를 전환하기 위하여 택하셨던 사람들은 실질적으로 모두가 젊은 사람들이었다. 만일 우리가 이것을 보았다면 하나님 앞에서 젊은이들을 귀하게 여길 것이다.
여호수아와 갈렙 외에 그 땅을 소유하기 위해 자격을 갖추고 준비된 사람들은 젊은 세대였다. 그들은 두 번째 세대에 속했다. 첫 번째 세대는 모세를 통한 하나님의 많은 이적들을 체험했으며 광야를 통과하므로 많은 공과를 배우고 체험을 가졌다. 두 번째 세대는 첫 번째 세대가 체험한 것처럼 많이 체험하지는 못했지만, 첫 번째 세대의 체험의 유익을 물려받았다. 연장한 사람들이 체험한 것은 젊은 사람들을 세워주는 데에 매우 효과적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두 번째 세대로부터 그분과 함께 싸우고 그분을 위해 싸울 군대로 편성될 자격을 갖춘, 풍부한 유산과 강한 배경을 가진 육십만 이상의 사람들을 예비하실 수 있었다. 오늘 주님의 회복 안에서도 원칙은 동일하다. 연장한 이들이 체험한 것은 젊은이들에게 전수되어, 그들을 세우고 그들이 하나님과 함께 싸우고 하나님을 위해 싸울 수 있게 예비하는 데 매우 효과가 있다.
주님의 손 안에서의 유용성과 주님의 왕국의 확장과 그분의 일의 확산을 위해 고려한다면, 이 책임은 의심할 여지없이 젊은이들의 어깨 위에 있다. 이십 년 후에 주님 앞에서 유용하게 될 사람은 틀림없이 오늘날 십대, 이십대의 사람일 것이다. 그러므로 오늘날 반드시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주님께 구원받아, 주님께 인도를 받고 주님을 체험하기를 배워서 주님께 쓰임 받을 수 있게 해야 한다. 모든 일의 장래와 장래의 모든 유용성은 의심할 바 없이 젊은이들에게 달려 있다.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들은 포로 된 이들 가운데의 다음 세대들이었다. 하나님은 그들을 사용하시어 하나님의 백성이 포로 된 시대에서 임마누엘의 땅으로 귀환하는 시대로 전환하셨다. 다니엘과 세 친구들은 ‘동반자’들 이었다. 그들은 절대적으로 하나님께 헌신 되고 사탄을 따르는 시대에서 하나님께 속하도록 분별 되었다. 그들은 영안에서 살아있고 활력화된 방식으로 하나님을 참되게 섬기는 이기는 이들이었다.
우리는 ‘활력 그룹’이라는 그룹들을 형성하려는 우리의 의도는 이기는 이들의 그룹들을 얻는 것이다. 우리가 활력화 되려면, 주님과 그리고 추구하는 성도들과 가깝고도 친밀하며 철저한 교통을 가져야 한다. 다니엘에게 세 명의 동반자들이 있었던 것처럼, 우리도 주님께서 우리를 이끄셔서, 함께 수고할 수 있는 몇몇 동반자들과 연결되게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다.
활력 그룹이 되려면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누려야 한다. 다니엘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자신을 하나님의 갈망에 연결시켰다. 다니엘은 예레미야서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사람들의 포로 기간을 칠십 년으로 정하셨고, 그 칠십 년 후에는 하나님께서 돌이키시어 그들을 축복하실 것이라는 말씀을 읽었을 때 즉시 금식하며 기도했다. 다니엘이 누린 말씀은 신성한 빛의 내적인 비춤과 신성한 생명의 넘치는 공급을 주었다. 이러한 공급은 다니엘로 시대를 전환하는 시대적인 도구, 이기는 자가 되게 하였다.
[교회의 기도 사역]
Ⅰ. 사역을 위한 기도
1. 주님께서 대적을 묶으시고 그분의 경륜의 완결을 위 한 마지막 움직임을 위해 교회들이 깨어 동역하게 하십시오.
2. 유럽의 곳곳에 왕국 복음이 전파되게 하시고, 성경이 배포되게 하십시오.
II. 북한 복음화를 위한 기도
북한의 하늘을 맑게 하시고, 공중 권세 잡은 자를 묶으시며, 남북한이 평화적으로 통일되게 하십시오.
III. 2025년 부산교회 봉사 방향을 위한 기도
1. 주일 인수 5%의 증가를 위하여
2. 활력 그룹마다 1명의 침례를 주도록
3. 가정 집회 인수를 주일 집회의 1.5배가 되도록
4. 교회 생활 인수를 주일 집회의 2배가 되도록
Ⅳ.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
1. 가족관계와 친구 관계가 원만하며, 영적인 동반자가 맺어지도록 하여 주십시오.
2. 진리를 사랑하고 추구하도록 하여 주십시오.
[성도들 소식]
1. #3 - 침례, 입원
①침례 - 사직소그룹 한경온 형제님(안춘자 자매님)이 5/18(주일), 침례받았습니다.
②입원 - 연산소그룹 주영동 형제님이 동아대병원 중환자 실에 입원 중입니다. 중보기도를 바랍니다.
2. #4 - 입원
정관1소그룹 박광수 형제님이 발목 수술로 인해 부산 건 우 정형외과 907호에 입원 중입니다. 중보기도를 바랍니 다.
3. #5 - 장례
당감소그룹 장영식 형제님(박정순 자매님)의 장례를 5/22(목), 온병원장례식장에서 무사히 치렀습니다.
[금주의 추구]
5/25(주일) | 5/26(월) | 5/27(화) | 5/28(수) | 5/29(목) | 5/30(금) | 5/31(토) | |
왕상 15-16장 | 왕상 17:1-18:24 | 왕상 18:25-19장 | 왕상 20-21장 | 왕상 22장 | 왕하 1:1-2:18 | 왕하 2:19-4:25 | |
요 16장 | 요 17장 | 요 18:1-27 | 요 18:28-19:16 | 요 19:17-42 | 요 20장 | 요 21장 | |
▶ 라이프스타디 추구 : 히브리서 M24 ~ M25 | ▶ 소그룹 추구 : 라이프스타디 진도와 동일 | ▶ 진리 추구 집회 : 오늘의 양식 진도와 동일 |
[인수통계(2025년 5월 12일 ~ 2025년 5월 18일)]
구역 | 재적 | 침례 | 생활 | 공동추구 | 복가소지/생양교건 | 계층별(주일) 인수 | |||||||||
25년 | 목표 (5%) | 목표 | 누적 | 교회 생활 | 라이프 스타디 | 복음 실행 | 가정 집회 | 소그룹 집회 | 주일 집회 | 유초 (생활) | 중고 | 대학 | 청직 | 장년 | |
1구역 | 122 | 128 | 24 | 5 | 157 | 93 | 34 | 125 | 91 | 137 | 9 | 3 | 16 | 20 | 98 |
2구역 | 152 | 160 | 32 | 2 | 208 | 88 | 28 | 170 | 111 | 151 | 17 | 12 | 2 | 14 | 123 |
3구역 | 104 | 109 | 20 | 2 | 154 | 91 | 26 | 136 | 74 | 124 | 12 | 4 | 17 | 15 | 88 |
4구역 | 73 | 77 | 16 | 1 | 81 | 48 | 11 | 52 | 46 | 74 | 5 | 10 | 3 | 3 | 58 |
5구역 | 123 | 129 | 24 | 128 | 64 | 16 | 85 | 66 | 115 | 12 | 3 | 4 | 4 | 104 | |
6구역 | 131 | 138 | 28 | 5 | 164 | 78 | 18 | 128 | 77 | 128 | 8 | 5 | 2 | 7 | 114 |
합 계 | 705 | 741 | 144 | 15 | 892 | 462 | 133 | 696 | 465 | 729 | 63 | 37 | 44 | 63 | 5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