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주4일 - 우리의 영을 거룩하게 하여 보존함
누림 빛비춤
작은감자 2025-09-04 , 조회 (7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살전 5:23)

그리고 화평의 하나님께서 직접 여러분을 완전히 거룩하게 하셔서, 여러

분의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나무랄 데 없

이 온전하게 보존되기를 바랍니다.


(살전5:16-19)

항상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왜

냐하면 이것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에 대하여 가

지신 뜻이기 때문입니다. 그 영을 끄지 마십시오.


[우리의 영을 거룩하게 하여 보존함]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완전히 거룩하게 하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영과 혼과 몸을 온전하게 보존하십니다. (살전 5:23). 타락으로 인해 우리의 몸은 망가졌고, 혼은 오염되었으며, 영은 죽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완벽한 구원 안에서 우리의 모든 존재는 완전하고 온전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죽음의 요소로부터 우리의 영을 보존하시고(히 9:14), 타고난 것과 낡은 것 안에 머무르지 않도록 우리의 혼을 보존하시며(마 16:24-26), 죄 때문에 더럽혀지지 않도록 우리의 몸을 보존하십니다(살전 4:4, 롬 6:6). 이러한 하나님의 보존하심에 우리가 협력할 때, 우리는 성숙해질 때까지 거룩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영을 살아있게 하는 훈련]

우리의 영을 보존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합당한 훈련을 통해 영을 계속 살아있게 하는 것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은 "항상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영을 훈련하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기뻐하고 기도하며 감사할 때, 우리의 영은 계속 살아있게 됩니다. 반대로 우리가 잠잠히 있으면 우리의 영은 죽어 있는 상태에 머물게 되고, 이는 영을 보존하기 위해 하나님과 협력하지 않는 것입니다.

[영적 오염에서 벗어나기]

영을 보존하는 또 다른 방법은 육체와 영의 모든 더러움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입니다(고후 7:1). 우리의 영을 오염시키는 모든 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더러운 사진과 같은 악한 것들을 보는 것은 우리의 눈뿐만 아니라 영도 더럽힙니다. 이형제님는 1933년 상하이를 방문했을 때 전차를 타고 가면서 길거리의 여러 광경을 보다가 집회소에 도착했을 때 자신의 영이 죽어 있음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그 후로 그는 전차를 탈 때 눈을 감고 기도함으로써 영을 보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어떤 사진을 봄으로써 오염되면 우리의 영은 더러워지고 죽게 되어 기도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세대는 우리 손에 있는 핸드폰이나 컴퓨터와 TV에 유투브나 온갖 것들에 우리 혼이 빼앗길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 영이 죽어 있음을 느낄때가 많습니다 이는 우리가 거룩하게 하시는 삼일 하나님과 협력하여 영을 죽음과 오염으로부터 보존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양심과 생각을 다스리기]

영을 보존하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과 사람에게 거리낌 없는 양심을 가지도록 훈련해야 합니다(행 24:16). 또한, 우리의 영에 주의를 기울이고 생각을 영에 두며, 영 안에 있는 안식에 주목해야 합니다(롬 8:6). 이처럼 우리가 하나님과 협력하여 영을 거룩하게 하고 보존할 때, 우리의 영과 혼과 몸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 나무랄 데 없이 온전하게 보존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주님의 파루시아(다시오심)가 임할 때 그분을 만날 수 있도록 우리를 준비시키는 과정입니다.

거룩,마음,,,,보존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