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분은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심
누림 빛비춤
작은감자 2025-10-24 , 조회 (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골 2:9

신격의 모든 충만이 몸을 지니신 그리스도 안에 거합니다.

요일 3:24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키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사람

안에 거하십니다. 이렇듯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신다는 것을

그분께서 우리에게 주신 그 영을 통해 압니다.


이분은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십니다~


'이분은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십니다' (요일 5:20 )

요한일서 5장 20절 하반절의 "이분은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십니다."라는 말씀의 깊은 의미를 함께 누려 봅니다

이 말씀에서 '이분'이라는 단어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헬라어 원문에 대한 정확한 번역인 '이분'은 단순히 '그분'이라고 말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사도 요한은 '참되신 하나님'과 '영원한 생명' 둘 다를 가리키기 위해 '이분'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참되신 하나님과 영원한 생명이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교리적으로는 참되신 분(하나님)과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두 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문은 우리의 체험을 강조합니다. 우리가 체험적으로 참되신 분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이 두 분은 우리에게 하나이십니다.

그렇다면 '이분'은 정확히 무엇을 가리킬까요?

'이분'은 우리가 하나님 안에 거하게 됨으로써(요일 3:24 참조) 우리에게 체험적인 분이 되신 하나님 자신과 예수 그리스도 자신을 가리킵니다. 우리가 그분들 안에 있을 때, 그분들은 더 이상 우리 밖에 계신 객관적인 두 분이 아니라 우리에게 하나가 되십니다.

우리가 참되신 분과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비로소 그분들은 우리에게 '참되신 하나님'과 '영원한 생명'이 되십니다. 만약 우리가 그분들 밖에 있다면, 그분들은 여전히 그 자체로 참되시고 영원한 생명이시겠지만, 우리의 체험적인 하나님과 생명이 되시지는 못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이분'은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상태' 또는 그 '사실'까지 포함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께서 주신 이해력으로 참되신 분을 알게 되었고, 그 참되신 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요일 5:20 상반절). 우리가 이처럼 그분들 안에 있을 때, 그분들 안에 있다는 사실을 포함하는 '이분'은 우리의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 되십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