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함에게 주신 씨에 대한 약속
누린 말씀 나눔 터
마하나임 2009-01-09 , 조회 (51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씨는 하나님의 목적과 관계있다.

창세기15장이전에 아브라함은 자신을 보호하시고 물질적인 많은 것들을 공급하시는 하나님을 체험했다.

 

아브라함은 롯에게 모든 선택권을  주었으며 또 네 왕을 이겼다.

그러나 이것들은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는 것과는 관계가 없었고 다만 그의 생존과 관계가 있었다.

 

여기서 우리는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역사의 두 범주-생존의 범주와 하나님의 목적과 관련된 범주-를 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주님께서 좋은 남편이나 아내, 좋은 교육, 직업 등을 주시기를 소망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목적은 그분의 형상을 가지고 그분을 표현하며, 그분의 권위를 가지고 그분을 대표하며, 그 분의 왕국을 위해 온 땅을 차지하는 사람들을 얻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씨이다.

이 씨는 그리스도이시다(갈3:16).

하나님께 필요한 것은 우리가 소유한 것(엘리에셀)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 안으로 역사해 넣으신 것(그리스도)이다.

 

다메섹(창15:2-다메섹 엘리에셀)에서 우리가 취한 것은 모두 그리스도를 낳을 수 없다.

오직 하나님께서 우리 안으로 역사해 넣으신 것만이 씨이신 그리스도를 낳을 수 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수정진주
아멘. 아멘//어제 읽었던 창세기8장(?)인듯, 전 본문만 읽었는데...*^^* 누림이 다르군요.
마하나임
자매님도 창세기 추구하셨군요. 이건 창세기 15장이에요.
수정진주
안그래도 어제 확인해보니 18장이 아니라 15장이더라구요. 용량부족에 몇장씩 읽으니 당체 읽기는 읽는데 조성이 안되는구려 ㅠ.ㅠ 그래도 굳건이 새마음으로 또 읽었습니다. 어느날 저도 되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