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영으로 말함
여러가지 이야기 방
한새사람 2009-04-03 , 조회 (41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믿음의 영으로 말함(고후 4:3)
2006/05/09 오후 3:28 | 고린도 후서 결정들

13절은 "우리가 같은 믿음의 영을 가졌으니 우리도 믿는 고로 또한 말하노라"(원문참조)고 말한다.

 

 

우리의 실지 생활에거 믿음의 영으로 말하는 것은 크고 중대한 요점이다. 매우 실재적인 이 표현은 성경 전체에서 오직 한번 사용된다.

 

 

믿음의 영은 성령과 우리의 영의 연합이다. '믿음의 영'이라는 구는 '영'을 '믿음'과 동격으로 둔 것이다. 믿음은 영에 속한다.

 

 

그러므로 믿음의 영은 믿음이다. 우리의 믿음은 바로 연합된 영이다. 더욱이 믿음은 들음에서 오고, 들음은 말씀을 전파함에서 온다(롬 10:14). 믿음의 근원은 말씀이다.(롬 10:17).

 

 

이것은 우리가 반드시 말씀안으로 들어가야 하는 이유이다. 우리가 말씀 안으로 들어갈 수록 더욱더 우리는 믿음을 얻게 되는데,

이 믿음은 영이다.

 

 

이제 이러한 영으로 우리는 우리의 믿음의 근원인 말씀을 말할 수 있다. 여기에 하나의 순환이 있다.

 

 

말씀은 믿음을 산출하고, 믿음은 영이고, 이 영으로 우리가 말씀을 전한다.

  http://kr.blog.yahoo.com/cdykh/1217 주소복사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처음사랑
아멘, 매순간 말씀안으로 들어감으로 믿음을 더 얻기 원합니다.
처음사랑
요즘 한새사람으로 인해 공급이 넘칩니다 ~ ^^
수정진주
아멘. 배 터져 죽겄시유ㅠㅠ(먹고 죽은 ㅇㅇ 땟깔도 좋다하니 계~속~~~~)RSG맞춰 올리신다니 중단할일 없고 제가..ㅜㅜ;;
술람미
믿음의 영은 믿음이요, 믿음은 바로 연합된 영이요, 믿음의 근원은 말씀입니다. 아멘 ~ 아멘 ~ 말씀은 믿음을 산출하고 안식을 산출하고, 평강을 산출하고, 뭐든지 생산해내는 ?? (마음의 표현이 생각이 안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