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서 로마서는 무엇이죠?
이 한 마디의 질문에 답변을 하자니 만만치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는 '로마서(Romans)는 하나님과 사람의 로맨스(Romance)'라고 말하고 싶고, 외치고 싶습니다. 로마서는 딱딱한 이야기가 아니고, 하나님과 사람의 사랑의 이야기, 로맨스입니다. Lord, Jesus! I love you.
1주 5일
아침의 누림
아1:2-4 그분께서 나에게 많은 입맞춤으로 입 맞춰 주시기를! 그것은 당신의 사랑이 포도주보다 낫고 당신의 기름 붓는 기름은 향기로우며 당신의 이름은 부어진 관유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처녀들이 당신을 사랑합니다. 나를 이끌어 주세요. 우리가 당신을 따라 달려가겠습니다.
성경은 매우 로맨틱한 책이다. 특별히 아가서는 더욱 그러하다. 어떤 현대주의자들은 아가서가 성경에 포함된 것에 대해 의구심을 갖는다. 심지어 훌륭한 몇몇 그리스도인 교사들도 이 책에 관해 의심을 가졌다. 나는 젊었을 때 남녀의 로맨스에 관련된 책이 왜 성경에 있는지를 이상하게 여겼다. 이 책은 우리와 그리스도의 사랑의 관계를 묘사한다. 아가서에 의하면, 주님과 우리의 관계는 매우 로맨틱해야 한다. 만일 우리와 그리스도 사이에 로맨스가 없다면, 우리는 로맨틱한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종교적인 그리스도인이다. 내가 말하는 로맨스가 무슨 의미인지를 알기 원한다면, 아가서를 읽고 또 기도로 읽어보라. 이 책을 기도록 읽을 때, 여러분은 주님과의 로맨스에 빠질 것이다. 여러분은 그분에 대한 사랑으로 미치게 될 것이다. 성경은 신성한 로맨스이다. 그러므로 주님과 우리의 관계는 더욱더 로맨틱하게 되어야만 한다.(출애굽기 라이프스타디, 메시지 55, 684쪽)
From: 2010 현충일기간 특별집회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생활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