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장 자격을 상실케 하는 결점들(레21:8-20)
누림 빛비춤
브랜뉴 2010-05-29 , 조회 (50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수요사역집회 8장의 누림입니다.


7장 이전에서 그분은 의사요, 신랑이요, 해방자 다윗으로 계시되며, 

그분의 복음봉사 수행에 있어 사람의 전신을 치료하신다. (열병, 문둥병, 중풍병자)

7장에서 그분은 사람의 내적 상태를 폭로하신다. (사람 안에서 나오는 것이 사람을 더럽게 한다)

7장 후반부터 그분의 복음 봉사의 전환이 있다. 

첫째, 그분이 떡이심을 계시한다. (치료받는 길은 그분을 먹는 것) 

둘째, 특별한 기관들을 치료하신다.(귀먹고 말못함, 소경) 

셋째, 그분 자신만이 먹이시는 분이었는데(7장), 이제는 제자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먹이신다.

 

우리 마음이 순수하게 처리되고, 그분의 치료를 받아 듣고 말할 수 있게 될 때 다른 사람을 먹일 수 있다.

 

예수님께서 눈먼 이를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셨다.

 

주님과 개인적이고도 친밀한 시간을 가질 때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그분의 요소를 주입받을 수 있다.

사람이 영적으로 보는 것을 단번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분과 개인적이고 애정어리고 친밀한 교통 가운데서 그분의 안수하심을 거듭 거듭 체험해야 한다.

 

어떻게 합당한 제사장이 될 수 있는가?

오직 완전하신 그리스도를 접촉하고 매일 매일 그분을 누리고 체험함으로써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분은 우리를 온전하고, 완전하고, 합당하게 균형잡힌 사람으로 만드실 것이다.

 

제사장 자격을 상실케하는 결점들

1. 소경 ( 빛이신 그리스도의 결핍으로 인하여 보는 능력이 부족함을 의미한다.)

2. 절뚝발이 (힘주시는 그리스도의 결핍으로 인해 행하는 능력이 부족함을 의미한다.)

3. 코가 불완전한 자 (느낌이신 그리스도의 부족으로 영적후각이 예민하지 못함을 의미한다.)

4. 지체가 더한 자 (한 지체가 다른 쪽보다 긴 자는 그리스도 밖으로 지나치게 도를 넘음을 의미한다.)

5. 발이나 손이 부러진자 (우리 존재의 어떤 부분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6. 곱사등 (하늘에 속한 그리스도의 체험이 부족함으로 인해 하늘에 속한 것들은 보지 못하고 

    땅에 속한 것들만을 보는 시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7. 난장이 (생명의 성장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신장이 부족함을 의미한다.)

8. 눈에 백막이 있는 자 (그리스도를 완전하게 보는 것이 부족함으로 인해 영적인 것을 보는 시력이 

    완전치 못함을 의미한다.)

9. 괴혈병이나 버짐이 있는 자 (그리스도의 영이 부족함으로 자기 자신을 불안하게 하고 

    다른 사람의 느낌을 좋지 않게 하는, 생명에 있어서의 비정상적인 어떤 표현을 의미한다.)

10. 불알 상한 자 (그리스도를 생명으로 누림이 심각하게 부족하여 영적인 재생산 기능이 

     손상되었음을 의미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jasper

어떻게 합당한 제사장이 될 수 있는가?

오직 완전하신 그리스도를 접촉하고 매일 매일 그분을 누리고 체험함으로써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분은 우리를 온전하고, 완전하고, 합당하게 균형잡힌 사람으로 만드실 것이다....아멘!

작은감자

저도 이번 말씀가운데 여러가지 빛비춤이 있었습니다

위 열가지 결점들에 제 자신을 비추어보니 거의 다 해당사항입니다 ㅎㅎ

그러나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약함들을 다 체휼하셨고

다만 주님만 주입받고 분배받을때  우리로 온전한 사람으로 균형잡아 가신다는 말씀에 격려를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