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역 성경 - 히브리서 ( 2 : 1 - 18 )
성경1년1독
작은감자 2010-06-09 , 조회 (41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히브리서 제2장

2:1

그러므로 우리는 들은 것에 더욱 철저히 주의를 기울여, 우리가 떠내려가 버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2

천사들을 통하여 하신 말씀이 확고해서, 모든 범법과 불순종이 마땅히 받아야 할 벌을 받았는데,

2:3

우리가 그토록 큰 구원을 소홀이 여긴다면, 어떻게 그 벌을 피할 수 있겠습니까? 

이 구원은 처음에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이고, 그 말씀을 들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확증해 준 것입니다.

2:4

하나님도 자신의 뜻을 따라 행하신 표적들과 기이한 일들과 여러 가지 능력의 일들과 성령의 분배로, 

그들과 함께 증언하셨습니다.

2:5

하나님은 우리가 말하는 장차 올 세상을 천사들에게 복종하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2:6

어떤 사람이 성경 어딘가에서 엄숙하게 증언하였습니다.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님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주님께서 그를 돌보십니까?

2:7

주님께서 그분을 천사들보다 조금 못하게 하셨으나, 그분께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고, 

주님의 손으로 만드신 것들을 다스리게 하셨으며,

2:8

만물을 그분의 발아래 복종하게 하셨습니다." 만물을 그분께 복종하게 하셨다는 것은 그분께 복종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도록 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아직 만물이 그분께 복종하는 것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2:9

다만 우리는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예수님을 봅니다. 그분은 죽음의 고난을 받으시려고 천사들보다 조금 못하게 되셨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하나님의 은혜로 모든 것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2:10

만물은 하나님을 위하여 존재하고 또 하나님을 통하여 존재하므로, 하나님께서 많은 아들들을 영광 안으로 이끄시려고 그들의 구원의 창시자를 고난을 통하여 온전하게 하시는 것은 합당한 것입니다.

2:11

거룩하게 하시는 분과 거룩하게 되고 있는 사람들이 모두 한분에게서 났으므로, 

예수님께서 그들을 형제들이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으시고,

2:12

"내가 주님의 이름을 내 형제들에게 선포하고, 내가 교회 가운데서 주님을 찬송하는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 

라고 말씀하셨으며,

2:13

또 "내가 그분을 의지할 것입니다." 라고 하시고, 또 "나와 그리고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자녀들을 보십시오." 라고 하셨습니다.

2:14

자녀들이 피와 살을 가졌으므로, 그분 자신도 같은 모양으로 피와 살에 참여하셨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죽으심으로써 죽음의 세력을 가진 자 곧 마귀를 멸망시키시고,

2:15

또 죽음을 두려워하여 일생 동안 노예 상태로 억눌려 있는 사람들을 해방시키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2:16

이것은 분명히 주님께서 천사들에게 도움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 아브라함의 씨에게 도움을 주시는 것입니다.

2:17

그러므로 그분은 모든 일에 그분의 형제들과 같이 되셔야만 했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하나님에 관한 일에 있어서 

긍휼이 많으시고 신실하신 대제사장이 되셔서, 백성의 죄들에 대하여 화해를 이루시기 위한 것입니다.

2:18

그분께서 직접 고난을 당하시는 가운데서 유혹을 받으셨기 때문에, 유혹받고 있는 사람들을 도우실 수 있으십니다.

히브리서 제2장.hwp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jasper
답글

자녀들이 피와 살을 가졌으므로, 그분 자신도 같은 모양으로 피와 살에 참여하셨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죽으심으로써 죽음의 세력을 가진 자 곧 마귀를 멸망시키시고,  아멘!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