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1:8
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한다면, 자신을 속이는 것이고, 또 진리가 우리 안에 있지 않은 것입니다.
요일 1:9
우리가 우리의 죄를 자백하면,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의로우셔서 우리 죄들을 용서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입니다.
요일 1:10
만일 우리가 죄를 짓지 않았다고 말한다면,
하나님을 거짓말하시는 분으로 만드는 것이고, 또 그분의 말씀이 우리 안에 있지 않은 것입니다.
요일 2:1
나의 어린 자녀 여러분, 내가 여러분에게 이러한 것들을 써 보내는 것은 여러분이 죄를 짓지 않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죄를 짓는다면, 우리에게 아버지와 함께하시는 변호자께서 계시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요일 2:2
그분은 우리의 죄들에 대한 화해 제물이시며, 또한 우리의 죄들뿐만 아니라 온 세상에 대한 화해 제물이십니다.
요일 2:3
우리가 그분의 계명을 지킨다면, 이것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그분을 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요일 2:4
그분을 안다고 말하면서 그분의 계명들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거짓말하는 사람이며, 그 사람 안에는 진리가 있지 않습니다.
요일 2:5
그러나 누구든지 그분의 말씀을 지킨다면, 참으로 하나님의 사랑이 그 사람 안에서 온전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으로써 우리는 우리가 그분 안에 있다는 것을 압니다.
요일 2:6
그분 안에 거한다고 말하는 사람은 또한 그분께서 행하신 대로 직접 행해야 합니다
요일 2:7
사랑하는 여러분, 내가 여러분에게 써 보내는 것은 새 계명이 아니라, 여러분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던 옛 계명이니,
그 옛 계명은 여러분이 들은 말씀입니다.
요일 2:8
그러나 내가 다시 여러분에게 써 보내는 것은 새 계명입니다. 그것은 주님께도 여러분에게 참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어둠이 지나가고 있고 참빛이 벌써 비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일 2:9
빛 안에 있다고 말하면서 자기 형제를 미워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어둠 안에 있습니다.
요일 2:10
자기 형제를 사랑하는 사람은 빛 안에 거합니다. 그래서 그 사람 안에는 걸려 넘어지게 하는 것이 없습니다.
요일 2:11
그러나 자기 형제를 미워하는 사람은 어둠 안에 있고, 어둠 안에서 행하며, 자기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어둠이 그의 눈을 멀게 하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