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생명이 나타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의견
이만나 (진리)
광주교회 2009-11-05 , 조회 (41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부활생명이 나타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의견
성경구절
요11:23~27 예수님께서 그녀에게 "그대의 오빠가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라고 하시니
마르다가 말씀드렸다. "마지막 날 부활 때에 오빠가 다시 살아날 줄을 내가 압니다."
예수님께서 마르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사람은 죽어도 살 것이고
누구든지 살아서 나를 믿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입니다. 그대가 이것을 믿습니까?
마르다가 예수님께 말씀드렸다. "예, 주님. 나는 주님께서 세상에 오실 그리스도, 곧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믿었습니다."
오늘의 만나

  요한복음 11장 23절과 24절에서 마르다는 현재의 부활을 마지막 날까지 연기하는 방법으로 주님의 이 말씀을 해석했습니다. 신성한 말씀에 대한 어떤 해석인지요! 주님의 현재의 부활 생명을 누리지 못하도록 사람들을 방해하는 어떠한 근본주의적인 가르침을 파괴하는 지식인지요! (25절 과 26절에서) 주님은 마치 그녀에게 이렇게 말씀하시는 듯 합니다. "그것은 시간의 문제가 아니다. 내게는 시간의 문제가 없다. 너무 늦은 것도 너무 빠른 것도 문제가 아니다. 내가 네 오빠를 살릴 것이기 때문에 내가 여기 있는 한 모든 것이 좋다." 그 때 주님은 마르다 에게 "그대가 이것을 믿습니까?"라고 물으셨고, 마르다는 "예, 주님. 나는 주님께서 세상에 오실 그리스도, 곧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믿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녀의 대답은 전혀 주님이 물으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에 대해 분명치 않았습니다. 그녀의 미리 알고 있는 옛 지식이 주님의 새로운 말씀을 이해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마르다는 수많은 지식과 교리를 가진 오늘날의 많은 그리스도인들과 비슷합니다. 그녀는 주님이 그리스도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시라는 일종의 교리를 믿었습니다. 그녀는 주님께서 마지막 날에 모든 죽은 성도들을 일으키신다는 교리를 믿었습니다. 그녀는 모든 지식을 가졌지만 주님이 가르치신 산 지식이 아니었습니다. 그녀의 여러 가지 의견들은 그녀가 모든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의견을 가진 이유는 그들에게 수많은 가르침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이 그들과 속 생명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그들은 즉시 의견들을 내놓기 시작합니다. 너무 많은 지식과 너무 많은 교리들은 그들로 하여금 부활 생명이신 현재의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것을 방해하는 끝없는 의견을 낳습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작은감자
우리가 알고 있는 어떠한 것도 현재의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게 하소서! 부활의실재이신 주님을 더 알게 하소서! 아멘! 오늘 부활을 누리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