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된 영(4)
새벽 이슬
생명강가 2010-04-22 , 조회 (26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연합된 영(4)

2010. 4. 22.



 롬8:2 왜냐하면 생명의 영의 법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나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하였기 때문입니다.


- 로마서는 생명의 영께서 우리 속에서 사중 일을 하신다는 것을 계시한다. 첫째, 생명의 영은 해방하시는 영이시다. 우리가 생명 안에서 행할 때,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된다.

- 둘째, 생명의 영은 구출하시는 영이시다. 우리가 생명의 영 안에 있다면, 우리의 태도, 동기, 생각, 사랑, 미움, 결정, 성질, 기질과 그 외의 많은 항목들에서 구출이 필요하다는 깊은 자각을 가질 것이다(롬5:10).

- 셋째, 생명의 영은 거룩하게 하시는 영이시다. 거룩하게 되는 것은 변화를 통하여 하나님의 온 존재로 적셔지는 것이다(롬12:2). 넷째, 생명의 영은 영광스럽게 하시는 영이시다. 생명의 영은 하나님의 단체적인 표현을 얻으시도록 우리를 영광스러운 교회로 만들고 계신다(롬8:30, 히2:10-12).


 우리가 해방되는 것은 동일시됨이나 여김 안에 있지 않고 생명의 영 안에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를 해방하는 것이 교리나 가르침이 아니라 생명의 영 자신입니다. 우리는 이 생명의 영 안에서 행하고 처신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이 교리를 알든 모르든 상관없이 그가 생명의 영 안에 있기만 하면 해방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를 해방하시도록 기도할 것이 아니라, 기도하여 우리 자신이 해방하시는 영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생명의 영은 우리를 온갖 속박에서 해방하십니다. 우리가 생명의 영 안에 있을 때 우리는 해방될 것입니다.

 생명의 영은 또한 구출하시는 영이십니다. 구출되는 것은 해방되는 것과 다릅니다. 구출되는 것은 타락에서 구원받는 것입니다. 한 면에서 우리는 이미 구원되었지만, 또 다른 면에서 우리는 여전히 구원받는 과정에 있습니다. 심지어 현재까지도 우리는 여전히 구원이 필요합니다. 많은 경우 나는 나의 동기와 생각과 느낌 안에 여전히 타락의 요소가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나의 사고방식, 나의 지성은 여전히 타락에서 구출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영은 구원받았지만, 여전히 우리의 혼과 몸은 구원받아야 합니다. 그 영은 해방하시고 구출하실 때 또한 거룩하게 하시고, 우리를 영광스럽게 하실 것입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하나님사람
답글

생명의 영께서 우리 속에서 사중 일을 하십니다. 해방하시는 영, 구출하시는 영, 거룩하게 하시는 영, 영광스럽게 하시는 영....


우리는 이러한 영과 한 영되었습니다.  2010....2010...2010...^^

생명강가
답글
아멘, 2010, 두 영이 한 영되는 한해가 되기 원합니다. *^^*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