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행정(4)
2010. 11. 11.
벧전5:2-3 여러분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양 떼를 목양하십시오. 하나님을 따라 감독하되, 억지로 하지 말고 자원해서 하며, 비열한 수단으로 이익을 얻으려고 하지 말고 탐내어서 하지말고 정성을 다하여 하며, 여러분에게 맡겨진 사람들 위에 군림하듯 하지말고, 양 떼의 본이 되십시오.
- 인간 왕에 대한 사상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상하시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 가운데 인간 왕이 있기를 원하시지 않는다. 이것은 일단 왕이 생기면 하나님의 머리의 권위가 찬탈되기 때문이다 - 삼상12:12
- 하나님은 그분께서 보내신 이들인 사도들과 그분의 대언자들인 신언자들과 그분의 백성 가운데서 인도자들인 장로들만을 갖기를 원하신다. 왜냐하면 이들은 그분의 머리의 권위를 찬탈하지 않기 때문이다 - 행13:1-2, 14:23, 엡2:20.
- 사도들과 신언자들과 장로들은 하나님의 행정의 일부이지만, 왕권은 반드시 오직 하나님 자신만의 것으로 지켜져야 한다 - 사6:1, 5.
이스라엘의 장로들은 게으르고 나태해져서 민족들의 풍습에 따른 왕권의 편리함을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삼상8:19-20). 오늘날 기독교 교파는 이러한 원칙을 따른 것입니다. 편리함을 위해 교파의 교인들은 그들을 위해 모든 것을 해 주는 왕인 목사들을 고용하기 위해 돈을 헌금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머리의 권위를 범하는 것입니다. 지방 교회들 안의 장로들이 역량이 있고 강할지 모르지만, 반드시 왕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장로 직분은 하나님의 머리의 권위를 범하는 것이 아니지만, 누군가가 왕이 된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머리의 권위를 범하는 것입니다.
왕권과 머리의 권위는 유일하게 하나님 자신의 것으로 지켜져야 한다는 원칙은 성경 전체에 걸쳐 일관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님은 그분의 제자들에게 "그러나 여러분은 랍비라 불리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선생은 오직 한 분이시며, 여러분은 모두 형제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23:8). 오직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선생이요, 주인이요, 영도자요, 왕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