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주 건축
2011. 01. 24.
창6:13-14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는 잣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되 그 안에 칸들을 막고 역청을 그 안에 칠하라
벧전3:20 하나님께서 오래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하지 않았던 이들입니다. 방주 안으로 들어감으로써, 물을 통하여 구원받은 사람을 얼마되지 않았으니, 곧 여덟 사람이었습니다.
- 방주를 건축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구원을 이루어 내는 것인데, 이것은 그리스도의 몸, 곧 단체적인 그리스도의 건축을 위해 우리의 체험 가운데서 그리스도를 건축하는 것이다.
- 방주는 그리스도의 예표, 곧 개인적인 그리스도의 예표일 뿐 아니라 단체적인 그리스도, 즉 그리스도의 몸이자 새사람인 교회의 예표이다 - 창6:14, 고전12:12, 엡2:15-16, 골3:10-11.
노아는 다른 어떤 것을 건축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방주를 건축하고 있었습니다. 노아가 건축한 방주는 역사적인 그리스도가 아닌 현존하는 그리스도의 예표였습니다. 그것은 우리와 동떨어진 그리스도가 아니라 실지적인 그리스도였습니다. 오늘날 주님의 회복 안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뿐 아니라 다른 이들에게도 구원이 되시는 실지적이고 현존하시는 그리스도를 건축하고 있습니다. 지방교회들은 매우 많은 사람들의 구원을 위해 방주를 건축하고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지금 하나님과 공동 관심사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원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경륜 안에서 하나님의 분배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모든 백성들 안으로 자신을 분배하시기 위해 그분의 경륜을 수행하고 계십니다. 최소한의 적은 양의 신성한 본성이 아담 안에 분배 되었습니다. 아벨 안으로는 더 많이, 에노스와 에녹 안으로 좀더 많이, 가장 많은 몫이 노아 안으로 분배된 결과 노아는 하나님의 동역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공동 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결국 노아와 그의 온 가족은 방주, 곧 그가 하나님을 위하여 하나님과 동역하여 만든 것 안으로 들어감으로 죽음의 물의 심판으로부터 지켜졌습니다(창7:7).
방주는 단순하게 영원한 멸망에서 구원 받는 것인 줄만 알았는데
노아가 방주 건축을 신실히 함으로서 그 구원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방주 건축은 우리의 매일의 삶에서 신실함이 요구되는
유기적인 구원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