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감(14)- 메시지6 요약
호남 행전
생명강가 2010-12-09 , 조회 (395)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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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감(14)-메시지 6 요약

<신언하는 것 - 이기는 이들의 기능>



<서두>그분의 회복을 인하여 감사합니다. 이 놀라운 특별집회가 정말 놀라웠고 여기에 있는 것이 감사하고 거듭거듭 주님의 회복에 대한 신선한 이상이 필요함을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가 체험하고 누릴 수 있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뜻은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롬12:2에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라고 말합니다. 그분을 누리므로 우리는 삼일하나님의 확대된 하나가 됩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뜻을 싫어합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대치물들을 가지고 와서 몸을 나누고 또한 지체의 기능을 죽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할렐루야!”를 외쳐야합니다. (주를 위하여 주를 위하여~ 우리 주의 회복 위해~) 주님의 회복은 조직이 아니고 운동이 아닙니다. 우리 자신을 예수님께로 되돌이키는 것입니다. 몸의 하나로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삼일하나님의 확대와 확장의 증거가 되는 주의 몸으로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믿는 이들은 몸의 지체로서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것입니다. 마16장은 음부의 문을 말하는데 사탄은 몸의 건축을 싫어합니다. 그의 종말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16절은 “주님은 그리스도이시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고 베드로가 말하자 마16:18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건축할 것이니, 음부의 문들이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라고 주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성경전체에서 가장 위대한 예언입니다. 건강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는 지체들을 통하여 교회는 건축됩니다. 고전14장은 신언하는 사람은 교회를 건축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신언하는 것은 이기는 이들의 기능입니다. 신언은 실행만이 아니고 생활입니다. 신언은 그리스도를 위하여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 안으로 분배해 넣는 것입니다. 위대한 회복은 몸의 지체들이 신언하는 생활을 통해 몸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다른 것은 말하지 않고 오직 그리스도만을 나누어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고 예수님의 증거를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나 자신을 잊어버리고 그리스도의 몸과 예수님의 증거를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마24:14에서 주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올리브 산에 앉으셨을 때 말씀하셨습니다. “이 왕국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 모든 민족에게 증거가 될 것이며, 그때에야 끝이 올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을 모셔오는 사람의 생활을 하여야 합니다. 성경의 마지막 기도는 “아멘, 주 예수님 오십시오.”입니다. 주님은 오고 계십니다. 우리는 그 오심을 앞당기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바로 방주를 건축하는 생활이요, 가장 좋은 길 그들의 구원을 위해서 현재의 실지적인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생활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회복의 예언을 이루는 길은 신언하는 것입니다. 이기는 이는 오직 그리스도만을 관심하고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만을 확대하는 사람들, 정상적인 몸의 생활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Ⅰ. 고린도전서 14장에서 신언하는 것은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위해 말하고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말해내는 것인데, 이것은 곧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사람들 안으로 공급하고 분배하는 것이다.(고린도전서 14장에서 언급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건축입니다. 고린도교회는 문제가 많았지만 모든 것을 포함한 그리스도가 우리의 누림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를 그분의 아들의 교통 안으로 부르신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그리스도를 누리므로 모든 문제가 사라집니다. 우리는 생명 안에 자라서 합당한 건축의 재료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생명의 성장으로 우리의 은사를 발전시켜야 하는데 특별히 신언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에게 분배해 넣는 신언이 가장 큰 은사입니다.)


A. 신언하는 것은 또한 예언하고, 미리 말해주고, 책망하는 것이다.


B. 고린도전서 14장에서 신언하는 것은 예언하는 것을 포함하지 않는다- 고전14:3, 24.

고전14장은 그리스도를 말하고 그리스도를 말해내고 그리스도를 분배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바울은 신언하는 사람은 교회를 건축하고 격려하고 위로한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온 우주 가운데 가장 소중한 그분을 사람들에게 말해내는 것입니다. 엡3:2에서도 바울은 여러분을 위해 나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청지기 직분이라고 말합니다.)


Ⅱ. 고린도전서 14장의 방식으로 신언하는 것은 교회 집회들에서 실행되고, 교회를 건축하기 위한 것이다- 고전14:23-24, 4-5.(고전14장에는 건축한다는 말이 다섯 번이나 나옵니다. 주님의 회복은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를 누리는 회복이고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를 회복하는 회복이며 그리스도가 확대되고 건축되게 하는 회복입니다. 그것은 신언으로 가능합니다. 신언은 아주 위대한 것입니다. 이것은 각 사람에 의해 수행됩니다.)


Ⅲ. 고린도전서 14장의 방식으로 신언하는 것은 추구하는 이가 교회를 건축하는 데 뛰어나도록 해 준다- 고전14:12.(뛰어나다는 것은 낮은 상태에 머물러 있지 않고 그리스도와 몸의 건축을 위해 자기 자신 안에 갇혀있지 않는 것입니다.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그분의 갈망을 위해 기꺼이 자신을 드려 신언하는 것입니다.)


Ⅳ. 모든 믿는 이들은 신언할 수 있는 역량이 있고, 신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신언하기를 간절히 사모해야 한다.


A. 모든 믿는 이들은 신언할 수 있는 역량이 있다- “여러분 모두가 한 사람씩 신언할 수 있는데”- 고전14:31, 24.(그리스도가 참 신언자이십니다. 신언자이신 그리스도가 내 안에 있습니다. 신언은 그분의 부담은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과 한 영될 때에 그분과 동역하여 건축하게 되는데, 우리 모두는 신언할 역량이 있습니다.)


B. 모든 믿는 이들은 신언해야할 의무가 있다- 고전14:23-24, 비교 롬1:14-15.

우리는 모든 죄인들에게 빚진 자들입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나누어줘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고전9:17에서 바울은 “내가 자진해서 하지 않는다 해도, 나에게는 이미 청지기 직분이 맡겨졌습니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신언하는 것은 교회를 건축하는 것입니다.



C. 모든 믿는 이들은 신언하기를 추구하고 구하며 간절히 사모해야 한다- 고전14:1, 12, 39.


Ⅴ. 고린도전서 14장에서 바울은 모든 성도들에게 교회 집회들에서 신언하기를 명한다.


A. 바울은 성도들에게 신언하기를 격려하기 위해 이 장에서 몇 가지 동사들을 사용한다.

1. 추구하다- 1절(아이가 엄마를 추적하고 핍박하고 박해하듯 따라 가는 태도로 추구함)

2. 사모하다- 1, 39절

3. 구하다- 12절(광부가 금을 캐듯 열망하고 간절히 구함. 성직자 계급제도가 신언할 수 없도록 기능을 말살하였습니다.)

4. 뛰어나다- 12절

5. 배우다- 31절


B. 바울은 모든 사람에게 신언하기를 장려한다.

1. “나는 여러분 모두가 …더 원하는 것은 신언하는 것입니다.”- 5절(다윗은 말했지 나는 백향목 궁에 사나 나의 하나님은 장막에 거하시네. 주의 집짓기까지는 나는 쉴 수 없어 전능하신 하나님의 집 이루기까진..)

2. “여러분 모두가 한 사람씩 신언할 수 있는데”- 31절(유창한 것보다 신실하게 신언함. 우리는 어느 누구도 신언함에 완벽하다고 말할 수 없다)

3. “모든 사람이 신언하고 있는데”- 24절

4. “모든 사람에게 책망을 받고”- 24절

5. “모든 사람에게 판단을 받아”- 24절

6. “각 사람이 찬송시를 가지고 있고”- 26절


Ⅵ. 우리는 고린도전서 14장의 방식에 따라 신언의 구성을 보아야 한다.


A. 첫째, 우리는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영적인 것들에 대한 지식과 체험을 반드시 가져야 한다- 비교 요일1:3.(빌3장에서 바울은 그리스도 때문에 유익하던 것을 해로운 것으로 여긴다고 말합니다. 특히, 10절에서는 ‘그리스도와 그분의 부활 능력과 그분의 고난의 교통을 알고..’라고 말함으로 바울은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뛰어난 부활에 이르고자 했습니다.)

B. 둘째, 우리는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영적인 것들에 대해 알고 체험한 것을 말해내는 구변을 반드시 가져야 한다- 고전2:13, 벧전4:11, 엡6:19-20.(우리는 말하기를 연습해야 합니다. 아침부흥 신언노트 작성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스도인은 진리에 대해서 침묵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생명으로 넘쳐서 말할 것이 끓어 넘쳐야 합니다. 우리는 돌맹이와 벽돌에라도 말해야 합니다.)

C. 셋째, 우리는 우리가 처해 있는 상황과 환경에 관해, 신성한 빛 비춤 아래서 얻은 시각이 필요하다- 비교 말2:7, 계1:20.(빌립보서는 바울이 감옥에 갇힌 상황에서도 얼마나 강한 분배가 있었습니까? 그러므로 우리에게 처한 상황은 말을 할 수가 없고, 입이 다물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우리에게 말하게 하십니다. 사탄은 문제를 일으켰지만 주님은 그분 자신을 전달하고 분배하고 나누어 주실 수 있는 길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 길로 말미암아 사탄은 박살이 나고 교회는 건축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형제자매님들 우리는 이것을 계속 실행해야 합니다.)

D. 넷째, 우리는 우리의 영을 분발시키어 말하도록 하시는, 내주하시는 영의 즉각적인 영감이 필요하다- 딤후1:6-7, 4:22, 고전14:32.(이를 위해 우리는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함이 필요합니다. 신언자의 영은 신언자들에게 복종합니다. 그분이 우리에게 주신 영은 겁쟁이의 영이 아니고 능력의 영이고 사랑의 영이고 냉철한 생각의 영입니다.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영을 불타게 해야 합니다. 찬송647 후렴, 면류관을 놓고 주가 우릴 부른다. 이기는 자 되어 주의 만족 구하리)


Ⅶ. 우리는 엘리사벳과 마리아에게서 신언의 본을 보아야 한다.


A. 엘리사벳의 신언의 본은 누가복음 1장 39절부터 45절까지에 나타난다.

1. 이절들의 내용은 엘리사벳이 하나님의 임재 안에 살았고, 주님과의 교통 안에 살았다는 것을 나타낸다.

2. 엘리사벳은 이 땅에서 주님의 움직임에 관한 영적인 지식과 관심을 갖고 있었다- 44절

3. 엘리사벳은 마리아의 문안을 듣고 태중에 있는 아기가 뛰었을 때, 그녀는 자신의 영 안에서 분발되었다- 41, 44절


B. 마리아의 신언의 본은 엘리사벳의 신언보다 더 깊고 더 높다- 눅1:46-55.

1. 마리아의 영은 먼저 그녀의 구주 하나님에 대해 기뻐했고, 그런 다음 마리아의 혼은 주님을 찬양했다- 46-47절.

2. 마리아의 신언의 구변은 성경에 대한 그녀의 지식에 토대를 둔 것이었다. 그녀의 신언은 구약에서 인용한 말씀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3. 마리아의 신언의 구변은 하나님에 대한 그녀의 지식과 체험에 근거했다- 48-50절.

4. 마리아의 신언의 구변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을 다루시는 것에 대한 그녀의 지식에 근거했다- 51-53절.

5. 마리아의 신언의 구변은 하나님께서 그녀의 조상들에게 긍휼이 행하신 것에 대한 그녀의 지식에 근거했다- 54-55절.


Ⅷ. 우리는 신언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들을 보아야 한다.


A. 첫째 구성 요소는 성경에 대한 본인의 직접적인 지식이다.

1.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반드시 문자 그대로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예수님께서 사탄에게 시험을 받으실 때, 마4:4(떡-몸), 7절(과시-혼), 10절(경배-영)에서 그러하셨던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문자 그대로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명시적인 깊은 의미와 영적인 속뜻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마22:31-32에 계시된 것처럼,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다. 라고 하셨으니 하나님은 죽은 사람들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사람들의 하나님이시라는 출3:6에 대한 주님의 이해는 하나님의 말씀의 명시적인 깊은 의미를 아는 것에 대한 예시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지금 우리 안에서 살아 계십니다. 할렐루야!

요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시어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창세기 1장에서 계시되신 삼일하나님께서 사탄적인 세상에 속한 뱀 같은 사람들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그분의 독생자를 육체되심 안에서 그들에게 주셨으며, 이 독생자는 그들의 대속물로서 뱀의 형체로 그들을 위해 죽으시고 생명주시는 영이 되셨습니다. 이것은 믿는 이들이 영원한 생명으로 거듭나 하나님의 많은 아들들(요1:12, 히2:10)과 그분의 많은 형제들(롬8:29)이 됨으로써, 그분을 만족하게 하고 표현하는 그분의 신부인 교회(엡1:23)를 조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계21장과 22장에 계시된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되어,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을 성취할 것입니다.

3. 성경에 대한 본인의 직접적인 지식을 얻을 때, 우리는 또한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영적인 빛 비춤과 영적인 이상을 받아야 한다- 사1:1, 2:1, 13:1, 15:1.(이사야는 말씀 중에서 우주의 중심과 전부이신 그리스도를 보았습니다.)


B. 신언의 둘째 기본 구성 요소는 생명에 대한 본인의 직접적인 체험이다- 행5:20, 요일1:3.(베드로가 이 생명의 말씀을 서서 전할 때, 하나님과 하나 되어 전한 것처럼, 우리는 주님과 하나 되어 신언하게 되는 것입니다.)

C. 합당한 신언을 말해내는 데 있어서, 우리는 본인의 직접적인 체험이나 간증, 느낌, 사상, 의견, 감정 또는 어떤 사람이나 사물이나 일에 대한 반응에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


Ⅸ. 우리는 신언하는 것을 방해하는 기본적인 장애물을 보아야 한다.


A. 신언하는 것은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위해 말하고,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말해 내는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말씀하시는 영과 협력하는 것이다- 삼하23:2, 행6:10.(우리는 계속 연습하므로 그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B. 우리가 그 영과 함께 말하도록 협력하는데 방해가 되는 장애물은 우리의 기질과 습관을 지닌 우리의 타고난 사람이다.(우리는 강한 기질이 있거나 또는 피동적이고 입을 다물고 구경만 하려는 기질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이러한 기질과 습관을 거슬러야 합니다.)

C. 우리의 장애물을 이기는 길은 우리의 기질과 습관을 지닌 우리의 타고난 사람을 거스르는 것이다.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혔고(롬6:6, 갈2:20), 따라서 우리는 십자가에 머물러야 한다.(신성하고 비밀한 영역이라는 책을 누린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들과 모일 때에 십자가를 통과하고 오직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만을 주의해야 합니다.)


Ⅹ. 이기는 이들은 신언자들의 예표에 대한 성취이다.


A. 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교회가 어떻게 집회해야 하는지에 관해 말할 때 신언하는 것을 강조하고 높인다- 고전 14:1, 3-6, 24, 31, 39.

B.신언하는 것, 곧 그리스도를 사람들 안으로 말해 넣는 것은 여러분을 이기는 이가 되게 한다.

C. 신언하는 것은 이기는 이들의 기능이다.

신언하는 것은 자신을 관심하지 않고 그리스도의 권익을 관심하고,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을 관심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형제자매님들 신언하여 이기는 이들이 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그들은 그리스도의 피와 그들의 증거 하는 말로 이기는 자들입니다. 우리의 회복은 몸의 모든 지체가 기능을 발휘하게 하는 것인데 가장 큰 기능은 신언하는 것입니다.

(찬송1001장 4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 그의 건축 위해 우리 자신 바칩니다.

시간은 빨리 지나니 우리 맘 불타네. 오 주여 우릴 어서 빨리 건축하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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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강가
답글

마지막 메시지입니다. 욕심껏 올렸습니다.
천천히 천천히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번 집회는 회복의 실행에 있어서 특별한 집회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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