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하나님-거룩(한국복음서원)
진리100선
생명강가 2010-12-23 , 조회 (53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거룩은 우리 하나님의 중요한 속성들 중 하나이다. 계시록 4장 8절은 이르기를, “네 생물이 …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자라”고 한다. ‘거룩하다’는 말이 세 번 쓰인 것은 이사야 6장 3절에서처럼 하나님이 삼일(triune)이시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데, 이는 세 가지 시제가 하나님의 실존하심을 언급하는 것과 같다.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삼일 하나님께서 거룩하시되 삼중으로 거룩하시다는 것인데, 거룩하다는 것은 하나님의 본성의 질(質), 즉 하나님의 존재하심을 가리킨다. 하나님 자신의 현재 어떠하심은 거룩하다. 하나님의 거룩에 참여하는 것은(히 12:10) 그분의 본성의 질(質) 즉 그분의 현재 어떠하심의 질에 참여하는 것이다.
 
베드로전서 1장 15절, 16절은 이렇게 말한다.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그 거룩한 분은 삼일 하나님 곧 선택하시는 아버지, 구속하시는 아들, 거룩게 하시는 영(벧전 1:1-2)이시다. 아버지께서는 그분의 거룩한 본성을 그분이 택하신 자들 안으로 분배하심으로 그들을 거듭나게 하셨고(벧전 1:3), 아들께서는 그들을 그분의 피로써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하셨고(벧전 1:18-19), 그 영께서는 아버지의 거룩한 본성에 따라 그들을 거룩게 하여 하나님의 본성에 부합되지 않는 모든 것으로부터 그들을 분별하셨는데, 이는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 자신이 거룩하신 자처럼 아버지의 거룩한 본성으로 말미암아 모든 생활 방식에서 거룩하게 되게 하시려는 것이다.

 

거룩하게 되는 것은 하나님 이외의 모든 것들로부터 하나님께로 분별되는 것이다. 또 그것은 하나님 아닌 모든 것과 다르고 구별되는 것을 뜻한다. 이같이 우리는 일반적이지 않고 다르게 된다. 우주 안에서 하나님 홀로 거룩하시다. 그분은 모든 것과 다르시며 구별되신다. 그러므로 거룩하게 되는 것은 그분의 구별되심에 있어서 하나님과 하나되는 것을 뜻한다. 당신이 죄가 없고 온전할지라도 하나님과 하나가 아니라면 거룩하지 않다. 하나님이 우리 안으로 들어오실 때 우리는 거룩하다. 우리가 하나님 안으로 들어갈 때 우리는 더욱 거룩하다. 우리는 하나님을 우리 안에 가짐으로써 거룩하게 된다. 우리는 하나님 안에 있음으로써 더 거룩하게 된다. 우리는 하나님과 연합되고 하나님으로 침투되고 흠뻑 적셔질 때 가장 거룩하게 된다. 결국 이것은 거룩한 성이라 불리는 새 예루살렘(계 21:2, 10)을 산출할 것인데, 그 성은 하나님께 속하고 하나님을 위해 있을 뿐 아니라 하나님으로 충만되고 하나님으로 흠뻑 적셔지고 하나님과 하나 된 성 곧 하나님으로 거룩하게 된 거룩한 존재이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생명강가
답글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자라


삼중으로 거룩하신 삼일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아멘.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