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 그리스도의 중심성, 우주성
진리100선
생명강가 2011-02-28 , 조회 (36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리스도는 중심이요 둘레이시다. 온 우주―옛 창조와 새 창조,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과 현재와 장래의 모든 것을 포함해서―는 거대한 바퀴와 같다(겔 1:15 참조). 그리스도는 바퀴축, 곧 중심이시요, 그리스도는 바퀴테, 곧 둘레이시며, 그리스도는 이 바퀴의 바퀴살이시다. 그리스도는 모든 것이시다. 이제 하나님의 뜻 안에서, 모든 것 되시는 그리스도에 관한 다섯 항목을 살펴보자.

 
신격 안의 그리스도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첫째 항목은 신격 안의 그리스도이다. 그리스도는 심지어 신격 안에서도 중심이시다. 신격 안에는 세 위격(位格. person)―아버지, 아들, 영―이 있다. 아버지는 근원이시고, 영은 교통과 교제와 전달이며, 아들이신 그리스도는 그 중심이시다. 아버지가 계획하시고 목적하신 모든 것이 아들 안에 있고, 아들을 위해 있으며, 아들로 말미암는다. 그 영이 행하시는 모든 것도 아들을 위한다. 그 영은 아들을 증거하고, 아들을 영화롭게 하고, 아들을 우리에게 실제화시키기 위해 오신다(요 16:13-15). 따라서 우리는 심지어 신격 안에서도 그리스도가 중심이심을 본다.
 
더욱이 신격의 모든 충만이 그리스도 안에 육체로 거하기를 기뻐하셨다(골 1:19, 2:9). 우리에게 아들이 없다면 아버지가 없는 것이다. 아들이 있다면 아버지도 있다. 왜냐하면 아버지는 아들 안에 계시고(요 10:38, 14:10-11), 아들은 아버지의 체현(골 2:9)이시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골 1:15, 고후 4:4下)이시며, 하나님의 실질(實質)의 인상(印像), 곧 하나님의 어떠하심의 표현(히 1:3下)이시다. 그리스도를 떠나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없고 하나님을 가질 수도 없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다(요 1:1, 20:28-29, 롬 9:5).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신격의 중심이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생명강가
답글
영광교회 집회소에 동백이 피고 있습니다.
특별한 동백입니다. *^^*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