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창조의 실재(4)
새벽 이슬
교회나무 2011-03-03 , 조회 (28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새 창조의 실재(4)

2011. 03. 03.

 

 

롬5:16  이 은혜로 나는 이방인들을 위한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역자 , 곧 하나님의 복음에 수고하는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방인들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만한 제물이 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  신약의 제사장 직분은 구원 받아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간 죄인들을 주된 희생 제물로 드린다. 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그리스도와 하나 되어, 새 창조의 일부인 그리스도 확대 자체로서 하나님께 드려진다 - 벧전2:5, 롬15:16, 12:1, 골1:28-29.

 

 

 신약의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은 주 예수님의 선주자인 침례자 요한이었습니다. 그는 구약의 제사장 직분의 마침이고 신약의 제사장 직분의 시작이었습니다. 침례자 요한 이후로부터, 제사장 직분은 더 이상 동물을 드리는 희생 제물 때문에 분주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로 계속 신약의 제사장 직분은 하나님의 복음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는 데 분주하였습니다.

 구약에 제사장 직분의 주된 희생 제물들은 그리스도의 예표인 황소와 염소였습니다. 지금 신약에서 주된 희생제물들은 다만 그리스도일 뿐 아니라 구원 받은 죄인들과 함께 하시는 그리스도입니다. 구약의 제사장들의 주된 제물들은 그리스도의 예표였지만, 신약의 제사장들의 주된 제물은 죄인들이 체험한 그리스도입니다. 죄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그리스도와 하나 되어, 그리스도의 확대 자체로서 하나님께 드려집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하나님사람
답글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역자, 하나님의 복음에 수고하는 제사장...아멘.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