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서 고혈압에 대한 기존의 병원에서 처방하는 것에 대해 보았습니다.
이때까지 읽어본 사람들은 느끼겠지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일단 고혈압이 오면 그 사람은 이제부터 생활이나 음식이나 모든것에 신경을 쓰야 합니다.
그리고 병원의 처방을 잘 따라 치료를 해도 결국 평생을 가는 것입니다.
고혈압이 고혈압만 있다가 끝나면 다행이지만, 혈관에 압이 높으면 결국 혈관을 손상시키고, 뇌출혈, 뇌경색, 중풍 , 심장질환 등 많은 합병증들을 가져 옵니다.
계속약을 복용하면 당연히 이 약의 성분을 해독시키는 간이 나빠지고 간이 나빠지면 몸속의 독소가 해독되지 않아 몸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시 고혈압에 돌아와서
왜 고혈압이 생기는 가 하는 문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첫째는 혈관이 막히기 때문이고,
둘째는 심장이 빨리 뛰기 때문입니다.
이 두가지 문제는 다른 것 같지만 사실 치료는 한가지 입니다.
기본적인 사혈만 해주면 이 두가지 증상이 좋아지기 시작합니다.
혈관이 막히는 이유는 핏속에 노폐물들이 배출되지 못하고 혈관에 머물므로 생기는 문제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지방들입니다.
그리고 흡연과 스트레스가 또 다른 원인입니다.
심장이 빨리 뛰는 문제는 몸속의 산소량과 관계 있습니다.
사람이 운동을 하면 평상시보다 맥박수가 증가하고, 호흡이 가빠집니다.
왜냐하면 운동을 한다는 것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고 우리 몸에 에너지는 우리가 먹은 영양분과 산소가 결합하여 연소되므로 발생하는 열량입니다.
운동을 하므로 에너지의 소비가 많이 요구되므로 산소의 필요가 많아지고, 이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호흡이 빨라지며, 심장은 산소를 많이 공급해야 하므로 빨리 뜁니다.
운동을 해서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그러나 고혈압 환자들은 대부분 운동을 하지 않아도 맥박수가 빠릅니다.
제가 본 분중에 맥박수가 100회를 넘고, 혈압은 210정도 되는 자매님을 본 즉도 있습니다.
왜 심장박동수가 빨라지는가만 안다면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이것은 바로 몸속에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산소가 부족하면 당연히 심장은 부족한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빨리 뛸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몸안에 산소가 부족하면 우리몸의 모든 세포는 활력을 잃어버립니다. 그러므로 고혈압이 오고 맥박수가 증가했다면 이미 몸은 컨디션이 좋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들보고 운동을 하라고 해도 운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태가 되면 대부분 비만이 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몸에 산소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또 다른 증상은 '코골이' 입니다.
코골이는 따로 한번 언급할 예정입니다.
그러면 왜 몸안에 산소가 부족할까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것은 산소를 공급하는 피가 깨끗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핏속에 요산이나 노폐물들이 콩팥을 통해 잘 걸러져서 소변으로 배출되어야 하는데, 대부분 나이가 먹을 수록 콩팥의 기능은 점점 떨어집니다.
이것은 콩팥에 혈액을 공급하는 모세혈관에 어혈이 많이 쌓였다고 보면 됩니다.
콩팥으로 들어오는 모세혈관이 어혈로 막히고, 그 결과 콩팥의 기능을 하는 세포들에게 혈액공급이 부족하고, 그 결과 콩팥은 기능이 떨어져 피를 걸러주지 못하고 그 결과 피속에 불순물이 더 많아지고, 이 불순물은 어혈의 형태로 모세혈관에 또 막히고 하는 악순환이 거듭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콩팥에 공급되는 모세혈관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 주면 콩팥에 공급되는 피의 흐름이 원활해 지고, 그 결과 콩팥의 세포들이 활력을 얻고, 그 결과 콩팥의 기능이 향상되어 핏속의 노폐물들을 제거하게 되고, 핏속의 노폐물들이 제거되니 피가 깨끗케 되고 피가 깨끗하니 피의 세포들이 기능이 활발하게 되고, 피의 세포들이 기능이 활발하게 되니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이 원활하게 온몸의 세포들에게 공급되고, 온몸의 세포들이 건강하면 궁극적으로 몸 전체가 정상적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들때에 원래의 몸의 상태를 갖는 것입니다. 몸은 몸에 의해 자동적으로 치료되는 기능을 사람에게 주어졌습니다.
이것을 하는 결정적인 존재가 바로 혈액- 피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피를 먹지 말라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피가 바로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이제까지 고혈압에 대해서 기록했는데 다른 질병도 동일합니다.
다만 나타난 부위만 다를뿐입니다.
사혈의 입장에서 보면 모든 질병은 원인은 하나이고 이 원인만 제거해 주면 몸의 자동적인 치료기능으로 인해 건강은 좋아지는데
불행히도 현대의학은 인체의 모든 부분을 따로따로 세분화 시켜 놓고 아픈 부위마다 각각 다른 처방을 내리고 아픈수 만큼 약을 먹어야 하는 - 그 결과 약을 너무 많이 먹어서 몸이 망가지는 일이 본인도 체험했으며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