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결정연구(4)
진리의 언덕
생명강가 2011-07-08 , 조회 (903) , 추천 (0) , 스크랩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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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메시지4 하나님의 갈망을 만족시키고
하나님의 큰 기쁨을 이루시는
하나님-사람

[1] 시편 16편의 제목은 "다윗의 믹담"이다. '믹담'이라는 뜻은 '(어떤 시의) 귀한 보석'을 의미한다고 본다. 

[2] 시편 16편은 하나님-사람이신 그리스도만이 하나님의 갈망을 만족시키고 하나님의 큰 기쁨을 이루실 수 있음을 계시한다 - 마3:17, 17:5.

[3] "하나님이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내가 주께 피하나이다" 주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사신 생활은 끊임없이 하나님을 신뢰하는 생활이었다 - 시16:1.

[4]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밖에는 내게 좋은 것이 없나이다" 주 예수님은 그분의 몫이신 아버지 하나님 밖에는 좋은 것이 없으셨다 - 시16:2.

[5] "땅에 있는 성도들은 뛰어난 이들이니 나의 모든 즐거움이 그들 안에 있도다" 주 예수님은 그분의 인간 생활에서 아버지 하나님을 사랑하셨고(요14:31), 하나님의 왕국에 있는 성도들 안에서 즐거움을 얻으셨다.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함축한다. 

[6] "다른 신에게 예물을 드리는 자는 괴로움이 더할 것이라 나는 그들이 드리는 피의 전제를 드리지 아니하며 내 입술로 그 이름도 부르지 아니하리로다" - 시16:4.

[7] "여호와는 나의 유업과 나의 잔의 몫이시니 나의 분깃을 지키시나이다" '유업'은 소유물을 가리키고, '잔'은 누림을 가리킨다 - 시16:5.

[8]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즐거운 곳에 있음이여, 그 유업이 실로 내게 아름답도다" 그리스도는 자신을 위해서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자신의 운명과 모든 선택을 그분의 아버지께 맡기셨다 - 시16:6.

[9] "나에게 조언하시는 여호와를 송축할지라 참으로 밤마다 나의 내적 부분들이 나를 가르치는도다" 주 예수님은 자신을 부인하시고 아버지의 조언을 받아들이심으로, 아버지 하나님을 자신의 조언자로 삼으셨다 - 시16:7, 사50:4.

[10]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분께서 나의 오른편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을 항상 자신 앞에 모시어 자신의 안전으로 삼으셨고, 하나님께서 그분의 오른편에 계셨기 때문에 그분은 흔들리지 않으셨다 - 시16:8.

[11] "이러므로 나의 마음이 기쁘고 나의 영광도 즐거워하며 내 육체도 안전히 거하리니" 그리스도는 죽음 언에서도 마음이 기쁘셨으며, 그분의 영광, 곧 그분의 영은 그분의 혀와 함께 즐거워하셨다 - 시16:9.

[12] "이는 주께서 내 혼을 스올에 버리지 어니하며 주의 거룩한 이를 멸망시키지 않으실 것임이니이다" 그리스도의 혼은 음부에서 일으켜지셨고, 그분의 육신의 몸은 무덤에서 부활하셨다 - 시16:10, 행2:31, 마28:6, 요20:5-9.

[13]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그리스도는 육체 되심 안에서 신성을 인성 안으로 이끄셨고, 부활 안에서 인성을 신성 안으로 이끄셨다 - 시16:11상, 요1:14.

[14] "주의 임재 안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 시16:11하.

 A.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자신이 도달하시고 획득하신 것을 누리기 위해 하늘들로 오르시어 충만한 기쁨에 참여하고 계신다 - 행1:9-11, 빌2:9-11.

 B. 승천 안에서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오른편에서 영원히 즐거움을 누리고 계신다. 

 C. 그리스도는 교회에 관한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을 성취하기 위해 승천 안에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신다 - 엡1: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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샛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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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멘~! 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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