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의 중심 사상 - 그리스도
2011. 08. 23.
시8:4-8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기억하시며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방문하시나이까 그를 하나님보다 조금 못하게 하시고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나이다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의 발아래 두셨으니
- 시편은 놀라운 순서로 네 가지 주된 요점을 다루는데,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 집, 성, 땅이다 - 시2:6-7, 27:4, 48:2, 72:8.
- 시편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 안에 계신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에 관한 세부 사항을 본다.
우리 모두가 이 네 단어, 즉 그리스도와 집과 성과 땅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기를 바랍니다. 부정적인 율법은 잊어버립시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집과 하나님의 성을 기억해야 합니다. 시편 전체는 다만 이 요점들을 놀라운 순서에 따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시편이 보여주는 그림이 성경 전체에 묘사된 것과 정확히 일치함을 보았습니다. 성경 전체는 그리스도를 계시하며, 온 땅을 통치하시는 그리스도와 그 통치의 중심인 새 예루살렘을 계시합니다.
인간적인 관점에서, 모든 시편의 중심과 내용이 하나님의 긍휼, 인자, 사랑, 신실함, 능력, 영광에 관한 성도들의 체험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선하심에 관하여 매우 많이 체험하였으므로 하나님의 대하여 그들이 체험한 이 모든 방면에서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이것은 인간적인 관념이요, 인간적인 관점입니다. 그러나 신성한 관념과 신성한 관점에 따르면, 모든 찬양의 중심과 내용은 그리스도와 집과 하나님의 성(城)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