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의 중심 사상 - 그리스도
새벽 이슬
교회나무 2011-08-23 , 조회 (48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시편의 중심 사상 - 그리스도

2011. 08. 23.

 

 

시8:4-8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기억하시며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방문하시나이까 그를 하나님보다 조금 못하게 하시고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나이다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의 발아래 두셨으니

 

- 시편은 놀라운 순서로 네 가지 주된 요점을 다루는데,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 집, 성, 땅이다 - 시2:6-7, 27:4, 48:2, 72:8.

- 시편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 안에 계신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에 관한 세부 사항을 본다.

 

 우리 모두가 이 네 단어, 즉 그리스도와 집과 성과 땅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기를 바랍니다. 부정적인 율법은 잊어버립시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집과 하나님의 성을 기억해야 합니다. 시편 전체는 다만 이 요점들을 놀라운 순서에 따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시편이 보여주는 그림이 성경 전체에 묘사된 것과 정확히 일치함을 보았습니다. 성경 전체는 그리스도를 계시하며, 온 땅을 통치하시는 그리스도와 그 통치의 중심인 새 예루살렘을 계시합니다.

 인간적인 관점에서, 모든 시편의 중심과 내용이 하나님의 긍휼, 인자, 사랑, 신실함, 능력, 영광에 관한 성도들의 체험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선하심에 관하여 매우 많이 체험하였으므로 하나님의 대하여 그들이 체험한 이 모든 방면에서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이것은 인간적인 관념이요, 인간적인 관점입니다. 그러나 신성한 관념과 신성한 관점에 따르면, 모든 찬양의 중심과 내용은 그리스도와 집과 하나님의 성(城)입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술람미
답글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기억하시며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방문하시나이까?
그를 천사들보다 조금 못하게 하시고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나이다.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의 발아래 두셨으니 ...
여호와 우리주여 !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할렐루야~~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