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역성경 - 신약 마태복음( 12 : 1 - 37 ) , 구약 창세기 (41 : 25 - 42 )
성경1년1독
작은감자 2011-09-26 , 조회 (29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마태복음 제12장

 12:1

그때에 예수님께서 안식일에 밀밭 사이를 지나가시는데, 제자들이 배가 고파 이삭을 잘라 먹기 시작하였다.

 12:2

바리새인들이 보고 예수님께 "보십시오, 선생님의 제자들이 안식일에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라고 하니,

 12:3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다윗과 그의 일행이 배고팠을 때에 다윗이 한 일을, 여러분은 읽어 본 적이 없습니까?

 12:4

다윗이 하나님의 전에 들어가서 , 

제사장들 외에는 다윗도 그의 일행도 먹어서는 안 되는 진설병을 그의 일행과 함께 먹지 않았습니까?

 12:5

또 안식일에 제사장들이 성전 안에서 안식일을 범하여도 죄가 없다는 것을, 여러분은 율법에서 읽어 본 적이 없습니까?

 12:6

그러나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성전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습니다.

 12:7

내가 긍휼을 원하고 희생 제물을 원하지 않는다.' 라고 하신 뜻을 여러분이 알았더라면, 

죄 없는 사람들을 죄 있다고 판단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12:8

왜냐하면 사람의 아들은 안식일의 주이기 때문입니다."

 12:9

그리고 예수님께서 그곳을 떠나시어 그들의 회당에 들어가시니,

 12:10

한쪽 손이 오그라든 사람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이 예수님을 고발하려고 "안식일에 병을 고치는 것이 합당합니까?" 라고 

예수님께 물으니,

 12:11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여러분 중 어떤 사람에게 양 한 마리가 있는데, 

안식일에 그 양이 구덩이에 빠지면, 붙잡아 들어 올리지 않겠습니까?

 12:12

사람이 양보다 얼마나 더 귀합니까! 그러므로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은 합당합니다."

 12:13

그 후에 예수님께서 그 사람에게 "그대의 손을 펴십시오." 라고 하시니, 그가 펴자, 다른 손과 같이 성하게 회복되었다.

 12:14

그러자 바리새인들은 밖으로 나가서, 어떻게 예수님을 죽일까 하고 모의하였다.

 12:15

그러나 예수님께서 그것을 아시고, 그곳을 떠나셨다.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따르니, 예수님께서 그들을 다 고치시고,

 12:16

자기를 알리지 말라고 단단히 당부하셨는데,

 12:17

이것은 신언자 이사야를 통해 하신 말씀을 이루시기 위해서였다.

 12:18

"보아라, 내가 선택한 나의 종, 곧 내 혼이 기뻐하는 내 사랑하는 사람이다. 

내가 나의 영을 그에게 둘 것이고, 그는 정의를 이방인들에게 알릴 것이다.

 12:19

그는 다투지도 않고 외치지도 않으니, 아무도 길에서 그의 소리를 듣지 못할 것이며,

 12:20

그가 정의를 행하여 승리하기까지, 상한 갈대를 꺾지 않고 연기 나는 심지를 끄지 않을 것이다.

 12:21

또한 이방인들이 그의 이름에 소망을 둘 것이다."

 12:22

그때에 귀신 들려 눈멀고 말 못하는 사람을 예수님께 데려오자, 그분께서 고쳐 주시어, 그가 말하며 보게 되니,

 12:23

무리가 다 놀라 말하였다. "이 사람이 다윗의 자손이 아닙니까?"

 12:24

그러자 바리새인들은 이 말을 듣고 

"이 사람이 귀신들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지 않고는 귀신들을 쫓아내지 못합니다." 라고 말하였다.

 12:25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말씀하셨다. 

"서로 싸워 갈라지는 왕국마다 황폐해질 것이요, 서로 싸워 갈라지는 도시나 집마다 서지 못할 것입니다.

 12:26

만일 사탄이 사탄을 쫓아낸다면 서로 싸워 갈라지는 것인데, 그래서야 어떻게 그의 왕국이 서겠습니까?

 12:27

또 내가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들을 쫓아낸다면, 여러분의 아들들은 누구를 힘입어 쫓아냅니까? 

그러므로 그들이 여러분의 재판관이 될 것입니다.

 12: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영에 의해 귀신들을 쫓아낸다면, 하나님의 왕국이 이미 여러분에게 와 있는 것입니다.

 12:29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서, 어떻게 그의 집에 살림살이를 강탈하겠습니까? 

결박한 후에야, 그의 집을 철저히 강탈할 것입니다.

 12:30

나와 함께하지 않은 사람은 나를 반대하는 사람이며, 나와 함께 모으지 않는 사람은 흩어지게 하는 사람입니다.

 12:31

그러므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사람들의 어떤 죄와 신성모독도 용서받을 것이지만, 

그 영을 모독하는 것은 용서받지 못할 것입니다.

 12:32

또 누구든지 사람의 아들을 거슬러 말하면 용서받을 것이지만, 

누구든지 성령을 거슬러 말하면 이 시대에도 오는 시대에도 용서받지 못할 것입니다.

 12:33

나무도 좋고 그 열매도 좋다고 하든지, 나무도 나쁘고 그 열매도 나쁘다고 하든지 하십시오. 그 열매로 그 나무를 알게 됩니다.

 12:34

독사의 자손들이여, 여러분이 악한데 어떻게 선한 것을 말할 수 있겠습니까? 

왜냐하면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하기 때문입니다.

 12:35

선한 사람은 그가 쌓아 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가 쌓은 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냅니다.

 12:36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사람들은 자기가 하는 모든 무익한 말에 대하여 심판 날에 낱낱이 진술해야 할 것입니다.

 12:37

왜냐하면 여러분이 한 말로 여러분이 의롭다는 판결을 받고, 

여러분이 한 말로 여러분이 죄 있다는 판결을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하나님-사람
답글
내용이 없네요
작은감자
답글
아멘! 형제님! 등록확인이 안 눌러 졌나 봅니다 아멘!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