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요한복음을 누렸습니다. 그 가운데 다음 구절이 제 마음에 울림이 되었습니다.
내 양들은 내 음성을 알아듣고, 나는 내 양들을 알며, 내 양들은 나를 따라옵니다.(요10:27) My sheep hear My voice, and I know them, and they follow Me;(Joh10:27) τα προβατα τα εμα τη φωνη μου ακουουσιν ακουει καγω γινωσκω αυτα και ακολουθουσιν μοι '양'은 헬라어로 προβατον[probaton]이라고 하지요. 앞을 향하여(pro) 걷다(baton)의 합성어인데 앞에 있는 존재만 향해 걸어가는 짐승이란 뜻입니다. 맨 앞에 있는 양이 걷기 시작하면 들째 양이 따라 걷고 이내 셋째 양이 따라 걷습니다. 그 결과 양 무리 전체가 따라갑니다.
'따라옵니다'는 헬라어로 ακολουθεω[akoloutheo]라고 하는데 하나의(a) 길을 가다(koloutheo)의 합성어입니다. 누군가 갔던 그 길의 발자국을 따라 똑 같은 길을 가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 구절을 오래 도록 먹어보면 믿는 이들은 주님께서 가신 그 길을 그대로 따라가는, 그래서 푯대이신 주님을 향하여 가는 양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도 주님께서 가신 길을 똑 같이 걸어간 양이 되어 생활했는지 돌이켜봅니다. 오, 주님, 제 안에서 당신께서 가시옵소서!
-수서 집회소에서 하마형제- |
http://cafe.daum.net/overcomers/5M9/19432 에서 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