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거룩-하나
2011. 11. 24.
요17:19-21 내가 그들을 위하여 나 자신을 거룩하게 하는 것은 그들도 진리로 거룩하게 되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나는 이 사람들을 위하여 구할 뿐 아니라, 그들의 말을 통하여나를 믿는 사람을 위해서도 구합니다. 그들이 모두 하나 되도록 하여 주십시오. 아버지,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같이, 그들도 우리 안에 있도록 하여 주십시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다는 것을 세상이 믿도록 하여 주십시오.
- 요한복음 17장 17절부터 23절까지에서 우리는 거룩하게 함이 진정한 하나를 산출하는 것을 보는데, 이것은 이렇게 거룩하게 하는 것이 우리를 삼일 하나님 안에 지켜주기 때문입니다.
진리의 말씀으로 거룩하게 된 것의 결과는 '하나'입니다. 거룩하게 하는 말씀, 거룩하게 하시는 영, 거룩하게 하는 생명, 거룩하게 하시는 하나님은 모두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거룩하게 되고 있다면 우리는 하나 될 수밖에 없습니다. 분열의 모든 요인들이 제거되기 때문에 우리는 자동적으로 하나가 됩니다.
요한복음 17장 17절부터 23절까지에서 우리는 거룩하게 함이 진정한 하나를 산출하는 것을 보는데, 이것은 이렇게 거룩하게 하는 것이 우리를 삼일 하나님 안에 지켜주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7장 21절은 "그들이 모두 하나 되도록 하여 주십시오. 아버지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같이, 그들도 우리 안에 있도록 하여 주십시오" 라고 말합니다. 하나가 되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 곧 삼일 하나님 안에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