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나무 2011-12-02 , 조회 (34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진리 - 참되신 분
2011. 12. 02.
요일5:6 물과 피로 오신 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은 물로만 아니라 물과 피로 오셨습니다. 그리고 증언하시는 분은 그 영이십니다. 왜냐하면 그 영께서 실재이시기 때문입니다.
5:20 또한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께서 오셔서 우리에게 이해력을 주시어 그 참되신 분을 알게 하셨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는 그 참되신 분,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이분은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입니다.
- 요한일서 5장 20절은 '그 참되신 분' 에 대해 두 번 말한다. '그 참되신 분' 은 우리에게 주관적인 분이 되신 하나님, 곧 객관적이지만 우리의 생활과 체험에서 참되신 분이 되시는 하나님을 가리킨다.
'참되신 분'이라는 용어는 주관적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주관적인 분이 되신 하나님을 가리킵니다. 객관적인 하나님은 우리의 생활과 체험 안에서 참되신 분이 되십니다. '참되신'이란 단어는 무슨 뜻입니까? 여기에서 '참되신'이라고 번역된 헬라어 단어는 '알레 디노스(alethinos)'로서, '거짓된' 또는 '모조된' 의 반대의 의미인 '참된' 또는 '실재인' 을 뜻합니다(진리, 진실, 실재를 뜻하는 명사 알레데이아(aletheia- 요1:14, 14:6,17)에서 파생된 형용사이다). 사실상 참되신 분이 실재이십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가 이 신성한 실재를 알 수 있도록, 즉 체험하고 누리고 소유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이해력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참되신 분을 아는 것은 이 실재를 체험하고 누리고 소유함으로써 이 실재를 아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