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나무 2011-12-02 , 조회 (29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진리- 영원한 생명
2011. 12. 03.
요17:3 영원한 생명은 이것입니다. 곧 유일하시고 참되신 하나님이신 아버지를 알고,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14: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 내가 곧 길이요, 실재요, 생명이니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로 가지 못합니다.
요일5:20 이분은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입니다.
- 요한일서5장 20절에서 이분 이라는 단어는 바로 하나님을 가리킨다. 하나님은 육체되어 오심으로써 우리가 참되신 하나님을 알고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유기적으로 하나되도록 우리에게 이해력을 주셨다.
하나님은 육체되어 오심으로써 우리에게 참되신 하나님을 아는 능력을 주셨고, 또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하나님과 유기적으로 하나가 되게하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이 모두는 우리에게 참되시고 실재이신 하나님이며 영원한 생명입니다. 이 참되시고 실재이신 하나님의 온 존재는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이 되시어, 우리가 우리의 거듭난 존재의 모든 것이 되시는 그분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요한일서 5장 20절의 '이분' 이 가리키는 것을 분명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분' 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하나님 안에 있음으로써 우리에게 체험되신 하나님을 가리킵니다. 우리는 더이상 이 하나님 밖에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이 하나님 안에 있으므로, 참되신 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우리가 그분들 안에 있기 때문에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는 더 이상 우리에게 객관적인 분들이 아니시고 우리의 체험 안에서 그분들은 더 이상 둘이 아니십니다. 우리가 그분들 안에 있을 때 그분들은 우리에게 한 분이 되십니다. 그러므로 요한은 '이분'이 참되신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