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 진리
새벽 이슬
교회나무 2012-01-09 , 조회 (39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복음의 진리
2011. 01. 09.


갈2:5  그러나 우리는 그들에게 잠시라도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복음의 진리가 항상 여러분과 함께 있도록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라,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다는 것을 알고,
고전1:30  그러나 여러분은 하나님에게서 나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고, 이 그리스도 예수님은 하나님에게서 나오셔서 우리에게 지혜, 곧 의와 거룩하게 함과 구속이 되셨습니다.



-  복음의 진리의 첫째 방면은 타락한 사람이 율법의 행위로 의롭게 될 수 없다는 것이다 - 갈2:16상.
-  하나님은 신약 경륜 아래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된다 - 갈2:16.


 갈라디아서 2장 5절과 14절에서 바울은 복음의 진리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이 구절들에서 진리라는 단어는 복음의 교리나 가르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복음의 실재를 가리킵니다. 갈라디아서는 짧은 책이지만 우리에게 복음의 실재에 대한 완전한 계시를 줍니다. 그러나 이 계시는 상세하지 않고 어떤 기본적이 원칙들을 우리에게 줍니다.
 갈라디아서 2장 16절에서 '육체'라는 단어는 육체가 타락된 사람을 의미합니다(창6:3). 어떤 사람도 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게 되지 못합니다. 더 나아가 갈라디아서 3장 11절에서 바울은 게속해서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서는 아무도 율법으로 의롭게 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바울은 그 누구도  율법의 행위로 의롭게 되지 못함을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