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역성경 - 신약 사도행전( 18 : 1 - 28 ) , 구약 왕하 ( 18 - 19 )
성경1년1독
작은감자 2012-02-10 , 조회 (23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사도행전 제18장

18:1

이 일이 있은 후에 바울이 아테네를 떠나 고린도에 이르러,

18:2

본도 태생의 유대인인 아굴라를 만났다. 아굴라는 그의 아내 브리스길라와 함께 최근에 이탈리아에서 왔는데, 이것은 글라우디오가 모든 유대인은 로마에서 떠나라는 칙령을 내렸기 때문이다. 바울은 그들을 찾아갔으며,

18:3

직업이 같았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 머물면서 일하였다. 그들의 직업은 천막을 만드는 일이었다.

18:4

바울은 안식일마다 회당에서 변론하며, 유대인들과 헬라인들을 설득하려고 했다.

18:5

실라와 데모데가 마케도니아에서 내려왔을 때에, 바울은 말씀에 붙잡혀, 유대인들에게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시라고 엄숙히 증언하였다.

18:6

그러나 유대인들이 반대하고 모독하니, 바울이 옷을 털면서 그들에게 말하였다. "여러분의 피가 여러분의 머리로 돌아갈 것입니다. 나는 깨끗합니다. 지금부터 나는 이방인들에게 가겠습니다."

18:7

바울이 그곳을 떠나 하나님께 경배하는 디도 유스도라는 사람의 집에 들어갔는데, 그의 집은 회당 옆에 있었다.

18:8

회당장 그리스보가 그의 온 집안 식구와 함께 주님을 믿었고, 많은 고린도 사람들도 말씀을 듣고서 믿고 침례를 받았다.

18:9

주님께서 밤에 이상으로 바울에게 말씀하셨다. "두려워하지 말고 말하여라. 잠잠하지 마라.

18:10

내가 직접 너와 함께 있으니, 아무도 너에게 손을 대서 해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이 도시에 내 백성이 많기 때문이다."

18:11

바울은 일 년 육 개월 동안 거기에 머물면서, 그들 가운데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쳤다.

18:12

그러나 갈리오가 아가야의 총독으로 있을 때, 유대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바울을 대적하여 일어나, 그를 재판석으로 끌고 가서 말하였다.

18:13

"이 사람이 사람들에게 율법에 어긋나는 방식으로 하나님께 경배하라고 선동하고 있습니다."

18:14

바울이 입을 열려고 할 때, 갈리오가 유대인들에게 말하였다. "유대인 여러분, 이것이 비행이나 어떤 악한 범행의 문제라면 내가 당연히 여러분의 말을 받아 주겠지만,

18:15

문제가 말과 명칭과 여러분의 율법에 관한 것이라면 여러분 스스로 처리하십시오. 나는 이런 일에 재판관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

18:16

그러고는 그들을 재판석에서 쫓아냈다.

18:17

그러자 그들 모두가 회당장 소스데네를 붙들어다 재판석 앞에서 때렸다. 그러나 갈리오는 이 일에 전혀 상관하지 않았다.

18:18

바울은 고린도에서 여러 날을 더 머물다가, 형제들과 작별하고 배를 타고 시리아로 떠났는데, 브리스길라와 아굴라도 함께 갔다. 바울은 서원한 것이 있었으므로, 겐그레아에서 머리를 깎았다.

18:19

에베소에 도착하자, 바울은 일행을 거기에 남겨 두고, 자기는 회당에 들어가 유대인들과 변론하였다.

18:20

사람들이 더 오래 머물러 있어 달라고 요청하였지만, 바울은 승낙하지 않고,

18:21

그들과 작별하면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면 여러분에게 다시 돌아 오겠습니다." 라고 하고서, 배를 타고 에베소를 떠났다.

18:22

바울은 가이사랴에 내려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교회에게 문안한 뒤, 안디옥으로 내려갔다.

18:23

바울은 거기서 얼마 동안 지내다가 떠났다. 그는 갈라디아와 브루기아 지역을 차례로 거쳐 가면서, 모든 제자를 견고하게 하였다.

18:24

아볼로라는 유대인이 에베소에 왔는데, 그는 알렉산드리아 태생으로 언변이 좋고 성경에 능통한 사람이었다.

18:25

그는 일찍이 주님의 길을 배웠고, 영 안에서 불타올라 예수님에 관한 것을 정확하게 말하고 가르쳤으나, 요한의 침례만 알고 있었다.

18:26

그가 회당에서 담대히 말하기 시작하자,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가 그의 말을 듣고 그를 데려와서 하나님의 길을 더 정확하게 설명해 주었다.

18:27

아볼라가 아가야로 건너가려고 하자, 형제들은 그를 격려해 준 다음, 제자들에게 편지하여 그를 영접하라고 하였다. 아볼로가 거기에 도착하여, 믿은 사람들에게 은혜로 많은 도움을 주었다.

18:28

왜냐하면 그는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신 것을 성경으로 증명해 보이며, 대중 앞에서 힘 있게 유대인들을 논박하였기 때문이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