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3 교회의 입장
진리100선
생명강가 2012-03-22 , 조회 (35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이것은 한 지방에 있는 교회는 다른 지방에 있는 교회와 왕래하지 말고 서로 돌보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 아니다.
교회들 사이에 조직에 있어서 연합하여 하나의 큰 단체를 이루지는 말아야 하지만,
마땅히 다른 교회들과 주 안의 하나를 함께 지키며 일치된 방향의 추구가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주 안에서의 우리의 하나는 지방으로 나뉠 수 없기 때문이다.
다른 교회가 어려움을 당할 때 힘을 다하여 부축하며 구제해야 한다.
하나님 앞에서 어떤 교회가 빛 비춤을 얻었다면 다른 교회는 그 교회를 본으로 삼아 배워야 한다.
그러나 한 지방에 있는 교회는 여전히 독립된 것이다. 행정과 단체에 있어서 독립된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주님 앞에서 다른 교회들인 얻은 빛 비춤과 명령이나 어려움이 있을 때
그들을 본 받으며 부축해야 한다.
 
모든 교회들은 다 직접 주님에게 책임을 지고 주님의 제한을 받는다.
동시에 성경은 또한 성령이 모든 교회들에게 하신 말씀을 귀 있는 자는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계 2:7, 11, 17, 29, 3:6, 13, 22). 이것은 진리의 균형이다.
성경은 한 방면에서 에베소 교회 사자에게 말씀하셨지만, 말씀을 마칠 때는 또한 교회들에게 하신 말씀이라고 말한다.
 
어떤 교회에게 장점이 있을 때 다른 교회들은 그것을 본받아야 한다.
이것은 마치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유대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들을 본받은”(살전 2:14) 데살로니가의 형제들과 같다.
그들이 주 안에 있어 온 날들이 많기 때문에 후에 일어난 교회들은 마땅히 그들을 본받아야 한다.
 
성경의 가르침은 매우 균형적이다.
한면으로, 한 지방에 있는 교회는 다른 지방 교회와 각각 독립되어 있고 서로 연합되지 않았다.
그러나 또 한면으로, 한 지방에 있는 교회는 다른 각 지방에 있는 교회들을 본받고
그들의 본을 배우고 그들과 일치된 행동을 취해야 한다.
동시에 모든 행동에 성령의 인도하심이 없어서도 안 되고 성경의 본을 따르지 않아서도 안 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생명강가
답글
성경은 또한 성령이 모든 교회들에게 하신 말씀을 귀 있는 자는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계 2:7, 11, 17, 29, 3:6, 13, 22).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