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끝이 이르고 그를 도와줄 자가 없음
결국 “그의 끝이 이르리니 도와줄 자가 없으리라”(단 11:45).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그를 아마겟돈 전쟁에서 끝내버리시며 아무도 그로 피하도록 돕지 않으리라는 것을 뜻한다.
적그리스도에 관한 이 모든 요점들을 살펴봄으로써 우리는 그가 어떤 유(類)의 사람이며 또 심지어 그가 어디에서 나올 것인지도 알 수 있다. 성경에 따라 나는 그가 그리스로부터 나오거나 혹은 고대 마케도니아의 영토에서 나올 것이라고 매우 확신한다. 어쩌면 그는 그리스 민족의 후손인 동시에 그 지리적인 지역에서 나올지도 모른다. 동로마 제국은 알렉산더 대왕의 네 분할지를 포함하고 있었다. 예언들에 따르면, 적그리스도는 서로마 제국에서 나오지 않고 그리스와 마케도니아 제국의 영토 안에 있는 네 왕국들 중 하나에서 나올 것이다. 이 왕국들은 모두 동로마 제국의 영토 안에 위치하고 있다. 나는 적그리스도가 아마도 그리스 민족과 그 영토 출신일 것이라고 강하게 말한다. 우리는 깨어서 그리스에서 발생되는 사건들을 관찰할 필요가 있다. 다니엘 2장과 7장과 8장과 11장에 있는 예언들의 대부분이 성취되었다. 이미 성취된 것들이 문자 그대로 성취되었으므로 남은 예언들도 그렇게 될 것이다. 적그리스도는 마케도니아나 그리스로부터 남쪽(이집트)으로, 동쪽(시리아)으로, 거룩한 땅(이스라엘 땅)으로 진출할 것이다. 오늘날의 세계 정세는 중동에 집중되어 있다. 우리는 때가 가까웠으며 머지않아 곧 그리스도와 적그리스도가 온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적그리스도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기다리고 있다. 날마다 나는 중동의 정세를 주시하고 있으며 그 지역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에 관해 나의 영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가 주님을 찬양하는 것은 우리에게 그분의 예언 안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의 빛이 있다는 것이다.
적그리스도에 관한 예언들을 연구해 봄으로써 우리가 결론을 내릴 수 있는 것은 그가 세상 권세의 궁극적 결말이라는 것이다. 하나님 보시기에 세상 권세는 바벨론에서 시작되었고, 그 뒤를 이어 메대-바사제국, 마케도니아 제국, 로마 제국 등이 왔다. 메대-바사제국은 바벨론의 연속이요, 마케도니아 제국은 메대-바사제국의 연속이며, 로마제국은 마케도니아 제국의 연속이었다. 이로써 우리는 세상 권세가 한 제국에서 다른 제국으로 연속되어 왔음을 본다. 궁극적으로 로마 제국에서 적그리스도가 이들 세상 권세의 최종 완성적인 결말로서 출현할 것이다. 적그리스도가 패배 당하고 불 못에 던져질 때 세상 권세는 완전히 종결될 것이다.
다니엘 2장에 의하면 ‘손으로 뜨지 않은’ 돌 하나가 하늘에서 그 형상의 열 발가락들 위로 떨어질 것이다(34절). 그 돌은 열 발가락을 칠 뿐 아니라 머리부터 발가락까지 형상 전체를 칠 것이다. 우리가 모두 알듯이 그 돌은 그리스도이시다. 오늘날 그분은 건축하는 돌(마 21:42, 행 4:10-12)이시지만, 그날에는 쳐부수는 돌(마 21:44)이실 것이다. 교회에게 그리스도는 건축하는 돌이시지만 세상 권세에게는 형상 전체를 산산이 부서뜨릴 쳐부수는 돌이시다.
이미 보았듯이 적그리스도는 고대 마케도니아 제국의 네 왕국들 중 하나에서-아마도 그리스에서-나올 것이다. 로마 제국의 일부였던 그리스는 또한 열 왕국들 중 하나이며, 또는 그 형상의 열 발가락 중 하나일 것이다. 성경의 예언에 따라 우리는 이제 적그리스도가 그리스나 마케도니아 지역 안에 있는 로마 제국에서 나올 것이라고 확실하고도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또 우리는 적그리스도가 무엇을 행할 것인지도 보았다. 그는 하나님을 적대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할 것이다. 그는 유대주의에 관련된 모든 것을 폐하고, 유대인들과 땅에 남아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하고, 카톨릭주의를 멸할 것이다. 그는 지적으로 뛰어나고 유능하며 천체군을 손댈 능력을 소유할 것이다. 아마도 그는 우주를 탐사하기 위해 현대적 과학 발명품들을 사용할 것이다. 그는 건장하고 강건하고 무섭고 매혹적인 외모를 가질 것이다. 만일 당신이 적그리스도가 나타날 당시에 땅 위에 남아 있다면, 당신이 이 두 메시지에서 다룬 바에 따라 그의 모든 특징들을 앎으로써 그를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그가 누구인지 알기 때문에 그에게 매혹되지 않을 것이다.
오늘날 전세계는 강력한 지도자를 기대하고 있다. 비록 오늘날이 민주주의 시대이긴 하지만 많은 이들이 민주주의의 결점들에 싫증나서 강력한 통솔력을 기대하고 있다. 막강한 지도자가 출현할 때 거의 모든 사람이 그에게 기대를 걸 것이다. 오늘날 세계 정세의 추세가 이러하기 때문에 적그리스도가 많은 사람들을 매혹시키기란 용이할 것이다. 그러나 주님을 찬양함은 우리에게는 예언의 빛이 있어 어둠 속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우리는 적그리스도가 어떤 사람일지 알고 있다. 적그리스도는 넷째 짐승이요, 작은 뿔이요, 군왕(prince)이요, 왕(king)이다. 그가 나타나면 그를 알아보기가 쉬울 것이다.
지난 두 메시지에서 우리는 적그리스도가 다니엘 7장의 넷째 짐승이요, 다니엘 8장의 작은 뿔이요, 다니엘 9장의 왕자(prince)이며, 또한 다니엘 11장의 왕(king)이라는 것을 보았다. 이 메시지에서 우리는 적그리스도의 몇 가지 다른 특성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