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안내와 인도하심
e-만나
샬_롬 2012-04-18 , 조회 (37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주님의 인도하심과 안내하심

주께서 그 구속하신 백성을 은혜로 인도하시되 주의 힘으로 그들을 주의 성결한 처소에 안내하시나이다(출 15:13, 원문 참조)


 

여러분은 출애굽기 15장 13절에 두 개의 서술어가 쓰인 것을 주목한 적이 있는가? 첫째는 주님께서 그들을 인도하셨다고 말한다. 다음에는 주님께서 그들을 안내하신다고 말한다. 인도하심과 안내하심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주님은 먼저 우리를 인도하시고, 다음에 우리를 안내하신다. 예표에 나타난 그림을 보라.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를 여행할 때, 항상 인도하는 구름기둥과 불기둥이 있었다. 그것이 인도하심이었다.
구름기둥이나 불기둥이 멈추어 있으면 그들은 움직이지 않았다. 주님은 그들을 인도하시며 동시에 안내하시기도 했다. 그분은 그들과 함께 계셨으며 그들 가운데서 그들을 인도하셨다. 우리 그리스도인의 여행길에서 주님은 항상 우리를 인도하시며 안내하시고 있다. 인도를 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일반적인 것이다. 그러나 안내하는 것은 특별한 것이다. 여행 안내자가 인도할 때에는 다만 앞장서며 우리 앞에서 걷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어떤 어려움에 처했을 때에는 그가 우리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혹은 무엇을 만지지 말아야 하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한다. 그는 안내자로서 우리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 오늘 우리와 함께 하시는 주님도 마찬가지이다. 그분은 우리에게 일반적인 방향을 제시해 줌으로써 일반적인 면에서 인도하신다. 그러다가 어떤 때에는 우리에게 와서 우리의 안내자가 되어 자세하게 설명해 주신다.
 결국 그분이 그분의 능력으로 그들을 거룩한 처소로 인도하신 것은 그분의 안내하심 때문이었다. 인도하심은 다만 길에서 백성들의 앞장을 선 것이지만, 안내하심은 그들을 어떤 지점, 즉 하나님의 거룩한 처소로 데리고 간 것이다. 그 처소가 바로 모임이다. 그것이 집회이다. 그러므로 구속 후의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안내하심은 그분의 백성을 집회로 이끄신 것이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새사람
아멘. 모퉁이 돌이신 그리스도를 통한 인도와 안내는 우리를 온전케 하십니다.
연결하는 끈으로 인도하심은 우리의 혼란과 방황 가운데서 주예수님을 선택하게 하셨고,
그분께로 가는 동안 참 친절하고 편리하게 안내하시어 삼일하나님과 연합하고 합병에 이르도록 성장하게 하십니다.
그러기에 집회는 그분의 거룩한 부르심 안에서 긍휼과 은혜를 입은자들의 모임으로 여겨집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