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기능 100% 활용하기 Part. 10(2)
스마트폰활용하기
하나님-사람 2012-05-26 , 조회 (69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아이폰, 기능 100% 활용하기 Part. 10

벨소리 파일로 전환하기

이제 벨소리 파일로 변환하는 단계가 남았다. mp3, m4r과 같은 파일 확장자를 언급한 것은 이 과정 때문이다. 애플은 일반적인 노래 파일과 벨소리 파일을 구분하기 위해 벨소리에 ‘m4r’이라는 확장자를 지정했다. ‘MP4 Audio Ringtone’의 줄임말이다. 즉, 만들어 놓은 트윙클.m4a 파일을 트윙클.m4r로 바꿔줘야 한다. 방법은 어렵지 않다. 파일 변환기 등을 사용할 필요도 없이 그냥 뒤에 확장자 이름만 바꿔주면 된다.

아이폰, 기능 100% 활용하기 Part. 10 (7)

위 스크린샷 처럼 m4a 파일을 아이튠즈에서 바탕화면으로 드래그에 끌어 내도록 하자. 그리고 파일 의 확장자를 그냥 키보드로 입력해 m4r로 바꾸면 된다. 확장자를 바꿀 때 경고 메시지가 나올 수도 있는데, 걱정하지 말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이폰, 기능 100% 활용하기 Part. 10 (8)

지금까지 윈도의 설정 메뉴를 건드리지 않았다면 mp3, m4a, m4r과 같은 확장자는 볼 수 없을 것이다. 이는 위 경고 메시지처럼 잘못하면 파일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윈도 설정에서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이 때는 아래 스크린샷처럼 윈도 폴더창을 열고(윈도7 기준) 왼쪽 상단 메뉴에서 [구성]-[폴더 및 검색옵션]을 클릭하고, 폴더 옵션에서 [보기] 탭 중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를 체크 해제하면 된다.

아이폰, 기능 100% 활용하기 Part. 10 (9)

벨소리 파일 아이폰에 넣기

이제 바꾼 m4r 파일을 아이튠즈에 드래그해서 넣으면 된다. 아이튠즈에 넣은 벨소리는 소리 메뉴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을 PC에 연결해 아이튠즈에 저장한 벨소리를 다시 아이폰으로 넣으면 모든 과정은 끝이다.

아이폰, 기능 100% 활용하기 Part. 10 (10)

아이폰, 기능 100% 활용하기 Part. 10 (11)

이 과정을 끝내고 아이폰에서 [설정]-[사운드]-[벨소리] 메뉴에 들어가보면, 기본 저장된 벨소리 위에 새로 넣은 벨소리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꼭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벨소리를 만들 필요는 없다. 앱스토어에 있는 벨소리 제작 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이러한 앱을 사용하면 아이튠즈가 아닌 아이폰에서도 바로 벨소리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덜 번거롭기도 하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http://it.donga.com/openstudy/9265/?page=2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