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회 양식 봄장로 5주 1일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2-06-27 , 조회 (31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마 6:9-10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도록 하시며, 왕국이 오게 하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십시오.”

[각주]

아침의 누림

마태의 기록은 천국에서 왕-구주이신 첫 번째 하나님-사람에 관한 것이다. … 마태복음 5장부터 7장까지는 주님께서 산 위에서 기도에 관해 주신 최고 수준의 가르침을 포함하고 있다. 많은 성경학자들이 이것을 ‘산상 설교’라고 부른다. 하지만 나는 ‘설교’라는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 대신에, 나는 ‘최고 수준의 가르침’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인류 역사상 그 어떤 가르침도 이것보다 높지 못하다. 산에서 주어진 최고 수준의 가르침에서 천국의 왕이신 첫 번째 하나님-사람은 그분의 제자들에게 기도에 관해 두 번 가르치셨다. 첫 번째는 그분의 최고 수준의 가르침의 중심부에 있고, 두 번째는 그분의 최고 수준의 가르침을 결론짓는다.

오늘날 소위 많은 교회들이 마태복음 6장 5절부터 18절까지에서 주님께서 가르치신 기도를 암송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암송하는 기도의 참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이 기도는 왕국 생활, 즉 천국에서의 생활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 기도에는 부정적인 것과 관련된 네 가지 명령이 경고로서 포함되어 있다. (고봉 메시지 14권, 하나님-사람의 생활, 146-147쪽)

오늘의 읽을 말씀

이 기도는 다음과 같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도록 하시며, 왕국이 오게 하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십시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빚진 사람들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의 죄 빚을 용서하여 주시며, 우리를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구출하여 주십시오. 왕국과 능력과 영광이 영원토록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마 6:9-13) 기도하는 사람들은 틀림없이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하나님의 자녀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하나님을 그들의 아버지라고 부를 권위와 권리가 있다. 우리는 우리를 낳지 않은 사람을 우리의 아버지라고 부를 수 없다. 우리에게는 우리를 낳으신 하늘에 계신 아버지가 계신다. 간단하지만 매우 중요한 이 기도는 수많은 중대한 항목들을 다룬다.

거룩하게 되는 것은 속된 모든 것에서 분별되고 구별되는 것이다. 타락한 이 땅에는 많은 거짓 신들이 있다. 세상 사람들은 우리의 하나님을 그러한 많은 신들 중 하나처럼 여긴다. 만약 우리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도록 기도한다면, 우리는 단지 이것을 우리의 입으로만 말해서는 안 된다. 그분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도록, 우리는 우리 생활 가운데 그분을 표현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거룩하게 된 생활, 곧 속된 것에서 분별된 일상생활을 해야 한다. 그러한 기도를 하기 위해서 우리는 속된 것으로부터 분별된 거룩한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로부터 구별되고 분별되어야 한다. 다른 말로 한다면, 우리는 거룩해야 한다. 거룩하게 된 사람으로서 우리는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도록 하소서.”라고 기도해야 한다.

오늘날 이 세상은 하나님의 왕국이 아니라 하나님의 원수의 왕국이다. 따라서 성경은 사탄을 이 세상의 왕이라고 말하는 것이다(요 12:31). 사탄의 왕국인 이 세상에는 의와 화평과 기쁨이 없다. 로마서 14장 17절은 왕국 생활의 실재가 의와 화평 그리고 성령 안에 있는 기쁨이라고 말한다. 오늘날 사탄의 왕국 안에는 화평이 없으므로 기쁨도 없다. 국제연합에서도 항상 평화에 대하여 이야기하지만, 의가 없으므로 평화, 곧 화평이 없다. 화평은 의의 결과이다. 베드로는 그의 두 번째 서신에서 새 하늘과 새 땅에 유일하게 거하는 것이 의라고 말한다(벧후 3:13). 장차 올 왕국인 천년왕국에서는 가장 두드러진 것이 의일 것이다. 오늘날 세상에는 의가 없다. 이것은 세상이 악한 왕인 사탄의 왕국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사탄의 뜻은 이 땅에서 악한 사람들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히틀러와 무솔리니와 스탈린이 오늘날 이 땅의 많은 통치자들과 함께 사탄의 뜻을 수행하려 했다. 사탄의 뜻이 완전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린다. 히틀러와 무솔리니와 스탈린은 모두 죽었다. 나폴레옹은 그의 뜻을 이루려고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우리는 아버지의 신성한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기도해야 한다. 이것이 하늘에 속한 다스림, 곧 천국을 이 땅에 가져오는 것이다. 그럴 때 아버지의 뜻이 분명히 이 땅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고봉 메시지 14권, 하나님-사람의 생활, 147-149쪽)

추가로 읽을 말씀: 고봉 메시지 14권, 하나님-사람의 생활, 11장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