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믿음의 창시자이시며 완성자이신 예수님을 주목합시다.
그분은 자기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견디시고 수치를
보잘것없는 것으로 여기셨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하나님의 보좌 오른편에 앉으셨습니다.(히 12:2)
회복역 각주)
창시자: 혹은, 기원자, 개시자, 인도자, 개척자, 선주자. 헬라어로 히브리서 2장 10절에 있는 것과 동일한 단어이다. 구약의 모든 이기는 성도들은 다만 믿음의 증인들이지만, 예수님은 믿음의 창시자이시다. 그분은 믿음의 기원자이시요, 개시자이시요, 근원이시요, 원인이시다. 우리의 타고난 옛사람 안에는 믿는 능력이 없다. 우리는 혼자 힘으로 믿음을 갖지 못한다. 우리를 구원하는 믿음은 우리가 주님께 받은 보배로운 믿음(벧후 1:1)이다. 우리가 예수님을 주목하여 바라볼 때, 생명 주시는 영(고전 15:45)이신 그분은 우리 안에 그분 자신과 그분의 믿음의 요소를 옮겨 부으신다. 그때 자연스럽게 우리 존재 안에서 믿음이 일어나며, 우리는 그분을 믿는 믿음을 갖게 된다. 이 믿음은 우리 자신에게 속한 것이 아니라 주님께 속한 것이며, 그분께서 우리 안에 그분 자신을 믿음의 요소로 분배하셔서, 그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믿으시는 것이다. 따라서 그분 자신이 우리의 믿음이시다. 우리는 우리의 믿음이신 그분으로 말미암아 산다. 즉 우리는 우리 자신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사는 것이 아니라, 그분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산다(갈 2:20)
믿음의 창시자이시요 근원이신 예수님은 또한 믿음의 인도자이시요, 개척자이시요, 선주자이시다. 그분은 믿음의 길을 여셨으며, 선주자로서 그 길을 개척하는 데에 앞장서셨다. 따라서 그분은 우리를 인도하시어, 그분 자신의 발자취를 따라서 믿음의 노정을 끝까지 가게 하실 수 있으시다. 우리가 이 땅에서의 그분의 생활과 노정에서 믿음의 기원자이신 그분을 바라보고, 또한 영광 안에 계시며 하늘의 보좌에 앉으신 믿음의 완성자이신 그분을 바라볼 때, 그분은 자신이 직접 시작하시고 완성하신 믿음을 우리에게 옮겨 부으시고 주입하신다.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