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 1:13 그분 안에서 여러분도 진리의 말씀, 곧 여러분을 구원하는 복음을 듣고 그분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도장 찍혔습니다.
4:30 하나님의 성령을 슬프시게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그분 안에서 구속의 날에 이르도록 도장 찍혔습니다.
아침의 누림
우리가 거듭난 후, 도장 찍으시는 영은 우리 존재 전체에 확장되기 시작하셨다. 우리 중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 확장이 매우 느리게 일어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확장은 계속되고 있다. 우리가 주님의 회복 안으로 들어온 이후로 금의 확장이 증가되어 온 것을 우리 중의 많은 사람들이 간증할 수 있다. … 금으로 입혀지는 것은 항상 변화와 동시에 일어난다. 왜냐하면 금은 단지 조각목만을 입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금의 본성은 결코 우리의 타락한 본성에 입혀지지 않고, 우리의 거듭나고 변화된 본성에만 입혀질 것이다. 우리의 타락된 본성은 부패한 나무이지만 우리의 거듭나고 변화된 본성은 조각목이다. 이것은 우리의 체험에 의해서, 그리고 다른 많은 성도들의 체험을 통해 확증된다.
우리는 도장이신 그 영을 받았을 뿐 아니라 그 영의 도장 찍음도 받았다. … 이러한 도장 찍음이 우리 존재 안에 확장되면서 우리를 금으로 입히고 있다. 우리가 거듭났을 때부터, 우리 속에는 매우 귀중한 무언가가 있었다. 말씀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이 귀한 본질이 영 하나님과 함께 우리 안에 더해진 신성한 본성이라는 것을 보게 되었다. 매일매일 신성한 본성을 가지신 이 영께서 우리 안에 확장되신다. 우리가 더욱더 기도하고, 주님과 교통하고, 그분의 말씀을 읽고, 그분을 사랑하며, 그분과 하나 되기를 원한다고 주님께 말할수록 우리는 무언가가 우리 안에서 확장되고 금으로 우리를 입히고 있다는 것을 더욱더 느끼게 된다. (진리 메시지, 164-165쪽)
오늘의 읽을 말씀
변화는 자기 교정이나 자기 개선과는 아무 관계가 없다. 변화는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을 접촉하고, 그분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그분께 기도하고, 영을 따라 행하는 것에 달려 있다. 우리에게 이 다섯 가지가 있다면 우리는 그리스도를 살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우리의 생명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그러므로 변화는 자연적으로 일어난다. 금으로 입혀지는 것은 이러한 변화와 함께 자연적으로 일어난다. 어디든 변화가 있는 곳에는 금으로 입혀짐도 있다.
점차로 주님은 나에게 (하나에 손상을 준 이들인) 어떤 사랑스런 이들에게 다만 세 개의 고리만 있음을 보여주셨다. 그들에게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금의 확장이 없었다. 변화가 되지 않은 이유는 의견을 달리하는 그 사람들이 십자가의 처리를 체험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 세워진 널판들은 매는 띠로 가로질러진다. 이것은 우리가 똑바르게 서 있을지라도, 하나로 매시는 영께서 우리를 가로지르신다는 것을 가리킨다. 오늘날 어떤 이들은 십자가를 싫어한다. 그들은 심지어 ‘십자가’라는 단어를 멸시하기까지 한다. 그러나 십자가 없이는 부활이 있을 수 없다. … 바로 부활 안에서 우리의 타고난 생명이 변화된다. 부활 안에서 변화될 때에만 우리는 금으로 입혀지게 된다.
우리가 모두 변화되고 금으로 입혀질 때에만, 우리 가운데에는 더 이상 의견 대립이 있을 수 없을 것이다. … 유일한 안전장치는 금으로 입혀지는 것이다. 우리는 타고난 존재에 따라 행하지 말아야 한다. 타고난 인성 대신 우리는 예수님의 인성을 요소로 갖고 있는 변화된 인성을 가져야 한다. … 부활 안에 있는 인성인 예수님의 인성만이 금으로 입혀질 자격이 있다.
나는 여러분이 이 문제를 주님께 기도로 가져가기를 간청한다. 진정한 하나에 이르는 길은 하나님을 체험하는 것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 우리는 많은 기도를 해야 한다. … 이 말씀의 실재를 가지려면 우리는 시간이 필요하고 많은 기도가 필요하다. 하나를 실현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 이것은 이 하나가 신성한 실재이기 때문이다. 신성한 본성이 반드시 우리 존재 안으로 넣어져야 한다. 초기의 영, 즉 우리 안에 고리로 자리 잡은 삼일 하나님께서 반드시 우리 존재 전체에 확장되셔야 한다. 이러한 확장은 변화를 필요로 하고, 변화되기 위해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접촉하고 그분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그분께 기도하고 영 안에 행함으로써, 그리스도를 우리의 생명으로 취하는 것이 요구된다. 우리가 이러한 것을 체험한다면, 우리는 변화되고 금으로 입혀질 것이다. 그때 우리 안에서 하나가 완성될 것이고, 우리는 의견 대립과 분열로부터 보호받을 것이다. (진리 메시지, 156-158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