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회 양식 현충일 6주 6일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2-09-02 , 조회 (25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단 2:35 … 우상을 친 돌은 태산을 이루어 온 세계에 가득하였나이다

44 이 여러 왕들의 시대에 하늘의 하나님이 한 왕국을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망시키고 영원히 설 것이라

[각주]

아침의 누림

다니엘서 2장 35절에서 태산은 영원히 온 땅을 채우실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을 상징한다(단 2:44, 7:13-14). … 돌이 태산으로 증가한 것은 그리스도의 증가를 상징한다(비교 요 3:29-30). 교회는 생명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증가이지만,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은 행정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증가이다(막 4:26-29). 따라서 그리스도는 교회이실 뿐 아니라 왕국이시다(고전 12:12, 눅 17:21). 돌이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움직임의 중심이시고, 태산이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움직임의 전부이시다. 따라서 그분은 모든 것을 포함하신 분, 곧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분이시다(엡 1:23). (영어 회복역, 단 2:35 각주 3)

오늘의 읽을 말씀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은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의 개시일 것이다. 이처럼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은 인간 정부를 끝내고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을 이끌어 오는 경계표일 것이다.

하나님의 경륜 안에서 그리스도는 그분의 죽음을 통해 그분의 부활 안에서 새 창조물을 발아시키시려고 옛 창조물을 끝내셨다. 이것은 그분께서 첫 번째 오셨을 때 성취되었다. 하나님의 경륜 안에서 그리스도는 머지않은 그분의 나타나심에 의해 인류 역사 전체에 걸친 인간 정부의 총체를 강타해 산산이 깨뜨리시고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을 세우실 것이다. … 전 세계 정세는 하늘의 하나님에 의한 하늘의 통치 아래 있으며, 그리스도를 위한 하나님의 경륜과 부합된다. 특히, 오늘날 유럽과 지중해 주변 나라들의 세계정세는 주님의 다시 오심을 준비하는 상태로 이끌리고 맞추어져 가고 있다. 그분은 문 앞에 계시며, 때는 가까워졌다. 이러한 상황을 볼 때 우리는 깨어 있어야 하고, 세상이 우리를 위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해 있고, 매일 그분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한다. 그럴 때 우리는 그분에게서 보상을 받을 것이다.

돌이 태산이 되는 이러한 증가는 그리스도의 증가를 상징한다. 그리스도께서 증가하실 수 있다는 사실은 요한복음 3장에 분명히 계시되어 있다. … 요한복음 3장 30절에서 말하는 ‘증가’는 29절에서 말하는 신부이다. …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증가를 가지시며, 이 증가는 그분의 신부이다. … 오늘날 교회는 생명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증가이지만,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은 행정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증가이다. 그리스도는 생명 안에서 증가하시어 교회가 되시고, 행정 안에서 증가하시어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이 되신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교회이실 뿐 아니라 또한 하나님의 왕국이시다. 교회와 왕국은 모두 그리스도의 증가이다.

인간 정부를 산산이 깨뜨리신 후, 하나님은 우주 전체를 깨끗이 청소하실 것이다. 옛 창조물은 사라질 것이며, 인간 정부는 겨처럼 바람에 날려갈 것이다. 그때 단체적인 그리스도, 곧 이기는 이들과 함께하시는 그리스도께서 온 땅을 가득 채우는 태산이 되시어 온 땅을 하나님의 왕국이 되게 하실 것이다(단 2:35, 44). 그때에는 땅과 하늘이 모두 하나님께서 그분의 왕국을 세우시도록 새롭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는 강타하는 돌로 오실 때 혼자 오지 않으실 것이다. 그분은 홀로 오지 않으시고 그분의 신부와 함께 오실 것이다. 그때에 그리스도는 이미 교회를 얻으셨을 것이고, 요한계시록 19장에 계시된 대로 그분의 신부와 결혼하실 것이다. 결혼식 후에 그분은 강타하는 돌과 포도즙 틀을 밟는 분으로서 오실 것이다(계 19:15, 14:19-20, 사 63:2-3).

마가복음 4장 26절부터 29절까지에 있는 씨의 비유는 어떻게 해서 하나님의 왕국이 그리스도의 증가인지를 계시한다. 26절은 “하나님의 왕국은 이와 같습니다. 어떤 사람이 땅에 씨를 뿌리고서”라고 말한다. 이 씨는 신성한 생명의 체현이신 그리스도이다. … 이 씨는 싹을 내고, 자라고, 열매 맺고, 성숙하며, 수확을 가져온다(막 4:27-28). 그리스도는 인성이라는 ‘흙’ 속에 그분 자신을 씨로서 뿌리신 이후부터 자라고 증가해 오셨다. 결국 이 증가는 온 땅을 가득 채우는 태산이 되어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이 될 것이다. (다니엘 라이프 스타디, 1장, 8, 10-11쪽, 3장, 26-27쪽, 12장, 86쪽, 3장, 26-27쪽)

추가로 읽을 말씀: 다니엘 라이프 스타디, 1, 3, 12장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