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지 3
이 땅에서 하나님의 움직임을 위해 싸우는 군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분향단에서 기도함
성경: 출 30:1-16, 대하 16:9, 히 7:25, 계 8:3-5, 엡 4:13, 6:10-12
Ⅰ. 하나님은 전능하시지만, 그분의 전능하심은 여러 가지 제한을 받으신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그분의 일을 위한 적합한 조건들을 가지셔야만 하기 때문이다-대하 16:9.
A. 우리는 주님에게서 빛을 받아, 주님께서 어떤 일을 하실 수 있고 우리가 주님의 어떤 일을 방해할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 필요하다.
1. 우리는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일을 하실 수 없는 위치에 하나님을 둘 수 있다.
2. 오늘날 하나님의 능력은 우리의 역량에 제한받으며, 우리의 의지와 복종과 순종과 믿음에 지배를 받는다.
3. 주님은 우리를 주님 자신께 완전히 반응하는 그러한 지점에까지 인도하셔야 한다. 이럴 때 주님은 원하시는 것을 무엇이든지 하실 수 있는, 자유롭고도 아무 제약을 받지 않는 길을 얻으실 수 있다.
B. 왕국은 하나님께서 자신이 원하시는 것을 하실 수 있고, 자신의 길을 갖고 계시고, 아무 제약을 받지 않으시며, 그분께 권위와 능력과 영광이 있는 것을 의미한다. 왕국 시대에서 해당되는 것은 오늘날 교회 안에서도 마땅히 해당되어야 한다.
C. 그리스도의 몸은 그분을 표현하든지 아니면 그분을 제한할 수 있다.
1. 우리는 그리스도를 표현하는 일에 사용되고 있든지 아니면 그리스도를 제한하고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 완전한 표현을 드리거나 그분의 표현을 제한하는 위치에 있다.
2. 주님은 그분께 완전히 반응하고 자신 속에 그분의 뜻을 제한하는 것들을 제거한 그분의 몸의 지체들을 찾고 계신다.
D. 우리는 우리의 책임이 얼마나 막중한지를 깨달아야 하며, 또한 하나님을 제한하는 것들을 보고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과 협력해야 하는지를 볼 수 있도록 눈이 열려야 한다.
Ⅱ. 분향단은 중보 기도자이신 그리스도를 상징한다-히 7:25, 롬 8:34.
A. 우리는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하는 생활에 참여해야 한다.
B.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하는 생활, 곧 그분의 기도 생활이 신성한 행정의 중심이다.
1. 분향단은 우주 안에서 하나님의 운행의 중심이다.
a. 그리스도의 기도 생활은 이 땅에서 하나님께서 그분의 통치를 집행하시는 것의 중심이다.
b. 하나님의 행정을 집행하는 것은 분향단에서 하나님께 드려지는 기도에 의해 유발된다.
c. 분향단에서 드려지는 기도가 우주를 통치한다.
2. 요한계시록 8장은 분향단이 하나님께서 그분의 행정 안에서 그분의 심판을 집행하시기 위한, 행정을 집행하는 하나님의 보좌라는 것을 보여 주는 그림이다.
C. 개인적인 그리스도는 부활과 승천 후에 단체적인 그리스도가 되셨다. 따라서 오늘날 하나님 앞에서 개인적인 그리스도께서 중보 기도하고 계실 뿐 아니라, 단체적인 그리스도, 곧 몸과 함께하는 머리께서 또한 중보 기도하고 계신다.
1. 그리스도의 지체들과 몸-그리스도의 부분들로서 우리는 중보 기도하는 사역에 있어서 그리스도와 협력하여 우리의 중보 기도 안에서 그분의 중보 기도를 수행해야 한다.
2. 우리는 신성한 행정의 중심인 분향단에 이를 때에, 중보 기도자들이 되어 다른 이들과 주님의 권익을 위해 중보 기도할 것이다.
3. 우리가 분향단에 대한 분명한 조망을 본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움직임을 위해, 하나님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주님의 회복을 위해, 신성한 행정을 위해, 신성한 분배를 위해 기도할 것이다. 이러한 기도는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할 것이고 그분의 마음을 기쁘시게 할 것이다.
Ⅲ. 출애굽기 30장 1절부터 16절까지에 나오는 분향단과 속전 사이의 관계의 영적인 의미는, 분향단에서 우리가 이 땅에서 하나님의 움직임을 위해 싸우는 군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도한다는 것이다.
A. 성막은 이 땅에서 하나님의 움직임을 위해 하나님의 선민 안에서 체현되신 하나님을 상징한다. 성막과 이것에 관련된 모든 것은 하나님의 움직임을 위해 있다.
1. 분향단에서 하는 기도는 하나님의 움직임을 위한 것이다. 하나님의 움직임을 반대하는 모든 원수로 인하여 하나님은 싸우심으로 움직이신다.
2. 특별히 하나님의 백성은 이 땅에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그분의 움직임을 위해 싸우는 군대가 형성되도록 기도해야 한다.
3. 이렇게 중보 기도하는 결과로, 하나님의 움직임을 반대하는 하나님의 원수들에 대항해 싸우는 군대가 형성되도록 하나님의 백성이 계수된다. 하나님의 원수들은 바로 좋은 땅의 거주민들로 예표되는 하늘들의 영역에 있는 통치자들과 권세자들이다.
4. 하나님은 그러한 군대를 얻으실 때 이 땅에서 그분의 권익을 위하여 움직이실 수 있다.
B. 군대로 편성될 자격이 있는 남성의 나이가 갖는 영적인 의미는, 우리가 하나님의 움직임을 위해 싸우는 군대로 편성되려면 성숙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1. 분향단에서 드리는 중보 기도는 군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믿는 이들을 자라게 하고 성숙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2. 우리가 분향단에서 기도하면 할수록, 우리는 성숙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것을 더욱더 깨달을 것이며, 성숙에 이르도록 생명이 자라기를 기도할 절박함이 더욱더 커질 것이다.
3. 그러한 군대가 형성될 때에만 하나님은 그분의 목적을 위해 이 땅에서 움직이실 수 있다. 성숙한 사람들로 형성된 군대를 떠나서는 하나님께서 움직이실 수 있는 길이 없다.
C. 속전의 예표에 따르면, 우리가 의지해 싸우는 그리스도는 승천하신 그리스도, 곧 하늘들 안에 계신 그리스도이다.
1. 거제물인 반 세겔은 하나님의 백성이 체험하고 그들이 속전으로 지불한 승천하신 그리스도의 예표이다.
2. 우리가 영적인 전쟁을 하려면,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체험이 가장 높은 단계, 곧 하늘들의 영역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앉아서 우리 자신 안에서가 아니라 승천하신 그리스도 안에서 싸우는 그러한 단계에 반드시 도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