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노예 2013-03-13 , 조회 (230)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시대를 전환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사용하신 사람의 본
성경: 단 1:8-9, 2:17-19, 6:10, 9:23, 10:11, 19
Ⅰ. 주님은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들, 곧 하나냐와 니사엘과 아사랴를 사용하시어 하나님의 백성이 포로된 시대에서 임마누엘의 땅으로 귀환하는 시대로 전환하셨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표현과 권위를 위해 하나님의 집과 성을 건축하시기 위한 것이었다-단 1:1-21, 2:17, 사 8:8.
A. 하나님은 시대적인 움직임, 곧 시대를 전환하는 움직임을 가지려고 하실 때마다 그분의 시대적인 도구를 반드시 얻으셔야만 한다. 우리는 반드시 하나님께 시대적인 가치를 지닌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B. 유일한 이기는 이이신 그리스도는 모든 이기는 이들을 포함하신다. 유일한 이기는 이께서 우리의 영 안에 거하시면서 우리를 그분의 이기는 이들로 만드신다.
C. 우리는 다음 시대를 이끌어 오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고려해 보아야 한다. 지금은 특별한 때이므로, 특별한 일을 행하는 특별한 그리스도인들이 필요하다.
D. 이기는 이는 몸의 원칙에 따라 일한다. 몸의 원칙은 종파주의와 개인주의를 폐한다.
E.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이기는 이는 ‘보배로운 사람’, 심지어 ‘보배로움 자체’이다.
F. 주님은 하나님의 표현과 권위의 회복을 위해 시대를 전환할 사람들을 일으키셔야 한다. 타락한 인류 가운데서 하나님의 표현은 허물어졌고 하나님의 권위는 거절되었다.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은 참으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통해 표현되시도록 허락해 드렸고 참으로 하나님의 권위 아래 있었다.
Ⅱ. 다니엘에게는 절대적으로 함께 하나님께 헌신되고, 사탄을 따르는 시대로부터 함께 하나님께로 분별된 친구들이 있었다-단 1:4-8, 5:12, 22, 6:10.
A. 하나님께서 시대를 전환하기 위해 사용하신 모든 이들은 나실인들인 것이 틀림없다. 나실인들은 자원하여 자신을 헌신하여 절대적이고 궁극적으로 하나님께로 거룩하게 분별된 사람들이다.
B.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은 비록 매우 어렸을지라도, 버가모 교회에서 안디바가 했던 방식과 유사하게 반대 증거로 서 있었다.
C. 우리는 몸 안에서, 몸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동반자들과 함께, 즉 ‘순수한 마음으로 주님을 부르는 사람들’과 함께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그리스도를 추구해야 한다.
1. 신성한 원칙에 따르면, 몸을 합당하게 대표하는 것은 항상 다른 이들과 짝이 되는 이들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이렇게 짝을 이루는 것은 인위적인 조정에 의해서가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안배에 의해서 결정된다.
2. 이기는 이는 몸 안에서 살며, 그리스도의 몸 전체가 섞이는 생활 안에서 몸의 원칙에 따라 일한다. 다른 이들과 섞일 수 없는 사람은 누구든지 시대에 부적합하게 될 것이다.
D. (모세에게서 볼 수 있는) 부름 받은 사람의 주관적인 표시들 중 하나는 물이 피가 되는 표징이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땅에 속한 모든 공급과 세상적인 모든 누림(나일 강의 물)은 다름 아니라 죽음(피)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E. 우리가 교회생활을 위해 거룩한 생활을 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우리가 먹는 일상 음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리의 일상 음식은 생사의 문제이다.
Ⅲ. 다니엘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자신을 하나님의 갈망에 연결시켰다-단 9:1-4. 신 17:18-20, 딤후 3:16-17, 엡 6:17-18, 시 119:11, 24.
A. 다니엘은 규칙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사람이었을 뿐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연결된 사람이었다.
1. 다니엘은 예레미야서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사람들의 포로 기간을 칠십 년으로 정하셨고, 그 칠십 년 후에는 하나님께서 돌이키시어 그들을 축복하실 것이라는 말씀을 읽은 후에 즉시 금식하며 기도했다. 다니엘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갈망을 만지자마자 즉시 자신을 그 갈망에 연결시켰다.
2. 다니엘은 레위기를 읽은 후에 더 이상 더러운 음식을 먹을 수 없었다. 다니엘은 예레미야서를 읽을 후에 하나님의 백성의 복원을 위해 금식하며 기도하지 않을 수 없었다.
3.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하나님의 갈망을 발견할 때마다 즉시 우리 자신을 그 갈망에 연결시켜야 한다.
4. 성경은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끼쳐야 하며, 우리는 성경에 연결되어야 한다.
5. 반대 증거가 되기 위해 사람은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야 하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분의 갈망을 만져야 한다.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은 우리 안에서 작용하여 우리를 세상에서 분별시키고, 우리를 움직여 우리의 분열적인 자아로부터 나와 삼일 하나님의 하나 안으로 들어가게 한다.
B. 매일 우리는 다음과 같은 생명의 원칙들에 따라, 말씀 앞에 나와 진리이신 삼일 하나님을 우리 안에 주입받는 것을 실행해야 한다.
1. 우리는 신성한 빛의 내적인 비춤과 신성한 생명의 공급을 받기 위해 반드시 우리의 전 존재를 주님께 열어 드려야 한다. 가장 많이 변화를 체험하는 사람은 주님께 전적으로 열려 있는 사람이다.
2. 우리는 반드시 우리의 마음을 다하여 주님을 추구해야 한다.
3. 우리는 우리를 주님에게서 분리시키는 것은 무엇이든지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
4. 우리는 반드시 주님 앞에서 자신을 겸손히 낮추어, 자기 확신과 자기 과신을 제쳐두고 주님의 긍휼과 은혜를 얻도록 주님을 앙망해야 한다.
5. 우리는 생명 공급과 신성한 적셔짐을 얻기 위하여 반드시 우리의 영을 사용하여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또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해야 하며, 우리의 온 존재를 사용하여 하나님의 빛이 압축되어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해야 한다.
6. 우리가 빛 비춤과 생명 공급과 적셔짐을 체험할 때, 우리는 말씀을 통해 여러 다른 축복들, 곧 소성됨, 구출, 힘, 위로, 영양분, 붙드심, 보호 등을 얻게 될 것이다.
Ⅳ. 다니엘은 뛰어난 영을 가진 기도의 사람, 곧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을 존귀하게 하며 하나님을 높이고 하늘들의 다스림인 천국의 실재 안에서 하나님의 다스림 아래 사는 사람이었다-단 6:10, 9:1-4, 17, 14, 6:3, 5:22-23, 4:25-26, 32.
A. 하나님을 경외한다는 말의 의미는 하나님을 원하고, 전일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지키기를 갈망하며, 하나님께 완전히 복종하고, 우리 자신에게 속한 것은 그 무엇도 원하지 않으며, 우리의 뜻을 따라 행하지 않고, 우리 자신을 보지 않으며, 오직 하나님의 위대하심만을 보는 것이다.
B. 하나님을 존귀하게 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을 위해 그 영에 의해 살고 행하는 것인데, 이것은 그 영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급함으로 그들을 존귀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C. 하나님의 다스림 아래 사는 것은 그분의 의와 거룩함과 영광의 다스리는 임재로 충만하게 되는 것인데, 이것은 하나님 자신을 우리 안에 분배하여 우리를 그리스도의 모든 것을 나타내는 지혜로운 전시장이 되게 하는 면에서 그분의 영원한 언약을 이루기 위한 것이다.
D. 우리의 영을 사용함으로 그 영 안에서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의 경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우리를 하나님의 다스리는 임재로 충만하게 하고 우리를 그 임재 아래로 이끈다.
1. 하나님과 동역하는 사람의 최고의 표현은 기도에서 볼 수 있다. 하나님은 그분의 신실한 기도의 통로들을 통하여 이 땅에서 그분의 경륜을 수행하신다.
2. 기도는 주님의 회복 안에서 생명줄이다. 사탄이 우리의 기도를 좌절시키려고 애쓰면 애쓸수록 우리는 더욱더 기도해야 한다.
3. 다니엘은 하나님 앞에서 사는 사람이었다. 다니엘은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하기 위해 기도에 의존했고,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기도에 의존했다.
4. 다니엘의 기도는 전적으로 하나님을 위한 것이었고,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었다. 기도를 통하여 다니엘은 하나님께 최상의 동역을 제공해 드렸다.
5. 다니엘은 기도의 사람이었기 때문에 하나님께 인정받았고, 하나님께 사용될 자격이 있었으며, 하나님의 비밀은 말해낼 역량이 있었다.
6. 다니엘의 기도는 최고봉에 이르렀다. 다니엘은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을 위해 무언가를 하시도록 요청했다. 다니엘은 이렇게 기도하였다. “그러하온즉 우리 하나님이여 지금 주의 종의 기도와 간구를 들으시고 주를 위하여 주의 얼굴 빛을 주의 황폐한 성소에 비추시옵소서”
7. 전일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한 다니엘과 같은 사람만이 시대를 전환하기 위해 하나님께 사용될 수 있다.
Ⅴ. 다니엘은 순교의 영을 가지고 자신을 희생한 사람이었다-깅 6:10-11.
A. 다니엘은 생명의 위협을 무릅쓰고 기도하였다. 총리들과 고관들의 의도는 다니엘을 죽이는 것이었지만, 그들 배후에 있는 사탄의 의도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경륜을 수행하기 위해 사용하고 계셨던 기도의 통로를 끊어버리는 것이었다.
B. 다니엘의 친구들은 그들 자신의 목숨을 돌아보지 않았다. 그들은 금 신상에 절하라는 왕의 명령을 받았을 때 이렇게 말하였다. “느부갓네살이여 …우리가 섬기는 우리의 하나님은 우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에서 건져낼 수 있으시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그렇게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C. 하나님께서 시대를 전환하기 위해 사용하시는 모든 사람이 두려워하는 것은 오직 한 가지, 바로 하나님의 마음을 상하게 하고 그분의 임재를 잃어버리는 것이다.
D. 우리가 포도나무로 예표되신 그리스도를 접촉하고 그분의 희생하는 생명을 체험한다면, 그분은 우리가 희생하는 생활을 함으로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기쁨을 산출하도록 우리에게 활력을 주실 것이다.
1. 우리 스스로는 희생하는 생활을 할 수 없는데, 이것은 우리의 생명이 타고난 생명, 곧 이기적인 생명이기 때문이다.
2. 그리스도의 애정어린 사랑은 우리를 강권하여 그분을 향하여 살고 죽게 한다.
3. 그리스도의 사랑은 믿는 이들을 그분을 위해 순교자가 되게 한다.
4. 우리가 포도주를 산출하는 포도나무이신 그리스도를 체험한다면, 주님 안에 있는 기쁨으로 충만하게 될 것이다.
5. 포도주를 산출하는 포도나무이신 그리스도를 체험하고 새 포도주이신 그분으로 충만하게 됨으로써, 우리는 그분 안에서, 그분과 함께 전제물이 되어 하나님의 만족과 하나님의 건축물을 위해 쏟아 부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