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장
익양으로 이주한 복음 전파의 보고
시간 : 1950년 3월 10일
장소 : 홍콩 구룡 좌돈도
익양으로 이주한 복음 전파에 관한 보고
1948년 말 절강 숙산 일대에 홍수가 발생하여 그 지방의 몇몇 형제자매들은 이것이 그들의 이주를 재촉하는 하나님의 주권적인 손길이라고 여기고 강서 익양으로 이주를 하기 시작했다. 1949년 초 처음으로 한 무리 형제자매들이 익양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익양의
-- 289 --
형제자매들은 단체 생활을 하면서 서로 사랑하는 공과와 철저하게 육체를 처리하는 것을 배웠다.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그분은 그분의 명령에 순복하는 자녀들을 축복하셔서 익양으로 이주하는 형제들이 갈수록 많아지게 하셨다는 것이다. 현재 익양의 형제자매들은 다시 일부분의 사람이 부근의 두세 곳의 지방으로 갔는데, 그 지방의 논밭과 생산력은 익양보다 두 배에서 세 배까지 되었다. 익양으로 이주해 간 형제자매들은 손수 일을 했으며 그들은 두 손으로 기회를 붙잡았다.
남창은 강서의 중요한 도시이며 익양과 매우 가깝다. 현재 수십 명의 형제자매들이 상해에서 남창으로 이주를 했다.
각지의 대도시들은 바로 부근 일대의 복음의 기지이다. 이들 대도시는 우리가 반드시 할 수 있는 한 빨리 ‘점령’해야 할 땅이다.
익양으로 이주한 우리 형제자매들은 좋은 본을 세웠는데, 현재 남창의 방송국에서는 여러 차례 각지에 광고하여 각지의 사람들이 익양, 주계, 음당, 초빈, 용호산 등지로 가서 그곳의 방법을 배우기를 요청했다.
이주하여 복음 전파의 길을 감
현재의 복음 전파의 길은 더 이상 한두 명의 선교사를 어떤 지방에 보내어 복음을 전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가 이주하여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이것은 마치 낙하산 부대와 같이 온 교회에 파송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주를 위하여 형제자매들은 반드시 직업을 가져야
-- 290 --
한다. 누구든지 이주를 준비하는 사람은 적어도 두 손으로 일할 수 있기를 배워야 한다. 이발이나 재단사, 기술자가 되는 것도 좋다.
이주는 우리로 많은 것을 배우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시에서는 유무상통을 실행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나 익양, 주계 등지에서는 아주 쉬우며 어려움이 없다.
새로운 정부 당국은 새로운 주의를 사용한다. 그들의 근본 원칙은 평균 주의를 실행하는 것이다. 그러나 평균 주의로 인하여 사람을 게으르게 할까 염려되기 때문에 엄격하게 사람을 감시해야 했다. 당국으로 말하자면 평균 주의의 실행은 특별히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 그리스도인에게는 어려움이 없는데, 이는 우리가 서로 사랑하며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익양에서는 오히려 노인과 병든 자가 특별히 더 잘 먹는다.
현재의 긴급한 필요는 바로 복음 전파이다. 강서 북부 일대의 인구는 이백여 만 명인데, 우리 형제자매들은 이백여 명뿐이다. 비교해 볼 때 참으로 ‘만분의 일’이라고 말할 수 있다. 머지않아 복음이 이곳에서 신속히 흘러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 2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