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의 누림
계 4:5 …그리고 보좌 앞에 일곱 개의 등불이 타고 있었는데, 이 일곱 등불은 하나님의 일곱 영입니다.
22:1 또 그 천사는 나에게 수정처럼 빛나는 생명수의 강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 강은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에서 흘러나와 그 성의 길 가운데로 흐르고 있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하나님의 경륜을 수행하시는 그리스도와 그 영을 계시한다. 첫째로 하나님의 경륜의 이러한 수행은 이 우주 안에 있는 전체 상황을 통치하는 것과 특별히 세계정세를 통치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국제적인 모든 사건은 외교관이나 유엔의 손에 달린 것이 아니다. 결정하는 곳은 보좌이다. …육십여 년 이상 세계정세에 관해 읽고 연구한 나는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보좌가 세계정세를 결정하는 요인이라는 것을 완전히 깨닫게 되었다. …세상의 모든 지도자는 모두 불타는 일곱 영의 다스림 아래 있다. 일곱 영은 오늘날 하나님의 행정을 수행하시기 위해 이 땅에서 불타고 계신다. 그리스도는 땅의 왕들의 통치자로서 불타는 일곱 영에 의해 그분의 위임을 수행하신다. 오늘날 하나님의 일곱 영께서 교회에 대하여 타오르실 뿐만 아니라 교회들을 위하여 세계정세에 대해서도 타오르신다. …온 세계정세는 불타는 일곱 영의 불길 아래 있다. 일곱 영은 오늘날 이 땅에서 하나님의 행정을 수행하고 계신다. 세계정세와 국제적인 사건들은 다 이 불길의 지시 아래 있다.
오늘의 읽을 말씀
하나님의 경륜을 수행하는 타는 불길의 목적은 금등잔대들, 즉 교회들을 산출하는 것이다. 불타는 것은 심판하고 정결하게 하고 정련하고 산출하는 것을 함축하고 있다. 오늘날 인간 사회의 부패와 타락과 부도덕함으로 인해 결코 낙심하지 말라. 세계정세로 인해 낙심하거나 너무 염려하지 말라. 또한 지방 교회들의 약함으로 인해서도 실망하지 말라. 나는 겉으로 보이는 세상과 교회들의 낙담하게 하는 상태를 믿는 않는다. 나는 세상을 다스리고 지배하며, 교회를 심판하고 정결하게 하고 정련하여 순수한 금등잔대를 산출하시는 일곱 영의 불길을 믿는다. 여기에서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를 심판하시고 정결하게 하시며 정련하시어 순수한 금등잔대를 산출하시도록 최선을 다해 주님께 기회와 열린 문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모두 이렇게 기도할 필요가 있다. “사랑스런 거룩한 불길이여, 오소서! 오셔서 심판하소서! 오셔서 순수하게 하소서! 오셔서 정련하시어 금등잔대를 산출하소서.” 오늘날의 상황에 따르면 거의 모든 문이 그리스도를 향해 닫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분의 긍휼로 그분께 열려 있다. 날마다, 매일 아침, 매일 저녁, 우리는 이렇게 기도해야 한다. “주님, 오소서. 우리는 당신께 열려 있습니다! 주님을 향해 우리 존재의 각 부분과 구석구석을 열어 드립니다.” …여러분은 이와 같은가, 아니면 여러분 자신을 닫은 채 그분께 무언가를 숨기는가? 우리 모두는 이렇게 기도할 필요가 있다. “주님, 우리는 열려 있습니다. 오셔서 우리 위에 빛을 비추시고, 우리 속에서부터 빛을 비추시며, 우리 존재의 구석구석에 빛을 비추소서. 우리는 폭로되고, 깨끗하게 되고, 순수하게 되기 원합니다.” 그럴 때 주님은 순금등잔대를 산출할 길을 가지신다. 이러한 불길은 온 세계정세에서뿐 아니라 교회들 안에서도 계속된다. 신문을 읽을수록 나는 불타오르는 영께서 세계정세를 다스리시며, 이러한 불길이 금등잔대들을 산출하기 위해 교회를 순수하게 하신다는 것을 더욱 확신하게 된다.
이 시대에서 하나님의 신약 경륜을 수행하고 있는 등불들이신 일곱 영은 하나님의 거룩한 성인 새 예루살렘을 적시는 생수의 강이 되실 것이다. 먼저, 일곱 영은 등불이시고, 결국에는 강물이 되실 것이다. 불과 물은 모두 같은 영을 가리킨다. 불은 깨끗하게 하고 정련하며 산출하는 것이고, 물은 적시며 공급하는 것이다. 그 영은 이 시대에 정련하는 불이시다. 또한 그 영은 먼저 이 시대에서, 다음에는 오는 시대와 영원 안에서 적시며 공급하는 물이시다. 정련하는 불은 이 시대에서 적시는 물과 함께 등잔대들인 교회들을 산출하며, 이 교회들은 결국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될 것이다. 등잔대와 새 예루살렘은 모두 이 시대와 영원 안에서 하나님의 완전한 표현이며 예수님의 증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