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노예 2013-05-24 , 조회 (30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아침의 누림
렘 17:9 만물보다 거짓되고 치유될 수 없는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고후 4:6 왜냐하면 어두운 데서 빛이 비치라고 말씀하신 그 하나님은 우리 마음속에 빛을 비추시어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지식을 밝히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찾지만 그분을 볼 수 없는 이유는 그들에게 여러 목표가 있기 때문이다. 마태복음 5장 8절에 따르면, 마음이 순수하다면 우리는 하나님을 본다. 그렇지만 주님을 한 목표로, 자신의 일을 또 다른 목표로 삼고 있는 그리스도인 일꾼들이 많이 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심지어 추구하는 이들 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 외에 다른 목표들이 있다. 어떤 의미에서, 영 안에서 강한 것이 마음이 순수한 것보다 더 쉽다고 말할 수 있다. 우리의 마음은 참으로 전투가 벌어지는 곳이다. 표면적으로 우리는 주님을 우리의 목표로 삼지만, 은밀하게 지위나 성공적인 일을 목표로 삼고 있을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추구는 우리의 시야를 흐리게 할 뿐이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긍휼을 베푸셔서, 우리가 그분 외에는 어떤 것도 관심하지 않게 해 주시기를 기도드릴 필요가 있다.
오늘의 읽을 말씀
우리의 마음을 순수하게 하기 위해서는 은혜가 필요하다. 더 나아가 마음이 순수해지면 순수해질수록 그리스도는 우리 안에서 더욱더 많은 여지를 얻으실 것이다. 마음을 순수하게 하는 것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일이 아니라 매일 순간순간 살펴야 할 일이다. 오늘은 우리의 마음이 순수하지만 내일은 주님 외에 다른 목표가 생길지도 모른다. 우리의 존재 안에서 주님과 경쟁하는 것은, 그것이 영적인 것이든 아니면 성경적인 것이든, 마음을 순수하지 못하게 만든다. 따라서 우리는 주님의 은혜를 받아 마음을 지속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우리의 마음을 처리하면 처리할수록 마음은 더욱더 순수하게 된다. 마음을 처리할 때, 어느 순간이 되면 마음이 절대적으로 순수해질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우리의 마음을 처리하는 것은 주님의 빛 비추심에 따른 것이며, 그분의 빛 비추심은 점진적이다. 우리가 주님께서 빛 가운데서 드러나게 하신 항목들을 처리함에 따라, 주님은 그분의 빛 비추심을 점차적으로 강화시키신다. 그 결과로 매번 우리의 마음은 더욱더 철저히 점검받고 순수하게 된다. 나는 어느 정도는 마음을 처리하는 일이 우리가 휴거될 때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믿는다. 왜냐하면 타락한 피조물인 우리는 복잡한 존재이고, 우리 자신과 주님에 대해서 종종 정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예레미야서 17장 9절은 “만물보다 거짓되고 치유될 수 없는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이라고 말한다. 우리의 마음은 거짓되기 때문에 처리하기가 어렵다. 먼저 마음은 우리를 속이고, 이어서 다른 이들도 속인다. 심지어 주님도 속이려고 한다. 우리 마음의 거짓됨의 단면이 자기 연민과 자기 사랑에서 드러난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너무나 사랑하고 동정하기 때문에, 주님께서 우리 안에서 확장되시기가 어렵다. 주님께서 우리의 영 안에 오랜 세월 동안 계셨겠지만, 우리의 마음이 복잡하고 섞여 있고 혼란되고 거짓되기 때문에 주님은 우리의 영에서부터 우리의 마음으로 확장되실 기회를 얻지 못하셨을 것이다.
우리는 영 안에서 강할 뿐 아니라 마음이 순수할 수 있도록 주님의 긍휼이 필요하다. 우리의 마음이 순수하게 될수록 주님은 우리의 마음에 확장되실 공간을 더 얻으신다. 그분께서 확장되시는 것이 생명의 성장이다. 참된 생명의 성장은 우리가 자라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자라시는 것이다. 이러한 성장의 관건은 마음이다. 마태복음 13장의 씨 뿌리는 이의 비유는 이것을 분명히 계시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는 마음을 처리하여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자라실 길을 얻으시도록 해야 한다.
생명 주시는 영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영 안에 들어오셨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분은 현재 우리 영 안에 계시면서 그분 자신을 우리의 마음에 확장하실 기회를 찾고 계신다. 이 확장은 그분께서 우리 안에서 증가하시는 것이고, 우리 안에서 그분이 증가하시는 것이야말로 참된 생명의 성장이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결국, 우리의 마음에 그분의 거처를 정하실 것이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그분께서 우리의 마음의 각 통로와 구석구석과 모든 부분에 확장되시도록 그분과 적절히 협력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마음의 부패한 상태를 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