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노예 2013-05-24 , 조회 (41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생명의 성장에 대한 긴급한 필요성과 마음을 처리함으로 생명이 자람
성경: 엡 4:13, 15-16, 고전 3:6, 마 5:8, 렘 17:9, 엡 3:17
Ⅰ. 주님의 회복 안에 있는 우리 가운데 생명이 성장해야 할 긴급한 필요가 있다. 우리에게 생명의 성장이 부족하다면 회복이 전진할 길이 없을 것이고, 결국 우리는 기독교의 상황으로 다시 떠내려가 기독교의 슬픈 역사를 반복하게 될 것이다-엡 4:11-16, 마 13:31, 딤후 3:1-4.
Ⅱ. 생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이다-엡 4:13, 15-16.
A. 성장이 없다면, 이것은 생명이 없거나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생명이 자라야 한다.
B. 어떤 지방 교회의 성도들 가운데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최상의 길은, 성도들의 주의를 생명의 성장에 돌리는 것이다.
C. 생명의 성장이 교회생활의 실행에서 최우선의 일이다. 따라서 우리는 생명의 성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Ⅲ. 우리는 생명의 성장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A. 생명의 성장은 우리가 하나님의 모든 충만에 이르도록 충만하게 될 때까지 하나님의 요소가 우리 안에서 증가하는 것이다.
B. 생명의 성장은 그리스도의 신장의 분량이 증가하는 것이다. 우리가 더욱더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추구하면서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사시고 우리를 얻으시도록 허락해 드릴수록 그리스도의 신장의 분량은 우리 안에서 더욱더 증가할 것이다 이것이 참된 생명의 성장이다.
C. 생명의 성장은 우리 안에서 성령의 입지가 확장되는 것이다. 우리가 성령께서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것을 추구하고, 기름 바름으로 우리 안에 계신 성령의 가르침에 순종할 때, 성령은 그분의 입지를 넓게 확장하실 수 있고, 따라서 우리 안에 있는 신성한 생명을 크게 자랄 것이다.
D. 생명의 성장은 사람의 요소가 감소하는 것, 곧 사람의 맛이 감소하고 하나님의 맛이 증가하는 것이다.
E. 생명의 성장은 타고난 생명이 파쇄되는 것, 곧 우리의 기능과 능력과 역량이 파쇄되는 것이다. 우리가 생명이 자라기를 갈망한다면, 우리의 은사들은 하나님에 의해 벗겨져야만 하고 우리의 경건과 독실함이라는 껍질은 하나님에 의해 파쇄되어야만 한다.
F. 생명의 성장은 혼의 모든 부분이 굴복되는 것이다. 우리의 혼이 굴복될수록 생명은 더욱더 자라며, 우리의 혼이 감소될수록 생명은 더욱더 증가한다.
Ⅳ. 합당한 생명의 성장은 오직 주님을 직접적이고 개인적으로 접촉하는 것에서만 비롯된다-고후 3:18.
A. 생명의 성장은 그분의 살아 있는 빛 비추심과 우리 존재 안에 있는 것들에 대한 그분의 즉각적인 지적하심으로부터 비롯된다.
1. 그럴 때 우리는 그분의 임재 안에서 이렇게 반응할 것이다. “주님, 당신을 사랑합니다. 주님, 당신의 빛 비추심에 따라 당신을 받아들이고, 당신의 즉각적인 현재의 비추심에 따라 당신을 받아들입니다.”
2. 이러한 기도는 생명의 성장을 일으킬 것이고, 우리는 생명의 성장에서 큰 진보를 갖게 될 것이다.
B. 우리는 모두 주님께 나아가, 생명의 성장에 관련해서 의도적으로 특별하게 주님을 직접 접촉해야 한다. 우리가 이렇게 한다면, 우리 속의 무언가가 죽임당하고 제거될 것이며, 생명의 성장이 이루어질 것이다.
Ⅴ. 우리는 마음을 처리함으로써 생명이 자란다-마 5:8, 약 4:8, 엡 3:17.
A. 우리는 그리스도를 우리의 영 안으로 받아들인 후에 마음이 순수해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의 마음이 그리스도께서 자라시고 확장되실 수 있는 밭이기 때문이다.
1.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영 안에 뿌려지신 것은 우리의 마음 안에서 자라시고 확장되시기 위해서이다. 생명의 성장은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마음 안에서 확장되시는 것이다.
2. 그리스도는 우리의 마음에 거처를 정하시고 우리의 내적 존재의 모든 부분을 차지하기를 갈망하신다.
3. 많은 믿는 이들의 성장을 제한하는 문제는 그들의 마음에 있다.
4. 우리 마음에 문제가 있다거나 우리의 마음이 잘못되었다면, 주님은 우리 안에서 확장되실 길이 없으실 것이다.
a. 마태복음 13장 3절부터 8절까지와 18절부터 23절까지에 나오는 씨 뿌리는 사람의 비유에서, 주님은 처음 세 종류의 마음에는 씨가 자라고 확장될 수 있는 여지가 없기 때문에 씨가 그런 마음 안에서는 자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하셨다.
b.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정직하다면, 우리는 우리의 마음 안의 여지를 주님께 드리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할 것이다.
c. 생명의 씨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마음 안에서 자라시려면, 우리는 순수하고 점유되지 않은 마음, 곧 작은 모든 부분까지도 그리스도께 드려진 마음을 가져야 하며, 이럴 때 그리스도는 우리 안에서 확장되실 수 있다. 그분의 확장이 생명의 성장이다.
B. “두 마음을 품은 사람들이여, 마음을 순수하게 하십시오!”
1. 우리의 마음을 순수하게 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을 단일하게 하여 오직 한 목표를 갖는 것이다. 우리가 하나를 초과한 목표를 갖는다면, 우리의 마음은 순수하지 않은 것이며, 우리는 두 마음을 품은 것이다.
2. 우리의 마음이 단일하고 순수하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 자신을 유일한 목표로 삼아야 한다.
3. 우리의 마음을 순수하게 하기 위해서는 은혜가 필요하다. 우리의 마음을 지속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우리는 주님의 은혜를 받아들여야 한다.
4. 우리는 우리 마음의 상태를 보고 우리 마음을 처리해야 한다. 이럴 때 주님은 우리 안에서 확장되실 길을 얻으실 것이다.
C. 우리가 우리의 마음을 처리하는 것은 주님의 빛 비춤에 따른 것이며, 그분의 빛 비춤은 점진적이다. 우리가 주님께서 빛 가운데 드러나게 하신 항목들을 처리함에 따라, 주님은 그분의 빛 비춤을 점차적으로 강화시키신다. 그 결과로 매번 우리의 마음은 더욱더 철저히 점검받고 순수하게 된다.
D. “만물보다 거짓되고 치유될 수 없는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1. 우리의 마음은 거짓되기 때문에 처리하기가 어렵다.
2. 우리 마음의 거처됨의 단면이 자기 연민과 자기 사랑에서 드러난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너무나 사랑하고 동정하기 때문에, 주님께서 우리 안에서 확장되시기가 어렵다.
3. 주님께서 우리의 영 안에 오랜 세월 동안 계셨겠지만, 우리의 마음이 복잡하고 섞여 있고 혼란되고 거짓되기 때문에, 주님은 우리의 영에서부터 우리의 마음으로 확장되실 기회를 얻지 못하셨을 것이다.
E. 참된 생명의 성장은 우리가 자라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자라시는 것이다.
1. 그러한 성장은 우리의 마음에 달려 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처리해야 한다. 이럴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자라실 길을 얻으실 것이다.
2. 생명주시는 영이신 주님은 우리의 영 안에 들어오셨고, 현재 우리의 영 안에서 그분 자신을 우리의 혼 안으로 확장하실 기회를 기다리고 계신다.
3. 이렇게 그리스도께서 확장되시는 것이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께서 자라시는 것이며, 그분께서 우리 안에서 자라시는 것이 참된 생명의 성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