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4일
7차집회개요
라일락 2013-06-29 , 조회 (22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34

아침의 누림

 

3:15-16 그리스도의 화평이 여러분의 마음에서 판정을 내리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이 한 몸 안에 부름을 받은 것도 이 화평을 위한 것입니다. 또 여러분은 감사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온갖 지혜를 사용하여 그리스도의 말씀이 여러분 안에 풍성히 거하도록 하되, 시와 찬송과 영적인 노래들로 서로 가르치고 권면하고 여러분의 마음에서 은혜로 하나님께 찬송함으로써 거하도록 하십시오.

 

그리스도의 화평이 우리의 마음 안에서 판정을 내리기 위해서 그 화평은 반드시 우리 안에서 다스려야 한다. 그리스도의 화평은 통치자와 결정자로서 보좌를 얻어야 한다. 나는 여러분 모두가, 누군가가 여러분 안에서 다스리고 최종적인 결정을 하는 보좌를 가지셨음을 체험했으리라고 믿는다. 그리스도의 화평이 판정을 내리는 것을 통해 우리의 문제들은 해결될 것이며 성도들 사이의 마찰은 사라질 것이다. 그럴 때 교회생활은 보존될 것이며, 새사람은 실지적으로 유지될 것이다.

새사람의 생활인 교회생활은 단지 가르침에 의해서 보존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을 위에 있는 것들에 두고 하늘에 속한 전달에 의해 신성한 요소를 우리 속에 받아들임으로 보존된다. 이럴 때 우리는 새사람의 새롭게 됨을 체험할 것이며, 그리스도의 화평이 우리 안에서 다스리는 것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화평은 사실상 그리스도 자신의 특별한 한 방면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화평이 판정을 내리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운행하시면서 우리를 통치하시고, 최종적인 발언을 하시며, 최종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다. 한 형제가 장로에 의하여 마음이 상했다면, 그리스도는 그 장로를 사랑하고 그와 교통을 추구하며 그와 함께 주님을 누리라고 말씀하실 것이다. 이것이 통치하고 결정하고 최종적인 발언을 하는 화평으로서 그리스도께서 보좌를 얻으시는 것이다.

 

오늘의 읽을 말씀

그리스도인으로 합당하게 행하고 교회생활을 보존하려면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판정을 내리는 화평이 필요하다. 오직 하늘에 속한 그리스도, 즉 중보 기도하시고 사역하시고 관리하시는 그분만이 우리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마찰을 없애주실 수 있다. 만일 어떤 형제와 그의 아내가 그들의 생각을 하늘에 계신 그리스도께 둔다면 그들은 신성한 전달을 체험할 것이다. 그럴 때 그리스도의 화평이 그들 안에서 판정을 내릴 것이다.

그리스도의 화평이 우리의 마음에서 보좌에 앉아 우리 안에서 유일한 심판관이 될 때, 우리는 하나님과의 수직적인 화평과 성도들과의 수평적인 화평을 갖게 될 것이다. 우리가 화평을 누리고 있으며, 이 화평 안에서 새사람인 교회생활이 보존됨으로 인하여 주님을 찬양하자! 주님의 회복을 관할하고 유지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 아니다. 모든 교회와 주님의 회복 전체는 그리스도의 판정을 내리는 화평 아래 있다.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는 공급하는 은혜와 판정을 내리는 화평이시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판정을 내리는 화평이 먼저는 우리 안에서 보좌에 앉도록 허락해 드려야 한다. 주님께 여러분의 아내나 남편에게 그분의 주권적인 통치를 행하시도록 간청하지 말라. 대신에 우리는 이렇게 기도해야 한다. “주님, 제 안에서 보좌에 앉으시고 저에게 당신의 통치를 행하소서.”

우리는 또한 그리스도의 말씀이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하도록 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그리스도께서 하신 말씀이다. 하나님은 그분의 신약 경륜 안에서 아들 안에서 말씀하시고, 아들은 복음서들에서 말씀하실 뿐 아니라 사도행전과 서신서들과 요한계시록에서 그분의 지체인 사도들과 신언자들을 통해 말씀하신다. 우리는 이러한 모든 말씀을 그리스도의 말씀이라고 여길 수 있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신약 전체를 포함한다. 우리는 이 말씀으로 충만해져야 한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말씀이 우리 안에 거하고 거주하며 거처를 정하도록 허락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에베소서 518절은 우리에게 영 안에서 삼일 하나님으로 충만하게 될 것을 당부한다. 골로새서 316절은 그리스도의 말씀이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하라고 당부한다. 골로새서의 초점은 우리의 머리와 생명이 되신 그리스도이다. 그리스도께서 머리의 권위를 행사하시고 그분의 풍성을 우리 속에 공급하시는 길은 그분의 말씀이다. 에베소서에서의 말씀은 우리의 타고난 생명을 씻고 원수와 싸우기 위한 것이나, 골로새서에서 말씀은 그리스도께서 으뜸이시고 중심과 전부이심을 계시하기 위한 것이다. 이 말씀은 그 영과 같이, 우리 안에 거하고 우리를 점유하며 충만하게 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우리는 반드시 말씀이 우리 안에 풍성하게 거하도록 허락해야 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jasper
그리스도의 화평이 여러분의 마음에서 판정을 내리도록 하십시오.
jasper
그리스도의 화평이 판정을 내리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운행하시면서 우리를 통치하시고, 최종적인 발언을 하시며, 최종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