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 3일
아침의 누림
마 6:10 왕국이 오게 하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십시오.
16:18-19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건축할 것이니, 음부의 문들이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내가 천국 열쇠들을 그대에게 주겠습니다. 그대가 땅에서 묶는 것은 무엇이든 하늘에서 이미 묶인 것이고, 그대가 땅에서 푸는 것은 무엇이든 하늘에서 이미 풀린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통치권을 주신 의도의 세 번째 방면은 하나님의 권위를 땅으로 가져와 행사하시려는 것이다. 사람은 하나님의 왕국이 땅에 임하고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며 하나님의 영광이 이 땅에 나타나도록 하나님의 권위를 행사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이 이 땅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하나님은 결코 그분의 왕국이 하늘에만 있는 것에 만족하지 않으신다. 또한 그분의 뜻이 오직 하늘에서만 이루어지고 그분의 영광이 오직 하늘에서만 나타나는 것을 기뻐하지도 않으실 것이다. 하나님은 이 모든 일들이 땅에서 이루어지기를 원하신다. 이것이 오늘날 교회의 책임이다. 교회 안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을 소유한다. 교회 안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다. 교회 안에서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난다. 할렐루야! 우리는 먼저 맛본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께서 바다와 공중과 땅 위의 모든 것을 다스리는 통치권을 사람에게 주신 이유를 알게 되었다. 하나님의 의도는 원수를 제거하고 땅을 되찾고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이다.
오늘의 읽을 말씀
주님은 마태복음 16장에서 음부의 문들이 건축된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이것에 뒤이어 ‘천국’이 언급된다. 이 구절의 ‘천국’과 앞 구절의 ‘교회’를 서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참된 교회가 이 시대에 천국이라는 것을 강하게 증명해 준다. 그러므로 교회와 하나님의 왕국과 사탄을 처리하는 것은 모두 함께 연결된다. 교회가 있는 곳에 사탄은 정복되며 하나님의 왕국이 임한다.
“왕국이 오게 하시며!” 이것은 교회의 갈망만이 아니라 교회의 책임이므로 교회는 마땅히 하나님의 왕국을 이끌어 와야 한다. 교회는 하나님의 왕국을 가져오기 위하여 대가를 지불하여 하늘의 통제를 받고 하늘의 다스림을 받아야 한다. 교회는 하늘의 출구가 되어 하늘의 권위가 이 땅에서 표현될 수 있게 해야 한다.
권위의 기도는 하늘의 위치에 근거한다. 교회는 그리스도와 함께 하늘에 있기 때문에 권위의 기도를 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창조의 일을 하신 기초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었다. 요한계시록 4장 11절은 만물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지으심을 받았다고 말한다. 하나님은 목적을 가지신 하나님이시며 자신이 기뻐하시는 뜻을 갖고 계신다. 하나님은 자신의 목적을 성취하시고 이루시려고 그분의 뜻을 위해 만물을 창조하셨다. 하나님은 뜻을 갖고 계시며, 그 뜻에 따라 계획을 세우셨다. 그러고 나서 그 뜻과 계획에 따라 하나님은 교회를 소유하시기 위해 만물을 창조하셨다.
왕국은 오늘날 이곳 교회생활 안에 있지만 왕국의 나타남은 아직 오지 않았다. 따라서 우리는 왕국이 오기를 기도해야 한다. 왕국에 대한 이 문제는 분명히 아들 하나님과 관계있다. …사탄의 반역 이후에 땅은 사탄의 강탈하는 손안으로 떨어졌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 이루어질 수 없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친히 땅을 회복하실 목적으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사람이 타락한 후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하늘의 통치를 땅에 가져오셨다. 그 목적은 땅이 하나님의 권리를 위해 회복되고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려는 것이다. …왕국 백성은 장래 오는 시대에 땅이 하나님의 뜻을 위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이것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고, 아들의 왕국이 임하고, 성령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질 때가 바로 천국이 나타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