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여름 창세기 7번
개요 PSRP
주님의 노예 2013-08-25 , 조회 (35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Ⅰ.
생명수의 강의 개념
신성한 유일한 흐름
시 46:4상, 요 7:37-39,
계 22:1.

A. 성경은 흐르시는 삼일 하나님을 계시함― 렘 2:13, 시 36:9상, 요 4:14, 7:37-39.
:생명의 원천이신 아버지와 생명의 샘이신 아들과 생명의 강이신 그 영을 계시해 줌
B. 성경에는 오직 하나의 신성한 흐름이 있음-창 2:10-14, 계 22:1.
:역대로 흐르고 있는 신성한 흐름은 유일하게 하나임

Ⅱ.
하나의 강이 네 줄기가 됨
“강 하나가 에덴에서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그곳에서 갈라져 네 줄기가 되었다.” ― 창 2:10.

A. 강은 생명수의 강을 상징함 ― 계 22:1-2.
B. 생명수의 강이 하나님에게서 흘러나옴(강이 에덴에서 흘러나옴) ― 계 22:1, 비교 요 4:10, 7:37.
:이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이 마실 수 있는 생수의 근원이시라는 것을 가리킴
C. 하나의 강이 네 줄기가 됨-숫자 4는 창조물인 사람을, 숫자 1은 유일한 하나님을 상징함
:강은 유일하신 하나님에게서 흘러나와 사람에게 도달하기 위해 사방으로 흐름

Ⅲ.
생명수의 강인 신성한 흐름의 씨
①창 2:10~14절
신성한 흐름의 씨가 뿌려졌음
②그 이후의 책들에서
신성한 흐름의 씨가 성장함
③요한계시록에서
신성한 흐름의 씨가 수확됨



시 46:4상, 요 7:37-39,
계 7:17, 22:17하.

A. 살아 있는 영적인 반석이신 그리스도― 율법의 권위로 맞으셨음-출 17:6, 요 19:34, 고전 10:4.
1. 생수는 부활 안에 있음(모든 것을 포함하신 생명 주시는 영) ― 고전 15:45하.
a. 부활은 죽음에 넣어졌다가 다시 살아난 것 또한 죽음을 통과한 것임 ― 요 11:25, 행 2:24
b. 생명수는 승리를 거두고 부정적인 모든 것을 초월함 ― 엡 1:19-22, 2:5-6.
c. 부활 안에 있는 생명수를 마실 때 부활에 속한 사람이 됨 ― 고전 10:4, 고후 1:9, 4:14.
2. 우리는 부활 안에 있는 생명수를 마시고 흘려보내야 함 ― 요 7:37-39.
a. 우리 자신을 매 맞으신 그리스도와 동일시할 때― 출 17:6, 요 7:38.
b. ‘시냇물’이 될 것이고, 주님은 이 시냇물을 마실 것임 ― 시 110:7
3. “너는 지팡이를 들고 … 저 반석을 향해 물을 내라고 말하여라.”(민 20:8)
a. “지팡이를 들고”-그리스도의 죽음 안에서 그분과 동일시되며, 그리스도의 죽음을 적용함
b. “저 반석을 향해 … 말하여라”-매 맞은 반석이신 그리스도께 직접 말함 ― 요 4:10.
B. 좋은 땅 : “시내가 흐르고 샘이 솟으며 원천이 있는 땅”이다 ― 신 8:7.
1. 원천은 근원이고, 샘은 원천이 흘러나온 것이며, 시내 혹은 강은 흐름임
2. 좋은 땅에서 물은 ‘골짜기와 산’에서 흐름 ― 신 8:7하.
a. ‘골짜기와 산에서 흐르는 것’-여러 가지 환경에서 흐르심
b. 골짜기-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한 체험, 산-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체험 ― 고후 1:9, 4:11, 14.
C. ‘강에서부터 땅 끝까지 다스리실 것’ - 시 72:8
1. 흐름이 있는 곳에 그분의 통치가 있음 ― 계 11:15, 욜 3:18.
2. 주 예수님은 예루살렘에서부터 흘러나갈 강에 의해 땅을 회복하실 것임-겔 47:1-12, 욜 3:18
D.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생수의 원천이 되길 원하심-렘 2:13.
1. 생수의 원천-우리 생활의 유일한 근원으로 취하기를 원하심 ― 롬 11:36.
2. 하나님께서 생수의 원천이 되시는 목표-하나님의 충만인 교회를 산출함 - 엡 1:5, 9, 22-23.
E. 우리는 물이 집에서부터 흘러나오는 것에 대한 이상을 봄-겔 47:1~12
1. 물은, 하나님의 백성의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생명수이신 삼일 하나님을 상징함― 요 4:14
2. ‘물이 깊어질수록’의 체험이 필요함 ― 겔 47:3-5.
?우리 자신의 노력을 포기함 ?자신의 방향을 내려 놓음 ?흐름이 우리를 실어 가도록 허락하게 됨
F. 요한복음-흐르시는 삼일 하나님을 묘사함 ― 요 4:14.
1. 아버지는 원천이시고, 아들은 샘이시며, 그 영은 강이심
2. ‘…에 이르다’- 이 목적지는 영원한 생명의 총체인 새 예루살렘임 ― 계 22:1.
3. 새 예루살렘에 이르고 새 예루살렘이 됨 ― 계 21:10-11, 22:1.
4. 원천이신 아버지와 샘이신 아들과 강이신 그 영의 목표-새 예루살렘
G. 요한계시록 22장 1절 -“생명수의 강”
1. 이 강은 그 가운데 흐르고 있는 생명의 풍성을 의미함
2. 생명수의 강은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에서 흘러나온다’ ― 계 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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