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4주 4일 하나님께서 그분의 표현을 위해 그분 자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심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3-09-27 , 조회 (28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아침의 누림





고전 15:45 그러므로 성경에 기록된 대로 첫 사람 아담은 산 혼이 되었지만, 마지막 아담은 생명 주시는 영이 되셨습니다.

골 1:15 이 아들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시며, 모든 창조물 가운데 가장 먼저 나신 분이십니다.





창세기 1장 26절부터 28절까지와 5장 2절에 사용된 ‘그들’이라는 대명사는 아담이 모든 인류를 포함하는 단체적이며 집합적인 사람이었다는 것을 가리킨다. 하나님은 많은 사람을 창조하지 않으시고 오직 아담 한 사람 안에서 단체적인 인류를 창조하셨다. 하나님은 그분 자신의 형상대로 그분 자신의 모양에 따라 이와 같은 단체적인 사람을 창조하시어, 인류가 단체적으로 하나님을 표현할 수 있게 하셨다.





오늘의 읽을 말씀

여섯째 날에 하나님은 가축과 땅의 짐승들을 창조하셨다. 가축이나 짐승은 사람을 위해 어떤 것을 해 낼 수 있는 생명이다. 개의 생명은 물고기의 생명보다 훨씬 더 강하다. 그다음 피조물 중에서 가장 높은 생명인 사람의 생명이 있다. 이 생명은 죽음 속에서 살 수 있고, 즉 초월할 수 있고, 하나님을 위해 일하고 하나님의 뜻을 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표현하고 대표할 수 있는 생명이다. 사람의 생명은 하나님의 형상과 하나님의 권위를 가진 생명이다. 하나님께서 안식하신 것은 바로 이 시점에서이다.

하나님의 일의 완성은 그분의 형상과 그분의 권위를 가진 생명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일을 끝마치셨으므로 안식하셨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형상과 권위를 가진 생명이 없다면, 하나님은 안식하실 수 없다.

성경에서 첫 번째 사람인 아담은 오실 분, 곧 그리스도의 예표이다. 아담은 그리스도의 예표로 그리스도를 미리 보여 주었다. 하나님께서 아담을 위해 정하신 목적과 아담 안에서 하신 일은 모두 그리스도 안에서와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다.

하나님의 모든 창조물 중에서 아담은 그 중심에 있었다. 하나님은 먼저 하늘을 있게 하시고, 또 땅을 예비하신 후에야 사람을 창조하셨다. 하나님은 먼저 빛과 창공과 육지를 만드셨고, 또한 풀, 푸성귀, 나무, 그리고 물고기, 새, 가축, 짐승과 기는 것을 만드신 후 가장 마지막에야 아담을 지으셨다. 우리는 하늘은 땅을 위한 것이며, 땅과 그 위의 각종 생물들은 사람을 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사람은 하나님의 창조물의 중심이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창조물의 참된 중심이신 것을 보여 주는 예표이다. 왜냐하면 하늘들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 보좌들이나 지배 권위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자들이 다 그분 안에서 창조되었으며, 또한 그분을 통하여,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기 때문이다.

아담은 인류의 머리로 창조되었고, 또 인류는 하나님의 창조물의 중심이었다. 그러므로 아담은 하나님의 창조물의 머리였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모든 창조물의 으뜸이신 것을 보여 주는 예표이다.

아담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모양에 따라 창조되었는데,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갖고 계심을 보여 주는 예표이다. 골로새서 1장 15절은 그리스도께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라고 말한다. 하나님은 볼 수 없는 분이시지만,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시고 하나님의 실질의 표현이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으로서 하나님의 어떠하심을 표현하신다.

아담을 창조하신 후에 하나님은 그에게 바다와 공중과 땅에 있는 모든 피조물들을 다스리는 권위를 주기를 원하셨다. 하나님은 그분께서 지으신 사람이 그분의 대표가 되어 그분의 권위를 집행하고 그분을 위해 땅을 통치하기를 원하셨다. 그러므로 사람은 하나님을 표현하기 위해 창조되었을 뿐 아니라, 하나님을 대표해서 모든 것을 다스리기 위해 권위를 받았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표현과 하나님의 대표이심을 보여 주는 예표이다. 하나님의 기름부음 받은 분이신 이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원수를 처리하고 원수가 강탈한 땅을 회복하며 하나님의 권위를 가져오는 하나님의 목적을 수행하시기 위해, 하나님에게서 기름 부음과 위임을 받으셨다.

아담은 인류의 시작이었다. 아담이 창조되었을 때 온 인류가 아담 안에 포함되어 하나님에 의해 지어졌다. 아담은 모든 사람의 머리가 되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각 사람의 머리가 되심을 보여 주는 예표이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