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1) 7주 2일 생명수의 강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3-10-14 , 조회 (26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아침의 누림





출 17:6 이제 내가 거기 호렙에 있는 반석 위에서 네 앞에 서겠다. 너는 그 반석을 쳐라. 그러면 거기에서 물이 나와 백성이 마실 수 있을 것이다.“ 모세는 이스라엘의 장로들이 보는 앞에서 그대로 하였다.

고전 10:4 모두 똑같은 영적인 물을 마셨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을 따르는 영적인 반석에서 마셨는데, 그 반석은 그리스도였습니다.





창세기에 있는 모든 것은 씨앗이며, 이 씨앗은 신약에서 자라고 요한계시록에서 수확된다. 흐르는 강의 씨는 창세기 2장에 뿌려졌고, 창세기 이후의 책들에서 성장하며, 요한계시록에 그 수확이 있다. 창세기 2장에 나타난 그림의 참된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모든 성경이 필요하다. 하나님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음식의 형태로 우리에게 생명이 되신다. 우리가 그분을 받아들일 때 우리는 만족을 얻을 뿐 아니라 이 생명이 우리 속에서 우리를 적시는 강이 된다. 이 강은 우리 안에서 급류처럼 흘러서 우리를 거듭나게 하고, 우리를 변화시키며, 우리를 달콤하게 하고 열매가 풍성하게 한다. 이 흐름에 의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거처인 새 예루살렘의 건축을 위한 금과 진주와 보석이 된다. …이것이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이루는 길이다.





오늘의 읽을 말씀

고린도전서 10장 4절에서 바울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한다. “모두 똑같은 영적인 물을 마셨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을 따르는 영적인 반석에서 마셨는데, 그 반석은 그리스도였습니다.” 영적인 반석이신 그리스도는 믿는 이들을 따르면서, 그들에게 영적인 물을 공급하신다. 고린도전서 10장 4절에 나오는 영적인 물은 깨진 반석에서 흘러나온 생수를 가리키는데, 이 생수는 모든 것을 포함한 우리의 음료로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에게서 흘러나오신 그 영을 상징한다. 살아 있는 영적인 반석이신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못 박히셨을 때 하나님의 율법의 권위로 맞으셨는데, 이것은 부활 안에 있는 생수가 그분으로부터 그분의 구속받은 백성 안으로 흘러들어가 그들이 마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깨진 반석에서 흘러나온 생명수는 그 영을 상징한다. 우리는 모두 같은 영적인 물을 마셔야 하고, 모든 것을 포함하신 영 이외의 다른 것은 마시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이 생수를 마실 수 있도록 매 맞아 깨져 생수를 흘려보낸 반석은 물질적인 반석이었다. 그러나 사도는 그것을 영적인 반석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그 반석이 그리스도를 예표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에 의해 매 맞아 갈라져서 생명수를 흘려보내심으로 그분의 믿는 이들의 갈증을 해결해 주셨다. 따라서 사도는 그 반석을 그리스도라고 말한 것이다. 이것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영적인 반석이었기 때문에 이스라엘 백성을 따라갈 수 있었다. 이것이 가리키는 것은 참된 반석이신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믿는 이들을 따라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 반석은 참으로 우리에게 모든 것이다. 육체 되심을 통하여 그리스도는 반석으로 이 땅에 오셨다. 정해진 곳인 갈보리에서 그분은 십자가에 못 박히시어, 능력과 권위가 있는 하나님의 율법에 의해 매 맞으셨다. 그분의 옆구리가 갈라졌고 생수가 흘러나왔다. 이 생수는 삼일 하나님의 최종 결과인 그 영이다. …이 물은 우리의 갈증을 해소시키고 우리의 존재를 온전히 만족시킨다.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를 여행하는 중에 그들을 따랐던 반석으로부터 이 물이 흘러나왔기 때문에, 이 물은 참으로 비밀스럽다. 분명 그러한 반석은 물질적인 반석일 수 없다. 어떻게 글자 그대로의 물질적인 반석이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가? 바울은 반석이 이스라엘 백성을 따랐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그 반석이 살아있는 반석이었음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이 반석은 영적이고 비밀했다. 부활 안에 있는 생명수의 문제를 깊이 생각할 때, 우리는 분명 매 맞은 반석에서부터 나온 물의 영적이고 비밀한 방면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게 될 것이다.

반석으로부터 나온 물은 부활 안에 있는 생명수이다. 부활은 죽음에 넣어졌다가 다시 살아난 어떤 것을 가리킨다. 부활은 또한 죽음을 통과한 어떤 것에서 솟아나는 생명을 가리킨다.

생명수는 부활 안에 있기 때문에 크게 승리를 거두고 또한 부정적인 모든 것을 초월한다. 이 물을 마실 때 우리는 부활 안에 있고 부활에 속한 사람이 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