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1)9주 1일 뱀과 여자와 여자의 씨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3-10-27 , 조회 (36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아침의 누림





창 3:15 또한 내가 너를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씨도 여자의 씨와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씨는 너의 머리를 상하게 하고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하리라.

갈 4:4 그러나 때가 찼을 때, 하나님께서 그분의 아들을 보내시어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또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창세기 3장 15절에서 여자는 먼저 하와를 상징하고, 그다음에는 주 예수님의 어머니인 처녀 마리아를 상징한다. 또한 여자는 하나님 앞에서 여자의 위치에 서서 하나님을 신뢰하는 …하나님의 모든 백성을 상징하는데, 이들은 요한계시록 12장 1절에서 우주적인 여자로 나타난다. …그러므로 뱀과 여자가 서로 원수가 된다는 것은 사탄과 하나님의 모든 백성이 서로 원수가 된다는 것을 가리킨다. …뱀이 하나님의 백성을 미워하고 하나님의 백성에게 대항하여 싸우는 것은 사탄이 가인을 선동하여 아벨을 죽였을 때부터 시작되어, 사탄이 영영 불 못에 던져질 때까지 모든 세대에 걸쳐 계속될 것이다.





오늘의 읽을 말씀

뱀의 씨는 사탄을 따르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옛 뱀인 사탄이 자신을 죄의 본성으로 사람의 육체 안에 주입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뱀들이 되었다. 사탄을 따르는 이 사람들은 사탄에게 입양된 것이 아니라 태어날 때부터 사탄의 아들들이며 사탄의 씨이다. 그러므로 이들은 뱀의 본성과 뱀의 생명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사탄에게 이용당해 여자의 씨를 박해하고 여자의 씨에게 대항하여 싸운다.

여자의 씨는 육체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이분은 바로 처녀 마리아에게서 태어나셔서 사람이 되신 하나님이시다. 이것은 이사야서 7장 14절에서 예언되었고, 마태복음 1장 23절에서 이루어졌으며, 갈라디아서 4장 4절에서 확증되었다. 그러므로 창세기 3장 15절에 있는 이 약속은 하나님 자신께서 사람의 씨로 오셔서, 사람을 손상시킨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실 것임을 가리킨다. 궁극적으로 여자의 씨는 요한계시록 12장 5절에 있는 사내아이로 상징된다. 하나님의 백성 중에서 더 강한 아들인 이기는 믿는 이들로 확대된다. 단체적인 여자의 씨인 사내아이는 개인적인 여자의 씨이신 주 예수님을 포함한다. 시편 2편 8절부터 9절까지와 요한계시록 2장 26절부터 27절까지와 요한계시록 12장 5절에서는 하나님께 기름 부음받으신 주 예수님과 교회 안의 이기는 이들과 사내아이가 쇠지팡이로 모든 민족을 다스릴 것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주 예수님과 이기는 이들과 사내아이가 하나라는 것을 가리킨다. 인도하는 이기는 이이신 주님은 사내아이의 머리와 중심과 실재와 생명과 본성이시며, 주님을 따르는 이기는 이들인 사내아이는 주님의 몸이다.

여자의 씨가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는 것은 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써 죽음의 세력을 가진 자인 사탄을 멸망시키시는 것을 가리킨다.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뱀을 멸망시키실 때, 뱀은 그분의 발꿈치를 상하게 하였다. 즉 그분의 발을 십자가에 못 박음으로써 그분께 상처를 입혔다.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옛 뱀인 사탄은 심판을 받고 쫓겨났으며, 이 심판은 결국 사내아이이자 단체적인 여자의 씨인 이기는 이들에 의해 집행될 것이다.

창세기 3장 15절의 초점과 중점은 여자의 씨이신 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사탄을 멸하기 위해 오신다는 것이다. 이것은 기쁜 소식을 전파할 때 가장 강하게 선포하는 것이다. …아담과 하와는 임박한 죽음의 선고로 인해 떨고 있었지만, 하나님은 그들을 유죄 판결하지 않으시고 복음을 전파하심으로써 그들을 놀라게 하셨다.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을 두려워했고 뱀을 증오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여자의 씨가 뱀을 멸하기 위해 오신다’는 제목으로 기쁜 소식을 선포하셨다. 그것은 복음이었다. 여자의 씨에 대한 약속과 뱀을 멸하시겠다는 약속은 첫 번째 세대의 죄인들에게 선포된 기뿐 소식이었다.

창세기 3장 15절의 약속은 사탄이 하나님의 백성의 원수임을 나타낸다. 결국 주 예수님은 원수를 멸하기 위해 여자의 씨로 오셨다. 오늘날 우리는 이 약속의 성취를 누린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